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5권 PDF전문보기

신앙의 표준

[기 도]

아버님, 이달의 마지막 안식일 이 아침, 당신이 사랑으로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전국에 널려서 이 본부를 우러러보며 생명의 길을 추구하고 있는 자녀들 위에 당신이 긍휼과 사랑으로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전세계에 널려 있는 당신의 아들딸들이 이 한국 땅을 바라보면서 생명의 인연을 다짐하는 곳곳마다 아버지께서 지도와 각별한 사랑으로 같이하여 주시옵기를 바라옵니다.

아버님, 영계에 있는 수많은 영인들이 역사적인 한이 탕감되기를 소원하고 있사오니, 이 터전 위에 당신의 무한하신 긍휼과 자비와 용납이 같이하시어서 이 땅 위에 해원성사의 한 터전을 넓힐 수 있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나이다.

이 땅에 살고 있는 만민들이 가야 할 한 방향의 도상 위에, 생명의 길을 가리지 못하는 수많은 군상들 위에 당신이 직접적인 사랑의 손길로 같이 하여 주시옵소서. 당신이 운행하시는 지도의 노선을 펴시어서 당신이 기뻐하실 수 있는 방향에 일치되게 인도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그리하여 사망권내에 있는 인류들이 부활의 은사에 힘입어 생명의 혜택을 받아서, 이 땅 위에서 당신의 무한한 행복과 생명에 인연됨을 감사할 수 있는 생애를 살아가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 이 아침에 당신의 자녀들이 각자의 사정과 형편은 다를지라도 아버지의 심정을 따르는 그 마음과 당신의 소원을 성취해 드리겠다는 마음만은 아버지의 마음과 일치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천태만상의 사연이 저희 앞에 있다 하더라도, 저희들이 고달픈 사망의 세계에 인연되는 인생길을 세우지 않고, 생명의 세계에 인연되고 영원히 남겨질 수 있는 아버지의 후하신 사랑이 넘치는 곳에 인연되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바라며 모이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 자리에 부복한 모습들을 긍휼히 보시옵소서. 이제 아버지의 존전에 엎드렸습니다. 저희들이 영원한 사랑과 긍휼과 존엄한 권위를 가지신 아버지 앞에 서서, 저희 개체가 아들의 명분을 가지고 명령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약속의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웠던 마음을 갖고 여기에 엎드린 자녀들이 있사오면 당신의 그리움을 향한 은사가 이렇게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허락하여 주시옵고, 생명의 고갈을 느끼고 이 자리에 엎드린 자녀들이 있사오면 당신의 생명의 부활의 권능이 이렇게 놀랍고 크다는 것을 체휼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흑암권내에서 생사의 기로를 판정짓지 못하고 내일의 소망을 앞두고 암담한 자리에서 허덕이는 자들이 있사옵니까? 그들에게 긍휼의 손길을 펴시어서 내일의 소망을 이루는 총아가 될 수 있게 축복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흘러가는 역사적 세월 앞에서 자기가 일생행로에 그리고 남겨야 할 생애의 가치적인 위업이 무엇인가를 다시 한 번 느끼면서, 그 가치는 인간을 위하여 사는 데서보다 아버지를 위하여 사는 데서 나타날 수 있다는 사실을 체휼하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흘러가는 세월 앞에 부족한 자신을 놓고 탄식할 것이 아니라, 부족한 자신을 아버지 앞에, 자아의 심정 앞에 접근시킬 수 있는 스스로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게 하여 주옵기를,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 전세계에 당신의 사랑이 어서 속히 충만케 하시옵고, 이 땅 위에 생명의 인연이 어서 속히 편만(遍滿)하게 하시어서, 당신이 원하시는 선의 주권을 성취하는 영광의 한 날을 차지하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 특히 지금 전국을 순회하고 있는 특별순회반을 지켜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그들이 만나는 곳곳마다 그리움이 사무치게 하여 주시옵고, 거기에 당신의 간절한 마음과 인연이 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람끼리 상봉하는 자리에는 분열이 남아질 것이오나, 당신의 참다운 사랑을 중심삼은 생명의 길을 따라 상봉하는 자리에서는 부활과 새로운 재창조의 역사가 빚어질 줄 알고 있사오니, 친히 같이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인간만으로는 안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사오니, 가는 길길마다 지켜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더욱이 일선에 있는 당신의 어린 딸들을 지키시옵소서. 통일의 가문을 대신하여 나선 그들이 그들의 행로를 길이 빛내게 아버지께서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그들에게 역사의 인연을 다짐시키고 생활적인 인연을 고취시켜서 당신의 영광의 기준 앞에 이끌어 올릴 수 있는 거룩한 사명을 감당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절망적인 이 시대 앞에 우리들이 해야 할 책임과 우리들이 가야 할 길을 가려 가지고 당신이 칭찬하시지 않을 수 없는 귀한 행로를 남기고 갈 수 있는 당신의 딸들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새로이 교회를 책임진 교회장들 위에 영원하신 사랑의 손길로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과거를 반성하면서 의미 있는 내일을 기약하는 자리에서 새로이 다짐할 수 있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전체가 하나되어 당신이 원하시는 소원의 터전을 넓히고, 당신이 지상에 활동하실 수 있는 기쁨의 터전을 마련할 것을 기약할 수 있는 이번 기간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님, 이 시간 저희들을 친히 살피시어서 내일의 소망하는 세계 앞에 부끄러움이 없는 아들딸이 되고, 현실 앞에 착실한 자신이 되게 하시옵소서. 악과 분별된 자리에서 생활해 나가고, 내일의 생명의 노정을 가는데 있어서 당신이 입증하실 수 있는 거룩한 생활적 자아를 찾아 아버지께서 소원하시는 아들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친히 같이하여 주실 것을 간절히 부탁드리면서, 모든 말씀 참부모님의 이름으로 아뢰었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