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세운 원리원칙의 기준은 '위하여 존재하라'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7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이 세운 천리원칙의 기준은 '위하여 존재하라'는 것

그러면 이런 원칙을 따라서 보게 될 때에, 참된 부모는 어떤 부모가 참된 부모냐? 그 부모는 자기가 태어나기를 자식을 위해서 태어났다고 생각하고, 지금까지 살아온 것도 자식을 위해서 살고, 앞으로 죽는 것도 자식을 위해서 죽는다고 하는 부모입니다. 위해서 존재했고, 위해서 살았고, 위해서 죽는다고 하는 자리에 서게 될 때, 그 부모는 참된 부모요. 사랑의 부모요, 이상적인 부모요, 그 아들 앞에 평화와 행복의 요건을 제시하는 부모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면 참된 효자는 어떠한 아들이냐? 내가 태어나기를 부모를 위해서 태어났고, 사는 것도 부모를 위해서 살고, 죽는 것도 부모를 위해서 죽는다는 아들입니다. 부모만을 위해서 태어나 부모만을 위해서 살다가 부모만을 위해서 죽는다고 하는 입장으로 온갖 지성과 생명 전체를 투입하는 자리에서 참된 효자를 발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효자를 바라보게 될 때, 사랑의 아들이요 사랑의 효자요, 부모로서의 바라는 이상의 아들이요, 또한 그를 대하는 그 자리가 평화의 근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를 대하는 그 부모는 행복한 부모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우주 창조에 있어서 존재들이 지녀야 할 이상적 근원을 위하는데, 위해 존재한다는 이 원칙에 설정했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박수) 감사합니다.

또, 어떤 남편이 참된 남편이냐? 마찬가지라구요. '내가 태어나기를 당신을 위해 태어났고, 당신을 위해서 살고, 당신을 위해서 죽을 것이다….'라고 하는 남편이 참된 남편입니다. 참된 아내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태어난 것도 당신을 위하여, 내가 사는 것도 당신을 위하여 또 내가 죽는 것도 당신을 위하여!' 이와 같이 상응하면서 스스로를 넘어서 상대를 위하는 원칙을 지닐 수 있는 가정이라면 그 가정은 비로소 이상적인 가정이요, 그야말로 사랑의 가정이요, 행복한 가정이요, 평화의 가정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러한 천리원칙을 세웠다는 사실을 오늘날 인간들은 몰랐습니다. 오늘 저녁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들이 이상과 사랑과 행복과 평화의 세계를 그리워하는 그런 마음을 갖기를 원하거들랑, 방향을 전환 시킬 수 있는 길을 취하면 그 세계가 여러분 앞에 가능한 세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내가 공부하는 것은 내가 출세하기 위해서이고, 나 자신이 태어난 것도 나 때문이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아닌 것입니다. 여기 부산에서 이름나신 유명한 분들이 오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만한 노력을 통해서 이만한 기반을 닦았고,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내 스스로를 세움에 부족함이 없는 나 자신이므로 나는 누구를 위해서 머리 숙일 수 없다!' 라고 생각할는지 모르지만, 그것만이 전부는 아니라고 봅니다.

남자가 본래 태어나서 생존하기 시작한 그 동기가 어디에 있느냐? 남자가 남자 자신을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다 이거예요. 그 생리적인 구조를 보더라도 남자라는 존재는 여자라는 대상을 겨누어 가지고, 여자로 말미암아, 여자를 통해서 하나될 수 있는 요건을 갖출 수 있게끔 지어졌습니다. 그것이 남자입니다. 즉. 그 말이 무슨 말이냐? 여자 때문에 태어났다 이겁니다. 이렇게 말하면 부인 되시는 분들은 좋아할는지 모르고 남자 되시는 분들은 기분 나쁘게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떻든 남자는 태어나기를 여자 때문에 태어났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남자의 반대인 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자는 누구 때문에 태어났느냐? '오, 나는 여자요. 이렇게 화장하고 용모를 아름답게 꾸며 가지고 내가 기분을 내고 세상에 남부럽지 않게 살고…. 나 때문에 태어났지? 라고 생각할는지 모르지만 천만에! 아무리 미모를 갖춘 미녀라 하더라도, 여자로서 화장을 하는 모든 것은 자기를 위해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남자를 위해 하는 것입니다. 이런 사실을 부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상적인 부부는 근원에서부터 각자가 태어날 수 있었던 본연의 기원을 서로 상대에게 두어야 합니다. 여자가 없이는 태어날 수 없는 것이 남자이므로 남자는 여자를 존경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또. 여자는 남자가 자기 존재 기원의 주체적인 동기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근원적으로 남자를 높일 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한 마음을 가지고 두 남녀가 서로 이상적인 부부가 되기 위해서 서로서로 위하는 생활과 위하여 죽을 수 있는 자리로 나가야 합니다. 그럴 때에 이들은 이상적인 부부를 이루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오늘 저녁 이 자리에서 하나의 공식을 발견했습니다. 위해서 존재하는 과정을 거쳐서만이 하나의 이상을 성사시킬 수 있게끔 돼 있습니다. 그래서 제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이 공식을 벗어나서는 이상과 행복을 추구할 수가 없습니다. 죽음길을 피할 수 없는 인간의 운명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이 세운 천리원칙의 기준을 따라야만 그 사랑과 행복과 이상과 평화를 찾을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생애노정에서 이와 같은 관을 통한 하나의 공식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여러분이 모든 사리를 판단하게 되면, 인간이 바라는 이상적 요건을 성사시키는 데 있어서 모두가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는 되지 않는 것이 없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