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정신적 재무장 운동의 기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0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정신적 재무장 운동의 기수

이 사람들이 앞으로 복지화운동이라는 목적을 중심삼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목적관을 세워 놓고 이걸 경제적 뒷받침만 하면…. 기수는 누가 되느냐 하면, 우리 통일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전세계 통일교회 교인들에게 선생님이 명령만 하게 되면 얼마든지 움직이게 돼 있습니다. 이렇게 일년이면 일년 움직이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재무장 교육을 해야 됩니다. 그것을 백악관이 주체가 되고, 선생님이 계획을 세워서 1차, 2차, 3차까지 하게 되면 완전히 세계 최고의 지도층을 한 방향으로 세워 만드는 거예요. 요렇게만 되는 날에는 유엔총회가 공산당에 넘어가더라도 방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만 되면 미국의 저명인사들만 딱 움직여 가지고 '통일교회 좋다! 좋다! 좋다!' 그 나발을 몇 번만 불고 말이예요. 방송국을 통해 세계적 선전을 몇 번만 하게 되면, 그 다음엔 미스터 문이 유명하게…. 그러면 그분을 초대해 가지고 강연하게 돼 있고, 말을 듣게 되어 있다구요. 알겠어요? 미국이라는 나라는 그렇다구요. 공적에 대해서는 참 알아준다구요. 출세하기 위해 기반 닦는 것이 얼마나 어렵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안다구요. 거 아는 사람이 아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미스터 문이 세계적 기반을 닦아서 이러한 활동성을 가졌다는 이 사실을 아무리 잘났다는 사람도 인정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어 있다구요. 이러한 일을 지금 계획하고 있습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려니까 최고의 꼭대기를 불지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런 놀음을 왜 해야 되느냐? 왜 이렇게 시급히 서둘러야 되느냐? 왜냐하면 한국이 큰일났다 이거예요. 안팎으로 큰일났다 이거예요. 아시아가 큰일났다 이거에요. 누가 이걸 구해 주느냐? 큰일나게 된 이 입장을 앞으로 조정할 수 있는 일을 누가 해야 되겠느냐? 그것은 선생님이, 아는 사람이 책임지겠다는 것입니다.

책임을 알기만 하고 말로만 떠드는 것이 아니라 행동을 해 가지고, 되든 안 되든, 안 되면 되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나와서라도 할 수 있는 동기를 만들어 놓지 않으면 안 될 입장에 있기 때문에, 그걸 안 할 수 없다구요. 그러기에 나는 방대한 자원이 여기에 소모될 것도 생각하는 거라구요. 알겠나요, 무슨 말인지? 「예」

예를 들어 말하면, 밑감밑천, 잉어잡이를 하려면 밑감밑천이 많이 들어간다구요. 밑감밑천이 들어가는데 맨 나중에는 밑감밑천이 없어서 밑감을 못 사게 되면 우와기(うわぎ;저고리)라도 벗어서 팔게 돼요. 그걸 팔아서 산 밑감이 지금까지 잡은 어떠한 잉어보다 큰 잉어를 잡아 가지고 밑감밑천 몇배도 거둘 수 있다구요. '에라! 망하기 위해서 출발한 우리들, 한꺼번에 망하자! 무슨 짓이야 못 하겠나!' 해 가지고 투기를 하더라도 한번 멋지게 하고, 투전판에 가서 빼더라도 눈 꼭 감고 한번 밀어 버리고, 아예 그렇지 않으면 그만두든가 해야 된다구요. 안 그래요? 선생님은 그렇게 생각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