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대 반장이 해야 할 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4권 PDF전문보기

기동대 반장이 해야 할 일

여기 가정이 몇이나 되나 한번 알아보라구. 1반 반장이 복귀원리를 책임졌나?「3반 반장이 복귀원리를 책임졌습니다」 내가 그렇게 말하지 않았는데, 복귀원리가 어렵기 때문에 복귀원리 강의를 잘하는 사람이 1반을 해야 된다구.「복귀원리 강의할 사람이 반장입니다」 그 반장이 1반인가?「1반은 창조원리를 강의하고 2반은…」 그렇게 하기로 했나?「예」내가 1반 반장이 복귀원리 강의를 하라고 이야기했는데…. 「그냥 순서대로 했습니다」 그렇게 정했구만.

1반 반장은 창조원리를 가르쳐 주고 지도하는 반장이라구요. 2반 반장은 창조원리와 복귀원리를 뺀 나머지 부분을 가르쳐 주는 반장이고, 3반 반장은 복귀원리를 책임지는 거라구요. 각 반장은 자기 소속 반원에게 두 달 동안에 창조원리면 창조원리를 완전히 납득하게끔 교육해야 됩니다. 시험을 쳐 가지고 점수가 70점 이상만 되면 1반은 2반으로 넘어가는 거예요. 2반에서도 역시 두 달 동안에 공부해 가지고 시험을 쳐서 점수가 70점 이상이 되는 사람은 3반으로 넘어가는 거예요. 또 3반은 1반으로 가는 거라구요. 결국 6개월 동안에 원리를 마스터해야 된다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전부 다 6개월 동안 이 자정을 거쳐야만 앞으로 강의도 할 수 있는 겁니다. 강의는 반장들이 하는데 여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은 사람에게는 가끔 조그마한 제목을 주고 대중 앞에서 강의하는 연습도 시키는 거예요. 그리고 반 자체에서도 시간이 있으면 언제나 반장이 책임지고 강의하는 연습도 시키고, 또한 부흥회 강의를 한 것이 어떻다든가 하는 평가를 함으로써 자체 실력을 키우는 데 노력해야 된다구요.

「1반이 창조원리와 타락론을 맡아야 됩니다」 왜? 나머지가 메시아론, 종말론, 부활론, 서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어떻게 하였는가? 「이전에도 그렇게 해 온 것 같습니다」 아니야, 그렇지 않아요.「창조원리 하나만 강의합니까?」 하나만 하라고 했다구. 창조원리는 1반에서 하라구요. 내가 이야기를 그렇게 했어요. 「그럼 서론은?」 1반에서 창조원리와 서론을 강의하라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우수한 사람들은 독일의 새로운 지역에, 즉 큰 도시를 중심삼고 책임자로 내보내는 거예요.

그리고 여기에 있는 세 반장들은 무엇을 하느냐 하면 1반 반장은 경리와 생활지도를 책임지는 거예요. 2반 반장은 교육도 가끔은 하지만 교육이 잘 되나 안 되나 하는 것등 교육 분야를 전부 책임지는 거예요. 그 다음 3반 반장은 밖에 나가 가지고 하는 선전이라든가, 대외적인 관계라든가, 전도라든가, 이런 것을 책임지는 거라구요. 반장은 이런 것들을 책임지는 거예요.

반장은 그 반원들에게 생활을 어떻게 해야 된다는 것, 경리를 어떻게 해야 된다는 것을 가르쳐 줘야 하는 거예요. 또한 교육을 어떻게 해야 된다는 것들도 전부 다 그 반원들에게 지도해 줘야 된다구요. 그 다음에 전도하러 나가 활동하는 데 있어서 전도의 책임을 진 반장은 전도에 대한 모든 것을 확실히 가르쳐 주어야 된다구요. 이렇게 한바퀴 빙 돌아가게 되면 생활을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요, 교육을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요, 전도를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 되는 거라구요.

전도 책임자는 누가 언제든지 와서 물어 보더라도 대답할 수 있도록 전도를 어떻게 한다는 계획이 딱 짜여 있어야 된다구요. 교육을 책임진 사람은 누구든지 와 가지고 이 원리가 어떻게 된 것이냐고 물어 보면 언제든지 대답할 수 있도록 다 알고 있어야 됩니다. 또한 여기의 생활이라든가 경리 문제를 어떻게 해 나가고 있는가를 물어 보면 언제든지 지도해 줄 수 있어야 된다구요. 그래서 총반장의 지도에 의해서 총지휘를 받을 때는 전부 다 동등한 입장에 서는 거예요. 가두에 나가 전도하는 것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그때는 전체가 전도를 맡은 반장의 지도 아래 한 목적을 위해 동원되어 가지고 실적을 올리게끔 노력해야 되는 거라구요.

그때의 여러분에게는 생활표, 학생들의 성적표와 같은 생활의 평가가 몇 점 몇 점 나올 것이고, 교육받은 모든 문제에 대해서도 몇 점 몇 점 평가가 나올 것이고, 전도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평가가 나오게 될 거라구요. 6개월이 정식 코스인데 6개월에 이것을 통과하지 못하고 일년이 걸리게 되는 패들도 있을는지 모르겠어요. 여러분은 공부를 잘해 실력이 있어 가지고 지방으로 빨리 배치받게 되는 것을 영광으로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나 실적이 나쁘게 될 때는 돌려보낼 거예요.

앞으로 독일 식구 중에 기동대를 통과하지 않은 사람은 책임자를 안 시키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리고 기술 분야에 있는 사람들도 한 사람씩 교체해 가지고 전부 다 이 코스를 거쳐가게끔 훈련시킬 거라구요. 여러분은 제 1차에 선택된 제1회의 사람이니 영광이라구요. 그리고 이 기동대는 독일 책임자한테 속해 있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에게 직접 속해 있다구요. 그렇게 알고 긍지를 가지고 싸워야 되겠어요. 미국에서도 처음에는 안 들어가려고 하더니 나중에는 서로 들어가려고 야단이 났다구요.

반장들은 여기에 있는 책임자 폴하고 연락해서 모자라는 인원을 빨리 보충해 가지고 40명조로 만들어야 된다구요. 여기에 세 사람이 들어오면 한 사람은 동원해야 돼요. 독일 식구가 세 사람만 들어오게 되면 세 사람 가운데 한 사람, 3분의 1은 동원해야 된다구요.

그리고 우리 식구들은 기동대들을 대해서, 한 사람이 한 사람의 생활을 담당할 수 있는 책임을 져야 될 거예요. 지금 미국에서는 취직을 해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기동대로 활동하는 한 사람씩을 책임져 가지고 한 사람이 70달러씩 선생님의 저금통장에 예금하고 있다구요. 여러분이 그러한 것을 생각해서 후방에 있는 사람은 반드시 한 사람의 기동대원을 책임져야 된다는 사상을 가지고 나가기를 바란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