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을 남기는 생활을 하고 있느냐가 문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1권 PDF전문보기

실적을 남기는 생활을 하고 있느냐가 문제

그럼 문제는 무엇이냐 하면 현재에 있어서 본 될 수 있는 생활을 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현재를 중심삼고 하나님과 결부시킬 수 있는 생활은 어떻게 해야 될 것인가? 그것은 역사적인 선조들을 대신해서 하나님으로부터 자신이 직접 명령을 받든가, 가정을 중심삼고 명령을 받든가, 종족을 중심삼고 명령을 받든가, 민족을 중심삼고 명령받든가 해야 합니다. 이렇게 최고의 자리에서 결정된 것을 우리 생활권에 흡수시켜 가지고 이것을 현실과 결부시키는 자리에서 역사적인 재현이 되는 것입니다.

또 그 역사적이 재현의 기준이 결정되었다 하더라도, 결정된 그 사실이 이루어졌더라도 그것을 두고 보는 자리에서는 나하고는 상관 없다는 것입니다. 어떻게든 이것을 내가 끌고 갈 수 있고, 내가 밀고 갈 수 있는 어떤 흔적과 실적을 남겨야 합니다. 그렇게 될 때 거기서 비로소 과거부터 남겨진 그런 생활기준, 즉 하나님께서 찾아 나오시던 생활적인 기준에 일치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의 영원한 재산이 되고 밑천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없으면 우리는 지금까지 섭리해 나오신 하나님과 관계 맺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과 영원히 관계 맺을 수 있는 초점이 되는 그 자리에서 하나님의 심정을 비로소 깨달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도 역사적으로 하나님이 섭리하셔서 이 자리까지 온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 앞에 복받을 수 있었던 자리를 찾을 수 있고, 모세가 하나님 앞에 복받을 수 있었던 자리를 찾을 수 있고, 이스라엘의 흥망성쇠의 모든 여건도 헤아릴 수 있는 날이 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가시는 길이 어떻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것을 그냥 알고만 지나가서는 안 됩니다. 이것을 내가 아무리 안다 하더라도 그것은 나와 관계 맺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역사적으로나 현실 생활적으로 본이 될 수 있는 흔적이 필요한 것입니다.

섭리해 나오시는 하나님의 뜻 앞에 본 되는 생활을 했다 할 수 있는 여러분 각자의 현실적인 기반을 어느 자리에서 어떤 곳에서, 어떻게, 어떤 모양으로 연결시키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것이 앞으로 여러분이 하나님과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요건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뜻을 중심삼고 볼 때 이 뜻을 전체적으로 보게 되면 우주사적인 뜻이 있고, 개체로 보게 되면 개인의 뜻이 전부다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개인의 뜻, 개인의 목적, 개인의 본 될 수 있는 기준과 가정의 목적, 국가의 목적, 세계의 목적, 천주의 목적 전부가 횡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여기에 있는 사람들 가운데서 오래된 사람이라면 하나님께서 어떤 목적을 중심삼아 지금까지 찾아 나오시던 과거의 인연을 현실기점에서 상속받아 가지고, 상속받은 그 기준을 나 자신을 통하여서 목적을 중심삼고 밀고 나갈 수 있는 생활적인 기반을 닦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처음 들어온 사람은 개체에서부터, 오래된 사람은 그 범위에 따라 닦여져 있는 생활기반을 통하여 어떻게 실적을 남기느냐 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입니다. 여러분이 그런 기준에서 동떨어져서는 안 됩니다.

개인이 있고, 가정이 있고, 종족 민족 국가 세계 천주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오늘 우리 교회 울타리 안을 섭리의 관점에서 볼 때 여기에는 하나님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생활 무대가 전개되어 있습니다. 역사적인 생활무대가 사방으로 서로 연결돼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여기서 여러분 각자는 무엇을 해야 되느냐 할 때 역사를 대표하여 본 될 수 있는 생활기준을 만들어서 개인이면 개인을 찾아 나오시느라고 지금까지 수고하신 하나님의 역사적인 내용을 중심삼아서 현실에서 그것을 나와 관계 맺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 관계를 맺은 현실적인 기반을 통해서 개인은 가정을 연결시키는 그 무엇을 남기고, 가정은 종족을 연결시킬 수 있는 그 무엇을 남기고, 종족은 민족을 연결시킬 수 있는 그 무엇을 남겨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과 직접적인 관계를 맺어서 하늘땅이 요동치고, 온 세상이 진동하는 한이 있더라도 `이것만은 절대적이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것이 없어서는 본 되는 생활권내의 한 기준을 가질 수 없습니다. 그러한 기준을 가질 수 없는 사람은 불쌍한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