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자신이 천국갈 것인지 지옥갈 것인지 아는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6권 PDF전문보기

여러분은 자신이 천국갈 것인지 지옥갈 것인지 아는가

자, 그러면 일생 동안 여러분이 살고 난 뒤 자기가 지옥갈 것이냐. 천국갈 것이냐 하는 것은 확실히 모른다고 생각할 수가 없다는 거라구요. 일생 동안 살고 나서 자기에게서 악한 것 하나 빼내고, 선한 것 하나를 보탠다고 합시다. 아무때 한 선 하나 빼내고 악 하나 빼내고, 전부 다 일대일로 빼내고 나면 나중에는 악이 남겠어요, 선이 남겠어요? 대답해 보라구요. 일생 동안 살고 나서 죽음이 임박해 가지고, 내가 천국가고 싶은데. 천국가겠나. 지옥가겠나 하는 것을, 가려내는 방법을 지금 가르쳐 주는 거라구요.

악한 일을 한 번 했으면 하나 빼내고 선한 일을 한 번 했으면 하나 빼 내고 이렇게 일대일로 그것을 전부 다 청산해 버리고 비교해 가지고 나중에 남아지는 것이 선이면 천국이요, 악이면?「지옥입니다」 지옥입니다. 지옥, 지옥, 지옥! 그럼 여러분이 지금 당장에 죽는다고 생각하고 한번 빼보라구요. 그렇게 악한 것, 선한 것을 일대 일로 전부 탕감해 버리고 선이 남는다고 생각하는 사람 손들어 보라구요. '아, 나는 통일교회 믿고 나왔기 때문에 선이 남지' 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전부 다 지옥갈 패들이 남아 있구만. 그래서 탕감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탕감법. 탕감법이 필요하고, 탕감법을 지지시키는 가르침이 필요한 것입니다, 방편상. 그래서 도(道)가 필요한 거라구요. 탕감법을 이겨낼 수 있는 가르침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이겨낸 사람이 가르쳐 줘야 됩니다. 그 이겨낸 사람이 결국은 성현들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그들은 자기를 위해서 산 것이 아니라구요. 자기를 위해서 가르친 것이 아니라구요. 전부 다 공적입니다.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볼 때 나는 악이 많은 사람이지만, 그분 성현은 국가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선한 자리를 남기고 갔기 때문에 그 국가적인 사상을 갖고 그분과 일치가 되어 죽게 되면, 나는 개인적으로는 미완성했지만 국가적인 혜택권내에 접붙여 들어가는 것입니다.

나는 지금 일년밖에 안 된 순이지만 이 나무 꼭대기에 딱 접붙이게 되면 몇 년 생이 되나요? 천년된 나무면 천년 생이 될 수 있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그런 법을 알면 참 그거 얼마나 멋지겠어요? 그러면 인간역사는 몇천 년이예요? 오늘날 일부에서는 80만 년이라고 말하기도 한다구요. 자, 몇천 년이라고 합시다. 그러므로 지금까지 우리는 몇천 년의 죄악 속에서 태어난 입장입니다. 그렇지만 이 몇천 년의 죄악 역사를 이겨낸 사람이 있으면, 거기에다 접붙이면 몇천 년된 나무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성인은 세계주의자입니다. 국가주의 한계선을 넘지 못하는 것은 악한 주장입니다. 성현의 도리는 국가를 넘어서는 데서부터 출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때가 와야만 성현의 도리를 중심삼은 세계 국가 형성의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 세계 국가 형성 시대가 언제냐 하면 주님이 와 가지고 악한 세상을 심판하여 세계가 통일돼 가지고 평화의 세계로 들어가는 때를 말하는 거라구요. 자. 이제 악에 대해서 확실히 알았다구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