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완성기준은 성약시대에서부터 남아진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6권 PDF전문보기

역사적 완성기준은 성약시대에서부터 남아진다

여러분이 아내와 더불어 이 시대를 맞이했다는 사실은 놀랍고도 놀라운 일입니다. 세계가 통일되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이예요. 세계 통일은 여기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느 시대 어떤 사람보다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런 자리이니만큼 거기에는 슬픔과 기쁨이 엇갈려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슬픔과 기쁨을 다 소화시킬 수 있는 주체성을 갖지 않으면 안 될 것이 통일신도, 특히 지방교회를 책임진 여러분들의 사명인 것을 잘 알아야 되겠습니다.

여러분이 교회장 시절에 하늘나라의 전통적 노정이 이러이러하다는 것을 만민에게 보여 주고 틀림없는 길, 고속도로와 같은 길을 깔아 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여러분은 천년 만년 그들의 피 속에, 살 속에, 정신 속에 살아 남을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기쁜 일이 있어도 비석이 서 있는 여러분의 무덤을 바라볼 것이고, 여러분이 넘나들던 산이 있으면 그 산을 넘나들면서 역사를 읊으며 '이 기쁨을 당신이 받으소서' 하고 찬양으로 여러분에게 기쁨을 돌려주려고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런 조상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보람있는 인생입니다. 알겠어요?「예」

일생 동안 대로에서 진탕 먹고 웃고 춤추며 살다가 무덤에 가면 복이 될게 뭐 있어요? 그런 사람의 무덤에는 풀이 날 뿐이겠지만, 나라를 위하여 피를 흘리고 죽은 사람의 무덤에는 그 나라가 살아 있는 한 꽃이 필 것입니다.

선생님이 죽으면 여러분들 선생님의 무덤에 와 볼래요?「예」 어떤 모습으로 올래요? 와도 걱정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선생님 무덤엔 와서'선생님, 제가 왔습니다. 아무개가 왔습니다' 할 때 '오냐, 그렇게 오기를 바라던 그대가 왔느뇨' 하고 죽은 영혼이 반길 수 있는 여러분이 돼야 할 텐데…. 그래야 되겠지요?「예」 문제가 크다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아름다운 씨가 되어 아름다운 열매를 많이 맺어 가지고 영광의 터전을 넓혀서 귀한 사람으로서, 칭찬받는 사람으로서 찾아오기를 바라지 않겠어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또 선생님이 죽지 않고 살아 있을 때 찾아오는 데도 마찬가지입니다. 찾아올래요, 안 찾아올래요?「찾아가겠습니다」 어떻게 찾아올래요? 선생님을 찾아와 가지고 '아이구, 선생님 제가 죽게 됐습니다. 나 좀 도와주세요' 하겠어요? 선생님은 죽어도 그런 일은 못 합니다. 선생님은 한 7,8천만 원 있던 돈이 일주일 새에 한푼도 없이 돼 버렸다고 해서 '아버지! 내가 따라지 신세가 되었으니 도와주시오. 큰일났습니다. 좀 도와주세요' 이런 기도는 죽어도 못 해요. 내가 책임을 졌으면 내가 있는 정성을 다하고 그 고통을 홀로 감당하는 거예요. 그래야 됩니다. 여러분도 그럽니까?

잠잘 것 다 자고 비굴한 모습이 되어 가지고 비렁뱅이 노릇을 하지는 않아요. 잠을 안 자고 일을 할 것입니다. 젊은 시대에 잠 안 자고 일을 해서도 안 되면 늙더라도 잠을 안 자고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런 것 저런 것을 알고 가치 있는 길을 가야 합니다.

그러면 앞으로 올 새나라의 역사적 완성기준은 어느 시대에 남아지느냐? 구약시대도 아니요, 신약시대도 아니요, 성약시대입니다. 새나라의 역사는 이 성약시대에서부터 남아진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부터 싹이 튼다는 것입니다. 교훈의 원본도 여기에서 생기는 것이요, 사상의 원줄기도 여기서부터 생기는 것이요, 사탄세계를 판결할 공의의 법도도 여기서부터 생겨나는 것이요, 악을 제거시키는 방법도 여기서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잘 태어났어요, 못 태어났어요?「잘 태어났습니다」

태어나기는 잘 태어났지만 여기서 책임을 못 하게 되면 제일 못 태어난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 하나만 망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망하게 하는 불쌍한 괴수가 되는 거예요. 그래도 잘 태어났어요? 잘 태어났어요. 못 태어났어요?「잘 태어났습니다」 잘 태어났다고 할 수 있는 자리에 가려면 살아서 몇 번이고 죽을 고비를 넘어가야 합니다. 아들딸이 생죽음을 당하는 것을 보고도 서슴지 않고 하나님 앞으로 가기 위해 죽음 길을 넘어갈 수 있는 사람이 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럴 수 있어요?「예」 그러지 않으면 예수보다 못하게 되는 것이요, 아브라함보다 못나게 되는 것입니다. 최후에 완성의 책임을 진 사람은 역사상에 충성했던 그 어떤 사람보다도 더 충성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