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이 부러워하는 합동결혼식이 되게 하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8권 PDF전문보기

모든 사람이 부러워하는 합동결혼식이 되게 하자

여러분들이 오늘 선생님 생일을 축하한다고 와 앉아 있는데, 선생님은 이런 날에는 홍역을 치르는 것입니다. 어제도 새벽 한 시가 넘어서 자 가지고 세 시 이십 분에 일어났습니다. 그저께도 그랬습니다. 지구장 지역장들이 밤에 잠은 안 자고 왔다갔다하고, 문을 탕탕거리니 잠을 잘 수가 있어야지요. 그래서 잠을 못 잤습니다. 그런데 오늘도 아침에 그랬으면 그만이지, 무슨 팔자가 사나워서 저녁에 또 여러분을 앉혀 놓고 이러고 있느냐는 거예요. 그런 선생님을 동정할 만해요, 안 해요? 동정할 만한가, 남자들? 「예」 그러니 여러분의 아내를 데려다가 일 좀 시키더라도 괜찮겠지요? 「예」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절대적으로 후원하겠지요? 「예」 그렇게 하겠다는 남자 손을 들어 봐요.

여러분, 보세요. 재탕한 약은 효과가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몇 시간 전에 선생님을 이미 다 걸러 먹어 찌꺼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은 선생님의 말을 좀 잘 들어 주고, 거기에 답례도 잘 해야 할 것 아니예요? 그렇지요? 「예」

자, 그러면 이런 판국을 한판 벌여 보자는 것입니다. 그것은 아시아 승공대회가 문제 아닙니다. 700쌍 이것을 한번…. 이게 뭐야 이게. 한번 「들었다」 들었다 이걸 꽝 놓아요, 가만히 놓아요? 「꽝 놓습니다」 꽝 놓으면 어떻게 되겠어요? (웃음) 그 꽝 하는 소리에 천지가 진동할 것입니다. 왜 천지가 진동하느냐? 그때는 내가 틀림없이 한 50만 명 정도 동원시킬 것입니다. 선생님이 그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큰일이 났지요? 그렇게 되면 어떻게 정리하겠어요? 제가 기도하고 있으니 제발 그렇게 하지 말자고 하겠습니까? 만일 효창공원에서 한다면, 우리는 지금부터 하루에 전단을 50만 장 정도는 뿌리자는 것입니다. 지방에서부터 뿌려 올라오는 것입니다. 저 멀리 두메산골, 통일교회라는 이름을 아는 곳에는 전부다 전단지를 뿌리자는 것입니다. 한 전단지를 6천만 장 정도 뿌리면 삼천리 강산이 전부 다 시끄러울 것입니다. 그렇지 않겠어요?

그 전단지 한 장에 십전이 든다면 전부 얼마 듭니까? 6천만 장쯤 하게 되면 6백만 원쯤 들 것입니다. 투전판에 가서 보면 몇 억 달러를 놓고도 노름을 하는 데, 통일교회 문선생이 6백만 원쯤 가지고 그것 한번 못 하겠느냐 하는 말입니다. 그것쯤이야 한다는 것입니다. (웃음) 그러니 쌍쌍을 맺기 전에 두메 산골에서부터 미리 선전을 해 놓으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봄이 되어 소 궁둥이를 두드리며 밭갈이하는 노총각이 그것을 보고, '이놈의 노총각, 소 궁둥이 두드리고 어디로 가느냐' 하고 신세타령도 나올 것이고, 탄식 소리도 나올 것입니다. 별의별 일들이 마구 벌어진다는 거예요.

만약 어떤 아가씨가 그것을 보았다면 '700쌍이니 700명의 남자 가운데 한 남자를 고른다니, 얼마나 멋진 미남을 고르겠느냐. 여자로 태어나서 한번 해볼 만한 일인데. 나는 동네방네 다 가 보아야 더벅머리 총각도 하나 없으니, 어이구 내 팔자야! 내가 밤낮 여기 있다간 시집가기 다 틀렸다' 하고 탄식도 할 것입니다.

물 길러 가는 아가씨도, 밭을 갈러 나가는 노총각도, 그 뒤를 따라가는 할아버지도, 밥을 먹는 것도 잊고 왔다 갔다 어쩔 줄 모르는 이런 일이 벌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1개월에 한 번씩 6천만 장쯤 한 6, 7개월에 걸쳐 뿌려 놓으면 전도가 되겠어요, 안 되겠어요? 「됩니다」

그렇게만 해 놓으면, 요새 부산에서 서울까지 왔다 가는 데 차비가 900원쯤 들어가는 데, 한 2천원 정도만 마련해 가지고 올라오면 하룻밤은 자고 갈 수 있으니까 누구든지 구경하러 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잔칫날 아주머니들 구경시켜 준다면 전부다 보따리 싸 들고서 올라오게 될 것입니다. 나라도 그렇게 하겠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은 그러지 않겠어요?

만약 그러지 않겠다면 천국갈 소질이 없는 사람입니다. (웃음) 천국에 가겠다는 사람들이 얼마나 도둑놈 같은지 모릅니다. 그러지 않고는 어떻게 보이는 세상 나라는 제쳐 두고 보이지 않는 천국에 가겠어요? 그런 배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종교인들이라는 거예요. 나도 그런데 여러분도 그런 기분을 못 갖는다면 천국에 못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같으면 합동결혼식을 하는 것을 올라와 보겠어요, 안 올라와 보겠어요? 올라와 보겠지요? 「예」 그러니 문제가 심상치 않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