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책임져야할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4권 PDF전문보기

여러분이 책임져야 할 것

오늘날 여러분들은 왜 우리가 3시대의 책임을 느끼고 과거를 회상해 가지고 승리의 결정을 다짐해야 되느냐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것은 영계에 가 있는 영인들이 지상생활에서 전부 다 승리하지 못하고 실패함으로 말미암아 아직까지 목적완성을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반드시 지상에 재림해서 승리하지 못한 한의 조건을 탕감받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러면 이것을 누가 풀어 주어야 하느냐? 여러분들이 풀어주어야 합니다. 오늘 통일교회의 원리적 견해로 보면 그들은 가인적인 입장입니다. 이 가인적인 입장에 있는 영인들이 아벨적인 입장에 있는 통일교인에게 굴복해야 되는 것입니다. 굴복하기 위해서는 상속 절차를 먼저 거쳐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그 가인을 굴복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인보다 더 나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역대 선조들이 지나왔던 그 기준보다 나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책임져야 하느냐? 첫째는 영계를 책임져야 되고, 둘째는 세계를 책임져야 하고, 셋째는 후손을 책임져야 되는 것입니다. 이 길이 오늘날 통일교인들이 짊어지고 가야 할 복귀의 길이요, 통일교회가 짊어지고 가야 할 운명길입니다.

그러면 여러분 자신들이 얼마나 영계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느냐? 여러분은 영계의 애혼들을 책임져야 됩니다. 그들은 나라와 민족도 없이 죽었습니다. 친척과 가정도 없이 죽었습니다. 그들은 전부 다 고독한 혈혈단신인 것입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뜻을 위하여 죽음을 각오하고 가는 자리에 있어서 남편이 가면 아내가 반대했고, 아들이 가면 아버지가 반대했습니다. 또한 아버지가 가면 아들이 반대했습니다. 혈통적인 인연을 중심삼고 가정의 형태라든가 상대적 인연을 가지고 이 뜻길을 가지 못했던 것입니다. 이것을 알고 여러분이 이 한 시대를 기준삼고 그러한 애혼들의 한을 지상에서 대신 풀어 줘야 됩니다.

오늘날 여러분이 현실적인 시야에 보여진 어려운 무대에서 자기만 피하면 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영계의 수많은 영인들의 해원성사라는 관점에서 여러분의 행동을 보게 될 때, 여러분이 행동을 잘못하게 되면 천추에 한을 남기게 되고, 몇 배 가중된 탕감의 내용을 지상에 남겨 놓고 가게 된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아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이 시대에도 핍박과 시련과 고통의 길이 하늘의 복귀섭리 가운데 남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원리적으로 보면 가인은 반드시 아벨을 통하여야 합니다. 가인은 형이요 아벨은 동생이지만, 가인은 동생인 아벨을 통해서 탕감하여야 됩니다.그러면 어디에서 탕감해야 되느냐? 현재에서 탕감해야 됩니다. 그 탕감은 미래 보다는 과거를 위해서 탕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망각해서는 안 됩니다. 이런 3시대의 운명길 앞에 서야 되는 것입니다. 이런 심각한 자리를 심정적으로 체휼하지 못한 사람은 절대로 복귀의 행로를 갈 수없습니다.

오늘날 통일교회 교인들은 선생님이 걸어온 역사를 알아야 됩니다. 통일교회가 현재로서 남아지는 것이 아니라 과거를 통해서 남아지기 때문에, 현재의 자기가 여기에 바로 서기 위해서는 과거의 통일교회의 심정적 인연을 상속받아야 됩니다. 과거의 내용을 중심삼고 나와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무엇 때문에 그러한 내용을 중심삼고 나오게 되었느냐? 그것은 이스라엘 국가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중심삼고 볼 때, 이스라엘 민족보다도 이스라엘 국가 때문에 그렇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예수를 보낼 때까지 4천년 동안 무엇 때문에 싸워 나오셨는가? 그것은 이스라엘 국가를 만들기 위해서 싸우신 것입니다. 국가라는 팻말을 걸어놓고 싸워 나오신 것입니다. 이것을 중심삼고 원한에 맺혀 있기 때문에 오늘날 통일교회는 대한민국을 완전히 복귀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나라를 어떻게 복귀하느냐 하는 문제를 중심삼고, 현실적인 무대에서 과거의 탕감의 내용을 짊어지고 출발한 것이 통일의 무리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