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에 있어서 바른 목적의식의 중요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1권 PDF전문보기

생활에 있어서 바른 목적의식의 중요성

한 해의 목적을 세우는 것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전도를 하게 될 때에도 일년의 목표를 세웠으면 그것을 생활 가운데 본으로 삼아 나가지 않고는 그 해에 세운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우리 인생을 두고 볼 때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인생의 어떤 목표를 중심삼아서 그 목표를 표준으로 하여 생활이 그 목표와 일치되어 나가지 않고는 일생의 목표를 완수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인간만 그런 것이 아니라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께서 지금까지 인류를 구원섭리해 나오시는 데 있어서도 맨 처음에 하나의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표준으로 하여 나오셨습니다. 목표에 대한 소망, 목표에 대한 책임, 혹은 사명, 이 모든 것을 절감하면 절감할수록 생활에 있어서 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볼 때 하나님께서는 지금까지 무엇을 목표로 나오셨느냐 하면 여러분 개인을 목표로 하고 나오셨다는 것입니다. 즉, 우리 개체를 표준으로 해서 나오셨다는 것입니다. 한 남성이면 남성, 여성이면 여성을 중심삼은 가정을 목표하셨고, 이 가정을 중심삼은 종족을 목표하셨고, 그 종족을 중심삼은 민족을, 민족을 중심삼은 국가, 이렇게 하여 세계와 천주까지 목표하셨습니다. 소목적을 완결시키지 않고는 대목적의 터전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대목적을 완결하기 위해서 하나님께는 여러분 개인이 필요한 것입니다. 여러분 개인이 필요함과 동시에 여러분 가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여러분 가정이 필요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이 필요하고, 이 세계가 필요한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하나님께서 목적해 나오시는 방향과 오늘날 우리가 목적하는 방향이 서로 달라서 둘이 되게 되면 하나의 목적을 완성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목적을 중심삼아서 하루하루 책임적인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의 목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목적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목적하는 것과 일치해야 합니다. 하나의 방향을 갖추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하나님은 6천년 동안의 기나긴 역사를 통하여 그 목적을 지향해 나오셨습니다.

오늘날 여러분들이나 선생님은 정해진 기간 내에 그 목적을 완수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세운 한 인간이 책임을 완수하지 못하게 되면 어떠한 조건을 세워 이것을 연장시켜 후세로 밀고 나가서 목적을 성사할 수 있지만, 인간은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하나님과 같이 후세로 밀고 나가서 목적을 성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인간은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영원하신 분이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에게 있어서 어떤 일이 연장된다는 것은 그 목적 성사에 직접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 인간은 제한된 권내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목적 기준과 일치되지 않아 그 뜻을 연장시키면 일생이 수포로 돌아가고 만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