심정은 어디나 통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8권 PDF전문보기

심정은 어디나 통한다

사람은 누구나 다 같습니다. 심정적인 것은 같기 마련입니다. 선생님이 눈물을 흘리면 그들은 나보다 더 눈물을 흘리며 웁니다. 그리고 한국의 통일교회 식구들이 선생님을 좋아하는 것보다도 더 좋아합니다. 선생님이 한국에서 지방을 순회할 때 통일교회 여자들이 선생님을 붙들고 입맞추자는 사람은 못 봤습니다. 그런데 미국의 젊은이들은 막 붙들어 잡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서양 풍속이지 결코 하늘의 법도는 아니니 절대 안 된다는 한계를 지어 놓고 그러지 않겠다는 다짐을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선생님에게는 미국식 인사는 통하지 않는 다는 것을 심어 주었습니다. 그렇게 지내다가도 선생님이 떠날 때에 배웅을 하기 위해서 비행장에 나오면 표정이 달라집니다.

선생님이 비행기를 타기 전에 한국 식구들의 얼굴을 보면 점점 침울해 집니다. 그러다가 선생님이 비행기에 올라서면 눈물을 주루룩 흘립니다. 어떤 사람은 선생님이 비행기 타러 나가려고 모두에게 인사할 때까지 눈물을 흘리다가 선생님이 가는 것도 못 보고는 또 못 보았다고 운다고 합니다. 그런데 미국 사람들은 울면 창피하다고 울지 않습니다. 부자지간에 창피란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지난번 세계순회 때는 일곱 번째 나라에 도착하니 한 아주머니가 머리를 풀고 나와서 선생님한테 누구든지 맨 먼저 키스를 한번 하면 역사에 남는다며 그렇게 하라고 영계에서 가르쳐 주었다고 하면서 키스를 하게 해달라는 요청을 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을 사랑하느냐고 물으니 사랑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선생님 어디를 사랑하느냐? 손끝을 사랑하느냐, 전체를 사랑하느냐고 했더니 전체를 사랑한다고 하더군요. 내가 제일 사랑하는 곳도 사랑하느냐고 하니 그것도 사랑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내가 뺨을 제일 사랑하는 데, 여자가 내 뺨을 건드리는 것을 제일 싫어한다고 했습니다. 나를 사랑한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대로 해야 될 것이 아니냐고 하면서 거절을 했습니다. 이런 것을 서양의 남편들은 이해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한국과 다른 것입니다. 부인은 동양의 선생님과 키스하기를 바라고 뒤따라 다니는 데도 그런 부인을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생활감정이 동양과 그렇게 다릅니다.

그러면 심정의 기준이 무엇이냐. 남방 나라, 또는 어떤 나라라 하더라도 여러분이 심정만 가지고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높은 데로 올라가게 되면 낮은 데로 내려가게 마련입니다. 여러분은 수도물이 흐르는 원리를 알 것입니다. 높은 곳에 있는 물은 낮은 데로 흘러서 고이게 마련입니다. 높은 곳과 낮은 곳이 연결만 되면 물은 흘러와서 가득 차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은 심정의 파이프만 하나님과 연결시켜 놓으십시오. 심정의 파이프만 하나님과 연결시켜 놓으면 가지 말라고 해도 안 갈 수 없고, 넘지 말라고 해도 안 넘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정을 계승시켜야 된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심정만 제대로 전해 주면, 주지 말라고 해도 제일 좋은 집까지도 줄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제일 좋은 집을 가지고 있다가도 내가 필요하니 내놓으라고 하면 내놓는 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심정적인 기준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을 볼 때, 심정이 열대지방의 40도가 넘는 온도보다 낮을 것이냐 높을 것이냐? 심정은 하나님의 사랑하는 사람일수록 높습니다. 열대지방에 하나님이 제일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서 한국 사람 이상으로 선생님의 말씀에 취하는 사람이 발견되는 날에는 45도 50도를 넘는 곳에서라도 얘기를 할 것입니다. 그런 사람이 없기 때문에 더위를 느끼는 것입니다.

심정적인 도수가 높아서 40도 45도까지도 넘을 수 있을 만큼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백 퍼센트 합격할 수 있는 그런 자리로 나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더운 것도, 밥 먹는 것도 추운 것도 모두다 잊어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에서는 신앙의 열도가 강한 사람이 앞서 나가는 것입니다. 남자가 열도에 강합니까? 여자가 열도에 강합니까? 여자가 열도에는 강합니다. 그래서 여자들을 선교사로 파송하려고 합니다. 만약 인도로 보내려면 사탄세계에 여자만 내보낼 수 없기 때문에 신앙적으로 잘 훈련된 인도 사람과 결혼시켜서 보낼 것입니다. 세계 사람이면 아무나 미국으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인도로 선교를 보낼 여자들을 미국 통일교회에 있는 인도 사람과 결혼을 시켜서 인도로 귀국시킬 것입니다. 사람으로 태어나서 자신만을 위해 사는 것보다 우리 나라를 위하고, 아시아를 위하고, 세계를 위하여 사는 것이 훨씬 값질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도 기뻐하실 수 있는 일을 하자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