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의 필요성과 중요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4권 PDF전문보기

대상의 필요성과 중요성

'하나의 하나님과 하나의 세계종교'를 말할 때, 하나님이 있느냐 없느냐 하는 문제는 지극히 심각한 문제입니다. 하나님이 있다면 그분은 전능하신 분이요, 유일하신 분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오늘날 이와 같은 세계적인 현상을 그냥 그대로 두시는 데에는 어떠한 내용이 있는 것이 아니냐 할 때에. 여기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얽혀 있는 것입니다.

지금 민주세계와 공산세계가 대결해 나오고 있습니다만 이 두 세계를 두고 볼 때, 금후의 세계 운명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염려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생각할 수 없는 한계점에 도달했고, 인간의 능력으로서는 어떻게 할 수 없는 한계점에 이르렀다는 것을 우리는 짐작하고 있습니다.

만약 하나님이 계시다면 이와 같은 시점에 있어서 이 두 세계가 금후에 갈 길을 지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은 안 계시는 것이 됩니다. 하나님이 있느냐 없느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에, 옛날에는 하나님이 있는지 없는지 모른다고 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지금에 와서는 하나님이 없다고 하는 사람의 수가 많은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있느냐 하는 문제, 즉 존재하느냐 하는 문제를 중심삼고 결과의 세계를 미루어 보아 가지고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이 우주는 존재합니다. 존재하는 데는 아무런 내용이 없이는 존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존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힘이 필요합니다. 힘이 있음으로 말미 암아 운동을 해서 존재하게 되는 것입니다. 힘 자체도 존속하기 위해서는 작용을 해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는 그 힘도 존속할 수 없는 것입니다. 힘이 있기 위한 선(先)의 조건은 작용입니다. 작용이 있어야 됩니다. 이것은 불가피한 것입니다. 그런데 혼자서는 작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작용하기 위한 필수요건이 무엇이냐 하면 상대적 관계입니다. 즉, 주체와 대상의 관계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거예요.

만약에 여기 있는 내가 아무것도 없는데 손을 올렸다 내렸다 한다면, 나는 정상적인 사람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조그마한 거미가 거미줄에 매달려 내려왔다 올라갔다 하는 것을 잡기 위해서 손을 올렸다 내렸다 할 때에는 정상적인 사람인 것입니다.

여기 미국의 대통령 되는 분이 광장에 혼자 서 가지고 큰소리치면서 허허 웃고 춤을 춘다면, 누구도 그를 정상적인 대통령이라고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시계를 보고 큰소리를 치고, 그저 좋아하고 웃고 야단한다면 그때에는 그 시계가 있음으로 말미암아 그분은 정상적이 라는 것입니다.

그보다 더 올라가서 한 분밖에 없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있다면 그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하나님이 아무 대상도 없는데 혼자 웃고 춤추고 노래한다면 우리는 그분을 정상적인 하나님으로 모실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조그만 무엇을 하나 갖다 놓고서 기뻐하고 감상하고 웃는다면 그때에는 정상적인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말을 하는 것은 대상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을 말하기 위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