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에 승리자로 남아지려면 시간과 힘과 정신을 투입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역사에 승리자로 남아지려면 시간과 힘과 정신을 투입해야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현재 우리가 처해 있는 이 자리와 우리가 당하고 있는 이때라는 것은 역사적으로 위대한 시점에 처해 있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러니 우리 자체가 여기서 떨어질 것이냐, 올라갈 것이냐?「올라갑니다」 그 누구나, 남자나 여자나, 젊은 사람이나 늙은 사람이나 올라가려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성공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으며, 잘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망하고 싶은 사람이 있어요? 한 사람도 없는 거라구요. 그렇지만 올라가는 사람이 많으냐 내려가는 사람이 많느냐 하는 걸 보게 될 때에, 올라가는 것은 지극히 힘들고 비례적으로 내려가는 사람이 많은 것을 우리는 만사에서 관찰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자, 그럼 여러분은 올라가겠습니까, 내려가겠습니까? 승리하려면 보통 사람과 달라야 됩니다. 올라가려면 거기에는 소모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힘을 투입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힘만 투입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도 투입해야 된다구요. 시간을 투입해야 돼요. 힘과 시간을 투입할 뿐만이 아니라 우리 정신을 투입해야 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이 시대에 처해 있는 오늘 우리가 가진 이 한 때라는 것은 가장 심각하고도 중차대한 시대인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이걸 움직여낼 수 있는 힘과 시간과 내 정신을 투입해야 돼요. 이것은 여기에서 있는 레버런 문의 사상이 아니라 하늘로부터 온 사상이 여기에 연결된 것입니다. 그럴 수 있는 자리에 우리가 있다면, 우리가 당한 이때는 위대한 승리의 한 때로 역사에 남아진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여러분, 패자와 승자의 차이는 천지의 차이가 있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패자가 되어 가지고 패자의 서러움을 느끼는 자리에서 제아무리 탄식을 하더라도 통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비참함은 피할 수 없는 거예요. 패자가 돼 가지고 지극히 비참한 자리에서 '이보다 더 어려운 자리가 있더라도 극복하겠다'고 후회해도…. 패하기 전에 투입해야 되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되겠습니다. 내가 죽는 입장에 서기 전에 나의 모든 것을 희생하고 수 있다면 이는 승자의 권에 설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크레이하고 페터슨이 대결해 가지고 누가 이겼어요? 여러분이 알다시피 크레이와 페터슨이 여기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권투시합을 했는데, 세계 참피온이 꺾이게 되는 그 한 순간이야말로 비참한 순간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넘어져 가지고 지게 된 후에는, 아무리 그때까지 영광이 천하에 가득찼더라도 그것과 더불어 여러분을 따르던 모든 관계의 무리는 전부 다 땅에 떨어지는 거예요. 그러나 비참한 자리에서 아무리 모양이 추하더라도 승리하게 되면 일시에 그 이상의 영광된 자리에 나가게 되는 겁니다.

여러분, 여기에 모인 여러분은 페터슨이 되겠어요. 크레이가 되겠어요? 그건 물어 볼 것도 없이 전부 다 패터슨이라고 할 것입니다. 그래 페터슨은 승리하기 위해서 계획하던 이상의 내적인 기량과 힘과 기백과 투지력을 가졌던 것입니다. 여러분 그럴 수 있어요?「예!」

만일에 여기 뉴욕 전부가 통일교회 무리를 차고 밟고 하며 반대가 벌어져 가지고 몰아내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여러분은 도망갈 거라구요. 그렇지요?「아니요」 사실이 그렇다면, 내가 이 미국에 손해를 끼치지 않는 한 기필코 승리를 가져 올 수 있는 하나의 깃발이 되고, 하나의 초점이 될는지 모르겠습니다. 하나님이 있어 가지고,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가 이와 같은 공의의 자리에 서 가지고 일할 수 있다면 하나님은 우리 편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 이 세계의 젊은이들 가운데 여기에 모인 우리 젊은이들과 같은 사람들, 공의를 위해 생명을 각오하고, 모든 희생을 각오하고 어떠한 핍박을 받더라도 그의 이름을 위해서 전진하겠다고 하는 무리가 있다면, 이 시대에 그 무리를 하나님이 세우지 않을 수 없을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