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슨 스퀘어 가든 집회의 섭리적 의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매디슨 스퀘어 가든 집회의 섭리적 의의

이러한 모든 일들은 이 매디슨 스퀘어 가든을 통하여 미국 앞에 하나의 분화구를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 문제에 대해 집결적인 방향을 취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 매디슨 스퀘어 가든 집회라는 것은 누구든지 할 수 있는 집회이지만, 섭리적인 관점에서 보게 될 때에 역사적 의의가 있는 것을 나는 알았습니다. 이번 미국에 있어서의 3년 기간은 예수님 당시의 유대교회의 3년 기간에 해당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집회는 만일에 예수님이 죽지 않고 성공했더라면 로마제국에 가 가지고 대강연을 하려고 했던 그 기준과 맞먹는 것입니다.

로마가 예수를 환영하고 예수와 하나될 수 있었더라면, 거기서부터 세계적인 하늘나라의 뜻이 펼쳐졌을 것입니다. 로마의 보호를 받는 이스라엘 나라와 같은 입장이 현재 미국의 보호를 받는 한국의 입장이라는 것입니다. 딱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그러한 미국의 중심도시가 이 뉴욕이고, 뉴욕의 중심 부서의 집합소가 이 매디슨 스퀘어 가든이기 때문에, 여기에 폭발적인 불을 붙여야 된다는 것은 섭리적인 관점에 있어서 역사적인 의의가 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에, 로마는 이스라엘과 원수의 입장에 있었고, 오늘날 이 미국은 기독교를 중심삼아 가지고 나온 로마와 같은 나라이지만 로마 시대, 옛날 예수님 시대와 다른 환경이라는 것입니다. 즉, 미국은 하나님이 2천 년 동안 수고해 가지고 이 한 때를 위하여 만들어 놓은 역사적 기반이라고 나는 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