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재료를 수집, 연구하고 열심히 노력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6권 PDF전문보기

여러 재료를 수집·연구하고 열심히 노력하라

참된 지도자가 되려면 아까 말한 것과 같이 참부모의 심정을 가지고 자기가 책임진 무대에서 안팎의 작전을 세워서 그 무대를 내적인 작전으로 소화시키고, 외적인 작전으로 소화시켜 나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재료를 수집해서 연구하고 남보다 자지 않고 더 노력해야 됩니다. 그 동네의 사람들 앞에 어떤 자극을 주고 그 사람들 앞에 플러스의 요건을 어떻게 남겨 주느냐에 따라 그 부락이 확 끌려 오느냐, 안 끌려 오느냐 하는 것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신세를 지면 누가 좋아하겠어요?「아닙니다」 그런 사람은 선생님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런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알겠지요?「예」

그 다음에는 안팎으로 부모의 책임을 진 교회장, 지도자는 어떤 지도자이고, 책임을 어떻게 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또 그 다음에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어떻게 맺느냐? 여러분이 하나님과 관계를 어떻게 맺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정성을 들여야 합니다. 정성을 들여야 돼요. 문제가 그거라구요. 여러분이 지도자로서 하루 종일 기도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그리워해야 됩니다.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보다도 하나님을 더 그리워해야 됩니다. 흠모와 사모의 심정이 언제나 사라져서는 안 됩니다. 보고 싶고, 그 무엇인지 모르게 클클하고, 배고픈 아이가 젖을 먹고 싶어하는 마음과 마찬가지로 무엇인지 모르게 그립고…. 그럴 때는 남 모르는 가운데, 은은한 가운데 자기 스스로 영적 양식을 공급받는 것입니다. 그걸 남은 모르는 거예요.

어머니도 그렇습니다. 어머니도 선생님이 기도를 안 하는 줄 알아요. 자기는 아래층에 살고 나는 윗층에 사니까, 내가 기도하는 걸 보지 못했다구요. '올라가서 잔다' 하고 올라가면 자고, 내려오게 되면 자다가 내려오는 줄 알아요. 평소에 기도하는 만큼 기도하고 자는 거예요. 선생님은 그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통일교 선생 노릇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구요. 기도해야 됩니다. 큰 문제를 결정하는 데는 혼자 해선 안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나라가 망할 수 있고, 나라가 왔다갔다하고 복귀섭리의 뜻이 한 고개를 넘고, 파도가 쳐 넘어올 때 그것을 늠름히 넘을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정성을 쌓아야 합니다.

새로이 당하는 큰 문제를 결정지어야 할 때 잘못하면 나라가 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번 잘못하면 통일교회가 망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가 망할 수도 있고, 흥할 수도 있는 이런 기로에 서 가지고 어떻게 하든 하늘의 국가를 세우려 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