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 작전으로 성심성의껏 대해 주어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0권 PDF전문보기

일대일 작전으로 성심성의껏 대해 주어라

이번에 영국의 선교사나 각국의 선교사, 그리고 미국의 21개 도시에 분포되어 있는 선교사에게 선생님이 직접 지시해 가지고 과학적인 데이터를 내는 거예요. 선전 몇 퍼센트, 신문 혹은 라디오 방송 등 여러 가지 분야를 다 했다구요. 혹은 그 지방의 유지를 방문하여 권고전도한 것, 이런 것까지 해 가지고 전부 다 퍼센트를 내보니까. 그 결과는 뭐냐 하면 막 전도해서는 안 된다는 거예요.

일대일 작전을 해야 돼요, 일대일 작전. 한 사람에 대해서 얼마만큼 집중공세를 했느냐? 그 회수의 증감에 따라 가지고 참석수의 증감이 벌어진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딴 것이 없다구요. 성심성의껏 대해 줘 가지고 그들이 하나의 목적을 위하고, 그 나라를 위하고, 세계를 위하는 데, 지성스러운 거기에 감동되어 가지고 전도되어 오는 것이 70퍼센트입니다, 70퍼센트.

그렇기 때문에 가두에서 끌고 왔다고 하게 되면 한 번 왔더라도 원래 관심이 없는 사람이니까 전부 다 흘러가 버리지만, 집중공세 해 가지고 온 사람은 관심을 갖고 왔기 때문에, 어떻게 그 사람이 저렇게 됐느냐 하는 관심도를 갖고 왔기 때문에, 그게 이 사상 가운데 그러한 근간이 어디 있느냐 하고 관심을 갖고 듣게 되기 때문에, 그런 사람은 원리를 다 듣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그건 이론적이라구요.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편지한 것이 뭐냐 하면, 뉴욕에는 지금 현재 8개 교회를 만들었다구요. 30명씩 해 가지고 8개 교회를 만들었다구요. 그래서 금년에 240명을 중심삼아 가지고 전부 다 10배, 매달 1인 전도를 표준해 가지고 내몰아요. 원래는 내가 돌아가서 전부 다 방망이질하려고 그랬는데, 지금 또다시 연장했기 때문에 못 하고 있지만 말이예요, 그런 작전을 해 가지고 이번 9월 18일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2만 5천 명, 초만원이 되게 하는 공작을 이젠 과학적으로 해야 되겠다구요.

딱 해 가지고 몇 배 이상의 수가 여기에 가담하겠다는 맹세를 하도록 하여 딱 쥐고 앉아 있지 않으면 이것이 실질적인 결과가 안 나옵니다. 이래서 14명의 외교요원을 만들어 가지고 일본 상사가 많으니…. 우선 서양 녀석들이 안 되면 아시아인을 쳐야 됩니다. 알겠어요? 아시아인…. 그래 가지고 일본상사들의 사장, 지사장들을 전부 다 만나 가지고 '사장 한 사람이 열 사람씩 책임지고 데려와라!' 이런 교섭을 하고 있는 거예요.

이래서 아시아 사람 중심삼아 가지고 그 수를 넘겨 주면…. 딱 지금 그 놀음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랬더니 한 40일 됐는데, 어떤 사람들은 우리 식구에게, '당신네 선생한테 가 가지고 당신이 우리 비서 좀 할 수 없겠느냐고, 제발…. 월급은 3배도 좋고 달라는 대로 줄께' 이러고 있다구요. 알겠어요? 지내 보니까 알맹이거든? 씨앗이 들어 있거든. 요거 보니까 참 쓸만하거든.

우선 우리가, 내가 원하는 것은 매디슨 스퀘어 가든 집회에 여러분의 직원을 전부 동원해 주겠나 안 해 주겠나, 예스까, 노우까를 싸인 받아라 이거예요. 사장이 뚜껑만 열면 직원들은 한꺼번에 '앞으로 나란히' 해 가지고 전부 다 올 수 있잖아요? 그 운동을 지금부터 하는 거예요.

1800개 회사를 중심으로 사장과 절충하는 운동을 하는 거예요. 이래 놔 가지고 한 번만 딱 와 가지고 감동만 받는 날에는 그 다음엔 기부받는 거예요. 그때는 많이도 말고 점심값이나 내라! 이 놀음 하는 거라구요. 돈을 벌어 써야지요. 그렇지요? 많이 쓰려면 많이 벌어야 되고, 많이 벌려면 그물코가 많아야 돼요. 큰 그물이 있어야 됩니다. 그물 코를 많이 달아 놔야 된다구요. 그래 10명씩 하면 1800명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