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평화적 통일은 하나님과 하나된 마음에서부터 시작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2권 PDF전문보기

세계의 평화적 통일은 하나님과 하나된 마음에서부터 시작된다

우리의 이 몸뚱이는 사탄의 왕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너를 이겨라, 너를 정복해라'고 가르쳐 주시는 것입니다. 나에게서 하나되는 길을 모색하지 않는 한 세계의 평화적 통일은 절대 없습니다. 오늘날 세계 인류는 외적인 세계에 있어서 민주세계를 중심삼고, 혹은 공산세계를 중심삼고 '하나 만들어 보자, 통일해 보자, 평화의 세계를 만들어 보자' 하고 있지만 틀린 생각입니다. 우리 마음과 몸이 싸우는 것을 놓고는 불가능한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돼요. 외적으로 하나 만들었다 해도 내적으로는 내 몸과 마음이 싸우고 있으면 불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참된 평화는 내게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의 어디서부터? 내 마음이 아니라 하나님과 하나된 마음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몸뚱이를 조종해야 된다구요. 그러므로 인간은 어디까지나, 무엇으로 보더라도 원인적인 존재가 아니라구요, 결과적인 존재지. 따라서 이 근본인 하나님과 완전히 하나되어야 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하나님과 하나 못 되어 있습니다.

원인과 결과는 하나입니다. 반대가 될 수 없습니다. 오늘날 과학을 두고 보더라도, 이론적인 원인과 이론적인 결과가 일치되어야만 과학적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런 관점에서 여러분들이 하나되는 것은 이 결과에서 하나되는 것이 아니라 원인에서부터 하나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접선시키기 위한 역사적 사명을 하는 것이 종교라는 것입니다. 이제 종교가 무엇인 줄 알겠어요?「예」 이렇게 사람이 갈라지기 시작한 것이 역사를 거쳐오면서도 하나가 안 되니까, 원형을 그려 가지고 하나 만들기 위한 역사…. (이후의 말씀은 녹음이 되어 있지 않아 수록하지 못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