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이기려면 더 노력하는 길밖에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6권 PDF전문보기

일본을 이기려면 더 노력하는 길밖에 없어

오늘날 한국에 있어서 공산당을 방어할 수 있는 최선봉에 서기 위해 준비해 나온 것이 지금까지 우리의 놀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전국민의 사상 무장을 하기 위해서는 통일교회의 사상이 아니면 안 될 단계에 들어왔다는 거예요. 그렇지요? 그게 전부 다 우연한 사실이 아닌 거예요. 그것은 기정적인 사실입니다. 법도적인 발전을 예고해 가지고 그 터전을 만들어 놨기 때문에 그런 단계에 온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자, 그러면 일본한테 질래요. 안 질래요?「안 집니다」마음은 안 지고 싶지만, 지게 되면 어떻게 할래요? 지게 되면….’보라구요. 어느 누가 망한다 망한다 하면서 망하는 사람 있어요? 안 망한다 안 망한다 하다가 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 누가 죽는다 죽는다 하면서 죽는 사람 있어요? 여기 양윤영이를 자꾸 예를 들어서 안 됐지만. 양윤영, 그 영감이 당장에 죽게 되었는데 '아니, 내가 죽다니. 안 죽어 안 죽어' 하다가 죽은 것입니다. 양윤영이 그러지 않았나요? 내가 뭐 거짓말 하나요. 안 죽는다 안 죽는다 하다가 죽는 거라구요.

통일교회, 한국의 통일교회는 안 망한다 안 망한다 하다가?「안 망한다」왜. 안 망해!(웃음) 원리원칙에 입각할 때는 안 망하지만 자기를 생각하게 될 때는 망합니다. 통일교회 패가 공적인 사상이 농후하게 될 때는 안 망하지만 사적인 사상에 물들게 될 때는 망한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은 한국을 떠날 준비를 다 하고 왔다구요. 여러분이 그걸 알아야 됩니다. 다 해놓고 왔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망하는 패와 더불어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섭섭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공적인 입장에서 죽고 사는 결판을 볼 수 있는 배포가 돼 있지 않을 때는 선생님하고 작별하는 것입니다. 이제 선생님이 만약에 대한민국을 떠나간다 하게 되면 '아이쿠, 문선생님 떠나지 마십시오' 하며. 여권 안 내 주려고 그럴 것입니다. 뭐 언론기관들이 '아, 통일교회 문선생님 가지 마십시오' 하며 전부가 여기를 방문할 것입니다. 그렇게 맞으러 오게 될 때는 선생님은 이미 날아가 버릴지 모를 것입니다. 그렇다고 대한민국이 망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망했더라도 내가 복귀할 것입니다. 공산권에 들어가 점령당하더라도 틀림없이 내 손으로 복귀할 것입니다. 알겠어요?「예」그 대신 통일교회 교인 가운데 희생되는 무리가 많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위기 일발적인 역사적인 운명이 여러분의 목전을 스쳐갈 순간이 다가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사적인 자기 나라를 잊어버린 채, 자기의 새끼들을 사랑하고, 자기의 남편을 사랑하고, 자기의 여편네를 사랑하고, 자기의 족속을 사랑 하는 마음을 넘어서는 사상이 여러분의 골수에 흐르지 않는 한 여러분들은 가다가 못 갈 것입니다. 그러나 선생님은 지금까지 싸워 나온 전통적인 사상이 그랬기 때문에 여러분이 안 가더라도 선생님이 가는 길은 닦아놓고 갈 것입니다. 통일교회가 망해서는 안 되겠기 때문에 망하지 않는 길을 전부 다 닦아 놓는 거라구요. 알겠어요?「예」

주체적인 기반을 닦아 상대적 세계권을 만들었기 때문에 완전한 상대가 생겨나게 될 때는 완전한 주체는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완전한 마이너스가 있게 될 때는 완전한 플러스가 생겨나는 것이요, 완전한 플러스가 있게 될 때는 완전한 마이너스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한국이 주체국이라면, 일본한테 지는 주체국이 돼서는 하늘은 여기에 안 있을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한국이 주체국이라면, 미국 통일교회한테 밀려 나가는 그러한 주체국이 돼 가지고는 하늘은 여기에 주체의 터전을 닦지 않을 것입니다.

그게 모순이예요. 순리예요? 그게 순리라구. 순리라구요. 그러면 여러분, 마음과 몸이 일체가 되어 가지고 자기 나라를 위해 세계를 움직여 나가는 수많은 기동대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그런 대열의 선두에 서서 달릴 자신이 있느냐?「예」있다는 사람 손들어 봐요? 이거 뭐 자신들이 하나도 없구만. 몇 사람 안 되는구만! 내리라구요. 살겠다고 우물쭈물하 다간 다 죽어 버리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단 하나의 비결적인 방안이 뭐냐? 그 사람보다도 더 노력하는 것밖에 없습니다. 결론은 간단하다구요. 그렇지요?

일본 사람들이 여덟 시간 일하면 우리는?「아홉 시간 일해야 합니다」아홉 시간. 1분이라도 좋다구요. 그렇다고 딱 여덟 시간 1분 하라는 것이 아니라구요. 그 사람들이 차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여덟 시간 일하는 것하고 우리들이 걸어 다니면서 8시간 일하는 것하고 하나님이 심정적으로 계량(計量)을 해본다면 도리어 걸어 다니면서 여덟 시간 일하는 것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고 근량이 더 많이 나간다 이겁니다. 그게 심정적으로는 많이 나간다는 거예요.

그 사람들은 차를 타고 다니고 돈을 쓰고 다니는데 우리는 11호차(두 발)로 걸어 다니고, 밥을 굶고 다니면서 그 사람들과 같은 시간 같은 노력을 하고, 그 사람들은 기름기 있는 밥 먹고 활동하는데 우리는 안 먹고 고생하면서 같은 시간 활동하더라도 한국 통일교회는 그 주체성을 빼앗기지 않을 수 있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여러분, 그러니까 문제는 뭐냐 하면 이제 한국이 이길 수 있는 비결은 딴 것이 없다구요. 고생을 더하라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오면 무슨 좋은 수가 나고, 무슨 뿔이 하나 더 앞뒤로 나올 줄 알았더니, 앞뒤로 뿔이 움푹 들어 가라 이겁니다. 뿔이 거꾸로 뻗을 수 있는 뿔 자리를 내고 달려라 이겁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