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노정에서는 사탄을 이겨야만 하나님이 협조하신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0권 PDF전문보기

복귀노정에서는 사탄을 이겨야만 하나님이 협조하신다

하나님하고 천사장의 주관을 동시에 받고 있는 입장인데 누가 도와주겠어요? 도움을 받으려면 사탄을 이기고 나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사탄을 이기기 전에는 하나님도 조금도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이 원칙이 있기 때문에 복귀섭리가 지금까지 6천년 동안 내려온 것입니다. 사탄을 이기고 나와야 하나님께서도 도와주게 되어 있습니다.

누가 사탄을 끌어들였어요? 하나님께서 끌어들였어요? 내가 끌어들인 것입니다. 그렇지요? 여러분이 사탄을 끌어들였으니 여러분이 사탄을 청산해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하나님이 같이하시지 않습니다. 이것이 공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 가는 것입니다. 생사의 길, 즉 생명의 길과 죽음의 길이 있는데 의논하며 갈 수 있어요? 죽고 사는 것은 내가 결정하는 것입니다.

사탄이 앞질러서 나를 침범해 들어왔기 때문에 현재의 나에 대한 하나님의 신념이 있는 것입니다. 창조원칙으로 되어진 신념이 있다는 겁니다. 재창조의 복귀노정을 거쳐야 되니 하나님께는 새로운 창조이념으로서의 신념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재창조의 목적관이요, 재창조의 가치관 입니다. 이것이 이념으로 나타나고 사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걸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날 인간은 새로운 이상을 찾아 나가지 않을 수 없다는 겁니다. 이것이 재창조에 있어서 표준적인 노정입니다. 나를 부정하고 그 표준에 맞춰야 됩니다. 모든 여건을 부정하여 공식에 일치되도록 만들어 놓아야 되는 것입니다. 부정해야 공식 앞에 일치가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여러분의 입장은 어떠냐? 하나님과 나 그리고 천사장이 있는데, 원래 천사장은 나를 도와주는 입장이었는데 타락권내에 떨어짐으로써 반대로 사탄이 되어 나의 목을 꿰고 있는 입장에 있습니다. 만약 하나님이 해줘서 되는 것이라면 벌써 다 했을 것입니다. 몇천 년이나 걸리겠어요? 그러나 인간 스스로의 가치를 중심삼고 볼 때, 자주적인 입장에 설 수 있는 특권적인 권한을 인간 스스로가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될 내용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개재하지 못하시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승리하고 나설 때에는 하나님께서 협조하시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기고 나야 하나님이 협조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몸과 마음이 싸우고 있는데 무엇으로 협조하시느냐? 마음이 몸하고 싸우고 있는데 무엇으로 협조하시겠어요? 협조할 수 있는 단 한 가지는 말씀밖에 없습니다. 말씀을 중심삼고 떨어졌기 때문에 말씀을 중심삼고 복귀해야 됩니다. 말씀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새로운 진리를 찾아 나왔습니다. 진리를 찾았으면 그 진리에 따라 실천해야 됩니다.

실천이 부합되지 않는 진리는 나와는 관계가 없다는 부정적인 권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 부정적인 권을 만들려고 하는데 사탄이 긍정적인 권을 딱 차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권을 쳐내지 않고는 부정적인 권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때려부수는 싸움을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게 공식입니다. 이런 입장에 있는 것이 현재의 나입니다.

어떤 사람은 사업하는 사업주 입장에서 통일교인들이 움직일 때마다 돈을 얼마씩 쓰고 월급도 주고 했으니 이제는 그 대가를 쳐 달라는 것입니다. 그런 썩은 사상 가지고는 안 됩니다.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어차피 여러분이 가야 할 길은 공식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원리를 아는 입장에서 볼 때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선생님이 여러분의 코에 원리를 걸고 있는데 그런 사람들은 사탄이 낚아채 가지고 멱살을 잡고 끌고 가는 겁니다. 이런 사람은 사탄이 끌고 가더라도 하나님은 꼼짝을 못합니다. 하나님은 이런 사람을 협조하게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잖아요? 이런 입장에 서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