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에서의 통일교회의 출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2권 PDF전문보기

이남에서의 통일교회의 출발

선생님은 남쪽으로 피난 갔던 선생님의 추종자들을 찾으려고 부산까지 갔습니다. 선생님은 기성교회 목사들을 만나보려고 갔습니다. 그 당시에는 교회 재건 운동이 매우 활발했습니다. 그들은 선생님의 말씀을 듣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새로운 식구들과 함께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선생님을 보지도 않고 선생님을 따른 첫사람이 전 유협회장이었습니다. 그는 원리의 원본을 보고, 그것을 읽음으로써 선생님을 보지도 않고 선생님을 따르려고 결심했습니다. 그는 선생님에게 한 통의 편지를 썼습니다.

유협회장은 선생님보다 여섯 살 위였습니다. 세례 요한은 예수보다 6개월 위였습니다. 그래서 유협회장은 세례 요한의 입장에 있었습니다. 그는 세례 요한의 입장에서 원리를 해설해야 했습니다. 유협회장이 썼던 책은 유협회장의 책이 아닙니다. 유협회장이 그 책을 쓸 때 선생님이 그에게 이런 식으로, 또는 저런 식으로 쓰라고 지시했습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자세하게 그 책을 공부해야 합니다. 유협회장으로부터 통일교회가 출발했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중단하고 다음에 계속하도록 해야 되겠습니다. 통일교회 식구들은 통일교회의 역사를 알아야 합니다. 선생님이 역사를 얘기하기는 이것이 처음입니다. 선생님이 이전에는 결코 이것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