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으로는 천사를 실체적으로는 에서를 굴복시킨 야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2권 PDF전문보기

영적으로는 천사를, 실체적으로는 에서를 굴복시킨 야곱

그래서 가인과 마찬가지로 에서가 야곱을 죽이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야곱은 도망을 가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21년 동안 에서보다도 나은 기반을 닦아 가지고 형님을 찾아오는 거예요. 야곱은 어떤 사람이냐 하면 천사장을 이겨야 될 사람입니다. 그래서 에서가 천사장의 실체이기 때문에 에서를 이겨야 하는 것입니다. 야곱은 천사장을 이겨야 할 아담의 입장을 대신한 것입니다.

그래서 야곱이 21년 동안 에서보다 나은 기반을 닦아서 돌아오는 데 있어서 얍복강가에서 천사와 싸우게 된 거예요. 여기에서 만일 지는 날에는 큰일나는 거예요. 그러나 밤새껏 씨름해 가지고 이겼기 때문에 비로소 인간으로서 천사를 이겼다는 승리의 깃발을 들고 나선 거라구요.

에서는 가인을 대신한 자리인데, 가인은 천사장의 자리이기 때문에 에서는 천사의 실체와 마찬가지예요. 따라서 야곱이 영적 실체를 이겼으니, 영적인 기준에 있어서는 승리했으니 실체 기준에서 에서만 굴복시키면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가 타락할 때에 영적인 타락을 먼저 했기 때문에 아담 해와가 영적으로 타락한 것을, 영적으로 이기지 못한 자리에 선 것을 복귀한 기준을 찾고, 실체적으로 이기지 못한 것을 복귀한 기준을 비로소 야곱이 찾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야곱이 영적으로 이겼기 때문에 육적으로 이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형님을 찾아가 모든 것을 다 주는 거라구요. 형님은 사탄편의 모든 것을 다 가져가라는 거예요, 나는 하늘편을 갖겠다는 거예요. 자기가 21년 동안 차지한 것을 전부 다 형님에게 주는 거라구요. 외적인 것을 형님에게 전부 주는 거라구요. 그건 내적인 모든 것을 인수받기 위한 거예요. 이런 입장에서 동생을 죽이려고 했던 형님이 동생을 환영했다는 것은 하나된 거라구요.

그래서 역사시대에 가인이 죽이려고 하던 역사는 비로소 여기서 풀어지기 시작한 거라구요. 그리하여 이스라엘이라는, 승리했다는…. 역사상에서 첫 아벨이 등장하게 된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여기서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이 나온 것입니다. 이것은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알겠어요?「예」 이런 것을 모르고 덮어놓고 지금까지 믿어 왔어요. 뭐가 무슨 소리인지 모르고 말이예요. 이것이 얼마나 이론적이고 과학적이예요? 과학적이라는 것은 이론에 맞는 결과가 나타나는 걸 과학적이라 하는 거예요. 이것을 볼 때 하나님이 없다고는 말 못 한다구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