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 아벨이 하나되지 않고는 복귀가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4권 PDF전문보기

가인 아벨이 하나되지 않고는 복귀가 안 돼

뜻이 원하는 길은 뭐냐? 천사장으로서 완성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되고, 그 다음에는 양자로서 완성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됩니다. 양자입니다. 양자. 양자의 길에는 가인이 있는 것입니다. 가인을 굴복시켜야만 되는 것입니다. 가인을 굴복시키지 않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가인을 굴복 시켜 가지고 하나되어야만 아들을 모실 수 있는 자리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아들은 무엇이냐 하면. 인류의 부모입니다. 메시아입니다. 다시 말하면, 가인과 아벨이 복귀되지 않고는 아담을 구할 길이 없는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돼요. 원리가 그렇게 돼 있지?

아벨은 부모를 복귀하기 위한, 아담 해와를 복귀하기 위한 것입니다. 복귀하는 데는 혼자 못 하는 것입니다. 가인과 아벨 둘이 하나되어야만, 참다운 형제로 등장해야만 타락하기 직전 단계에 섰던 타락하지 아니하였던 아담 해와를 맞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아담 해와는 뭐냐? 신랑 신부인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 그 신랑 신부를 맞아 가지고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됨으로써 참다운 부모의 자리를 이어받아 가지고 비로소 선한 조상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복귀의 길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사위기대완성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 사위기대를 완성하면 그 다음에는 어떻게 되느냐? 반드시 세 천사장이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거라구요. 그래서 통일교회에서 축복을 받으려면 믿음의 세 아들딸이 있어야 되는 것이다, 이렇게 돼 있지요? 응?「예」 그것을 상대이념을 중심삼고 보면, 노아의 여덟 식구가 되는 것입니다. 전부 다 그렇게 돼 있다구.

하나님 바라시는 뜻이 무엇이냐? 뜻이 원하는 길이 무엇이냐? 간단합니다. 여러분 자신들이 천사장 대신 탕감복귀해야 됩니다. 그 다음에 양자의 길을 탕감복귀해야 됩니다. 그 다음에는 양자로서 직계의 혈족권내에 들어가야 됩니다. 그건 메시아를 맞아 가지고 접붙여야 되는 거예요.

요전에 어떤 학생이 왔을 때 내가 이야기했지만, 양자로서 하나님의 직계 혈족권내에 들어가야 되는 것입니다. 들어가기 위해서는 그냥 그대로 간단하지 않습니다. 거기에는 모든 탕감법칙을 거쳐야 되는 것입니다. 수속이 복잡하다는 거예요. 그 수속을 거치지 않고는 여러분이 결혼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알겠나, 무슨 말인지? 그 수속을 거치지 않고 결혼하면 그냥 그대로 사탄 새끼를 번식하게 하는 비료공장같이 되는 거라구요. 사탄 제조공장밖에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딸과는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 이 수속을 거쳐야 되는 것입니다. 접붙여야 됩니다.

접붙인 후에는 반드시 그 본나무의 진액과 완전히 하나되어 가지고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입장에 서지 않고는 복귀의 길을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걸 알아야 되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종으로서 복귀해야 되고, 그 다음에 양자로서 복귀해야 되고, 그 다음엔? 직계 아들의 자리를 지남과 동시에 신랑의 자리를 대신 묶어 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그 다음에는 하나님과 하나돼야 됩니다. 하나님과 하나 되는 거예요. 하나님과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되어 가지고 하나님이 기뻐할 수 있는 아들딸을 낳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위기대완성이라구. 그렇지?

뜻이 무엇이냐? 뜻이 그것입니다. 뜻이 그것인데 아담해와만 있다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우리 타락한 인간을 두고 보면, 뜻 앞에 선 여러분 개인에게는 가정이 달려 있고, 그 다음엔? 민족이 달려 있고, 그 다음에는? 국가가 달려 있고, 그 다음엔 세계가 달려 있습니다. 알겠어요? 이것이 사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개인복귀만 해 가지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전부 다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서 개인복귀, 가정복귀, 종족복귀, 민족복귀,국가복귀, 세계복귀를 할 수 있는 전통이 서야만 메시아를 맞을 수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그렇게 돼 있다구요.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에서 말하기를 개인복귀완성, 가정복귀완성, 민족복귀완성, 국가복귀완성, 세계복귀완성한 후에야만 천주복귀완성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영계와 육계가 비로소 완성되는 것입니다. 이러니까 사고라구요, 이러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