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세계는 무엇이 있어야 되느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6권 PDF전문보기

이상세계는 무엇이 있어야 되느냐

이런 점에서 볼 때 지금까지의 이론을 능가하여 세계적인 정상에 올라서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이냐? 여기에서 비약해야 되겠습니다. 그야말로 비약해야 되겠습니다. 어떻게 비약해야 되느냐? 수직으로 비약해야 됩니다. 그러려면 지금까지의 역사로는 안 됩니다.

오늘날 통일교회는 사회의 비판을 받고 있지만 그렇게 사회로부터 핍박을 받을 수 있는 만만한 곳이 아닙니다. 흘러가는 물결처럼 사라지는 곳이 아닙니다. 아무리 세계가 요란하고 혼란되더라도 각자의 결의가 문제입니다. 절대적인 양심의 방향은 바뀌지 않습니다. 천년을 내려온 선조들의 양심의 방향이나, 몇 억천만 년 후의 후손의 양심이나 그 방향은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양심을 혁명할 수 있어요? 그것을 혁명할 수 있는 주의 주장이 있다면 하나님은 우주의 중심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양심은 혁명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것을 볼 때에 유물변증법이 모순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양심세계에 혁명이 있어요? 사랑의 세계에 혁명이 있어요? 남자 여자가 서로 사랑하는 것을 혁명할 수 있어요? 사랑을 투쟁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까?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런 엉터리 사상이 오늘날 세계를 통치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미약하고 부족한 인간 자신을 반성하며 통회하는 일이 벌어져야 됩니다. 이러한 세계를 돌이켜 새로운 목적지, 새로운 이상의 본향을 향하여 힘차게 앞서서 출발할 수 있는 사상이 있다면 그 사상은 세계를 재패할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통일교회의 여러분들은 무슨 책임을 해야 되느냐? 하나님이 원하시는 책임을 해야 됩니다.

이상세계에는 무엇이 있어야 되느냐? 참된 사랑이 있어야 됩니다. 이상세계에 거짓 사랑에 있으면 되겠어요? 이상세계에는 어떤 사람이 있어야 되느냐? 참된 사람이 있어야 됩니다. 참된 사람, 즉 참된 아버지, 참된 어머니가 있어야 됩니다. 또 참된 형님, 누나, 참된 동생이 있어야 합니다. 참된 아버지와 참된 어머니가 있어야 되고 참된 아버지와 참된 어머니를 중심삼은 참된 아들딸이 있어야 됩니다. 이들이 없어서는 이상세계를 이룰 수 없습니다.

통일교회는 성경 66권의 난문제를 전부다 풀어 놓았습니다. 그런데 어디를 중심으로 하였느냐? 참된 가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망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때려 보세요. 안 망합니다.

참된 가정을 찾아가려면 그 참된 가정의 중심이신 참된 아버지를 섬겨야 합니다. 참된 아버지가 누구냐? 하나님이십니다. 우리 인간을 지으신 분이 참된 아버지시라면 그 참된 아버지를 모셔야 됩니다. 그런데 참된 사랑을 못 했습니다. 참된 사랑을 못 했으니 참된 생활을 못 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어떤 분이냐? 우리 마음의 동기가 되는 분입니다. 우리 인간의 제일 원천이 되는 분입니다. 우리 이상의 기원이 되는 분입니다. 이 기원을 빼고서는 결과가 나타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하나님을 빼놓고는 세상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면 참된 하나님을 모실 수 있는 기준은 어디냐? 부모를 잃은 고아와 같은 처지에 있는 것이 이 땅 위의 인류입니다. 그런데 그 고아 앞에 잃어버렸던 부모를 찾아 주게 되면 그의 환희의 함성이 얼마나 크겠습니까? 세상을 정복하여 억만 거금을 손에 쥔 명장의 승리는 이 기쁨에 비교가 안 되는 것입니다. 마음이 중요한 것입니다. 아무리 승리를 찬양할 수 있는 자리에 있다 하더라도 아버지 어머니 앞에 가지 않고는 참된 자녀로 설 수 없는 것입니다. 문제는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역사과정에 나타난 하나님이 사실적인 하나님이었느냐? 관념적인 하나님이었는지는 모르지만 사실적인 하나님은 아니었습니다. 생활을 위주한 감정과 연결될 수 있는 하나님이 못 됐습니다. 생활권 밖에서 하늘나라를 조성해 온 하나님은 됐지만, 심정세계에서 우러나 가지고 직접적인 관계를 맺은 하나님은 못 됐습니다. 이처럼 막연하게 하나님을 추구해 나왔기 때문에 현실적인 과학세계에서 종교가 추방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종교의 말로는 비참한 것입니다. 오늘날 이런 의미에서 통일교회는 새로운 분야를 제시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가 다시 살 길이 어디 있느냐? 이것을 신앙노정에서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확신이 있어야 됩니다. 역사노정에서 어떤 희생을 하더라도 절대성을 지닌 긍정적인 내용을 중심삼고 살아야 합니다. 이것이 여러분이 역사세계에 승리의 가치를 더할 수 있고, 승리의 책임을 할 수 있는 입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