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아담이 되신 예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2권 PDF전문보기

대표적인 아담이 되신 예수

예수도 같은 노정을 걸었습니다. 유대민족은 2천년 동안 메시아를 기다려 왔습니다. 만일 유대민족이 예수를 알아보았더라면, 그들은 그를 따랐을 것입니다. 예수에게 와서 예수와 하나되었을 것입니다. 그들은 메시아를 고대했으며, 메시아를 맞을 준비를 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이스라엘 민족이 메시아와 같은 입장에 서기 위해서는 다른 민족과는 분립되어야 했습니다. 그들은, 예수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것처럼, 그들도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의 국가를 이루어야 했습니다. 그들은 예수와 하나되어 이러한 하나의 주권국가를 이루어서, 전세계를 위해서 희생해야 했습니다. 그 당시에 로마제국은 쇠퇴해 가고 있었습니다. 만일 이스라엘과 아랍 여러 나라가 하나되었더라면, 그들은 로마제국을 쳐부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로마제국을 정복함으로써 하나님의 뜻을 이룰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유대 민족이 예수를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예수는 홀로 국가와 세계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로 작정했습니다. 예수는 가족을 떠나야 했고, 외롭게 살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결국 그는, 타락한 아담 해와의 구원을 위해 타락하지 않은 형제가 희생해야 했듯이, 남을 위해서 자신을 희생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타락한 아담 해와의 자리에 있었습니다. 그는 그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했습니다. 제물이 되었습니다. 자신을 죽이려는 사람들을 저주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하나님께 그들을 축복해 주시도록 청을 드리고 빌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는 하나님과 타락한 아담과 해와 사이에 중보자로 섰던 것입니다. 예수는 타락하지 않은 아담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전세계 인류의 구원을 위한 공식적인 길을 갔습니다. 그래서, 그-그를 따르는 자는 누구든지 구원받을 수 있는-는 대표적인 아담이 되었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