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회상이 필요한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4권 PDF전문보기

추억과 회상이 필요한 이유

여러분 자신들이 예수시대까지 4천년 동안 종적으로 내려왔던 수많은 선조들의 역사적인 모든 내용을 이 나라, 이 민족을 통해서 통합시켜야 합니다. 현재의 입장에서 자기를 중심삼고 통합하여 거기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거기에서 승리하지 않으면 출발을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여러분들이 통일교회에 들어온 지 10년이 아니라 수십 년이 되었다 하더라도, 아직까지 그러한 출발을 하지 못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똑똑히 알아야 됩니다. 아무리 자기가 도를 닦고, 정성을 많이 들였다 하더라도 이러한 원칙에 맞추어서 가야 됩니다. 여기에 부합되지 않는 사람들은 자기 자력으로는 이 길을 갈래야 갈 수 없습니다. 간다 해도 중도에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이 협조해 주지 않고는 이 길을 못 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날 추억과 회상이라는 명사가 왜 필요하냐? 이것은 현시점에서 생활적인 감정을 중심삼고 과거 이상의 심각한 자리에 자기자신이 들어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지, 결코 그러한 자리를 피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을 중심삼고 탕감의 역사가 시작되기 때문에 여러분은 어차피 이런 자리에 들어가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왔다간 역사적인 중심인물들이 감옥에도 들어갔던 것입니다. 이런 쇠사슬에 매이는 길을 거치지 않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이 길은 새로운 뜻을 중심삼고 생명을 걸고 가는 길입니다. 선생님도 지금까지 그러한 길을 걸어왔습니다. 그 길을 가는데 대한민국 전체가 반대했고 수많은 교단이 반대했으며 잡도(雜道)까지 모두들 반대했습니다. 그들이 전부 반대한 것이 이제는 그들을 굴복시킬 수 있는 내용이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어떻게 승리해서 그들을 굴복시키느냐? 총칼로써 굴복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연굴복시켜야 합니다. 그래야 복귀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영계를 완전히 굴복시켜야 됩니다. 그래서 현실적 과정에서 개인과 관계를 맺고, 가정과 관계를 맺고, 종족과 민족의 기준에서 관계를 맺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횡적 기반이 닦아지게 될 때, 국가적인 승리의 기대는 자동적으로 세워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알아야 됩니다.

오늘의 나는 3시대를 거쳐야 됩니다. 그렇게 볼 때, 과거는 아담형이요, 현재는 예수형이요, 미래는 재림주형입니다. 하나님의 복귀역사도 아담으로부터 예수, 그리고 재림주로 이어집니다. 이것이 1차 아담, 2차아담, 3차 아담입니다. 그런데 1차에서 실패하고 2차에서 실패했으니 3차는 성공해야 합니다. 첫번째, 두번째에 안 되었으면 세번째는 반드시 성공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에 왜 그런 과거 현재 미래가 나오느냐? 어느때 어디에서부터 나오느냐? 야곱이나 혹은 모세같은 사람들에게서는 그런 과거 현재 미래가 안 나옵니다. 그런 과거가 생겨나게 된 것은 부모 때문에 생겨난 것입니다. 미래도 부모의 잘못으로 말미암아 미래의 행복의 터전을 그때 못 가졌기 때문에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부모라는 내용을 중심삼고 과거 현재 미래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참부모라는 말은 어디서부터 생겨났느냐? 그 말이 생겨난 것은 부모 때문에 생겨난 것입니다. 현재라는 명사도 부모의 이름을 가진 사람이 아니고는 쓸 수 없는 것입니다. 미래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기에 현재와 미래는 참부모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