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져 가는 세계를 끌어올릴 수 있는 사명을 해야 할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떨어져 가는 세계를 끌어올릴 수 있는 사명을 해야 할 통일교회

자 그러면 이 인류를 망하게 하고 절망 가운데 이렇게 희생시키기 위한 것이, 혹은 희생되기를 바라는 것이 인류의 소원이요 하나님의 소원이겠느냐? 그럴 수는 없습니다. 여기서 이렇게 떨어져 가지고 끝을 보기를 원치 않거든 여기서 중지되게 브레이크를 걸든가, 그렇지 않으면 어떤 새로운 길을 향해서 끌어올리든가, 그렇지 않으면 딴 곳을 향해 달리든가, 이 세 가지의 방법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에, 오늘 민주세계에서나 공산세계에서나 종교세계에서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느냐? 이것은 인간의 힘으론 불가능한 것입니다. 인간들로부터 시작하는 원인을 따라 가지고는 불가능하다는 것이 이미 실증된 결론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계시다면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것 외에는 불가능하다 이겁니다. 하나님이 만약에 이것을 스톱시킬 수 있으면 가능하다는 거예요. 그러자면 하나님이 이 인류를 끌어올리는 윈치가 있든가, 아니면 브레이크를 걸든가 해야 가능하다는 거라구요.

그런 관점에서 볼 때, 하나님이 브레이크를 거는데 그 브레이크 놀음을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냐? 만일 거기에 크레인이 있다면, 크레인의 줄이 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냐 이거예요. 사람입니다. 사람이 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자신이 전부 다 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계는 인간세계이기 때문에, 이 인간세계에서 이루어진 역사는 인간세계에서 완결지어야 되고, 청산해야 되겠기 때문에 하나님은 반드시 인간을 통해서 이런 운동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하나님이 이 세상을 직시한다면, 이 시대에 강한 브레이크 작용이나 놀라운 와이어 작용을 할 수 있는 개인과 단체와 국가가 없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일찌기 역사상에 없었던 강력한 단체는 어떤 단체일 것이냐? 그건 종교적인 배경을 갖고 나타나는 단체가 아니면 안 된다는 것은 당연한 결론이라 하겠습니다. 이것은 기독교가 바라는 것입니다. 기독교가 바랄 거예요. 그것은 지금까지 민주세계가 가는 방향과 다른 것을 가지고 나와야 됩니다. 공산주의 이상의 것을 가지고 나와야 하는 거예요. 강한 그것은 역사시대의 어떠한 단체보다도 종교보다도 강할 것입니다. 아무리 떨어져 나가더라도 갖다 들이대면 브레이크가 걸려야 됩니다. 전세계가 달려서 한꺼번에 당기더라도 그걸 끌어올릴 수 있는 힘을 가진 와이어가 되어야 될 거예요.

그런 것을 생각할 때, 그런 운동을 누가 할 것이냐? 오늘 여기에 모인 젊은 여러분, 통일교회가 뭐예요? 오늘의 모든 교회를 통일하자고 나온 통일교회란 그 이름이 사실대로 그렇다면, 그런 책임을 통일교회가 짊어질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런 강한 브레이크가 되고 강한 와이어가 되어 있어요?「예」 그렇다면 희망이 있는 것입니다. 이건 새로운 희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떨어져 내려간 무리를 들어내든지 브레이크를 걸든지 하면 여기에는 부작용이 벌어집니다. 여러분이 지금 뉴욕에서 이런 싸움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대 총격전을 하고 있다구요. 총을 가지고 싸우는 것은 아니지만, 보이지 않는 힘의 절충과 힘의 마찰로 밀고 당기면서 싸우고 있는 거예요. 문제는 여러분이 브레이크라면 브레이크를 걸었는데 브레이크가 닿느냐, 도리어 더 먹혀 들어가느냐 이겁니다.

여기 윈치의 줄이 있는데 그 줄이 감겨 올라가느냐, 떨어져 내려가느냐 이게 문제라구요. 그런 관점에서 우리가 지금 뉴욕을 미는데, 뉴욕이 밀린다면 새로운 뉴욕이 생겨날 것입니다. 그래서 줄이 감겨 올라가기만 하면 돼요. (박수) 만일에 여러분이 그런 줄만 되게 되면 하나님은 이크레인에게 말할 것입니다. '얼른 가라. 얼른 가라'고 말입니다.

자 이런 것을 생각할 때, 과연 여러분이 그와 같은 자리에 서 있으며, 그와 같은 일을 하고 있어요?「예」 그래서 이 뉴욕을 움직일 수만 있다면 이 미국은 새로운 희망의 세계로, 새로운 섭리의 세계로, 새로운 이상의 세계로 향할 수 있는 길이 열리리라고 하는 것은 당연한 말이 되는 것입니다. 만일에 미국이 그와 같은 입장에서 움직이게 된다면 전세계는 희망의 세계로 전개될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