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창조원칙은 위해서 존재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7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의 창조원칙은 위해서 존재하는 것

인간의 타락이 무엇이냐? 인간의 타락은 자기를 중심삼고 자기를 위하라고 한 것이, 자체의 자각을 한 것이 타락의 기원인 것입니다. 에덴에 있어서 아담 해와는 하나님을 위해 있어야 할 텐데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인간을 위해 있는데도 불구하고 아담 해와는 자체를 중심삼고 모든 것으로 하여금 위하게 하려는 자리에 선 것이 타락의 기원이다 이거예요. 여기에서 인류와 역사는 뒤집어진 것입니다.

자기 위주하고 나아가는 사람은 개인적으로 볼 때에 교만한 사람입니다. 국가의 위정자를 두고 볼 때에, 자체를 중심삼고 그 국가 전체가 자기를 위하라고 하는 자리, 전세계가 자기를 위하라고 하는 입장에 서는 자는, 그것을 주장하는 자는 독재자로 결론을 내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혜의 왕 되시는 하나님은 하나의 공식을 세우기를 '위해서 존재하라'는 것을 천지창조 당시에 세우셨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만 됩니다. (박수)

여기에 남자 되시는 분이 많이 오셨는데, 도대체 남자는 왜 태어났느냐 이거예요. 남자가 왜 태어났느냐? 이렇게 묻는다면….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남자는 남자, 나 자신을 위해 태어났지. 내가 대구면 대구에서 이만한 당당한 권위를 가지고 누구도 부럽지 않은 이런 나니까, 내 자신을 위해서 태어났고 나를 위해 산다구' 이런 생각을 가지고 지금까지 살아왔지만 근본을 따져 보게 될 때에 그렇지 않다는 거예요.

남자가 태어나게 된 동기는 남자 때문이 아니라는 거예요. 여자라는 대상이 있기 때문에, 여자를 표방해 가지고 남자가 태어난 거예요. 전 남자는 본래 여자를 위해 태어났다 이거예요. 여자도 여자 자신을 위해 태어난 게 아니라구요. 여자는 남자를 위해 태어났다 이거예요. 서로 위할 수 있는 입장을 가지고 태어났어요.

여러분이 오늘 이 집회에 오기 위해 버스 같은 걸 타고 왔을는지 모르겠어요. 남자는 어깨가 넓고 여자는 아래가 넓으니 버스 같은 좌석에도 둘이 앉으면 딱 들어맞게 되는 거예요. 이것은 상대적으로 위할 수 있는 입장을 보충 보강하게 돼 있는 것을 말합니다. 아무리 잘난 남자라도 그 남자는 남자를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예요. 여자를 위해 태어났어요. 아무리 잘난 미녀도 자신을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닙니다. 남자를 위해 태어났다는 사실, 본래 존재의 기원이 위해서 태어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우리는 생각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이상세계를 창조한 하나의 공식 원칙을 여기서 찾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위해서 존재하는 데에서만이 하나님의 참된 사랑이 출발할 수 있는 것이요, 위해서 존재하는 데에서만이 하나님의 이상적 상대가 현현하는 것이요, 위해서 존재하는 데에서만이 평화가 이루어지는 것이요. 행복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하는 것을 오늘 여러분들이 기억해 주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말하자면, 참된 부모는 어떤 사람이 참된 부모냐? 도대체 참된 부모가 어떤 사람이냐 이거예요. 참된 부모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태어나기를 자식을 위해서 났고, 살기를 자식을 위해서 살고, 죽기를 자식을 위해서 죽을 수 있는, 전체를 자식을 위해 할 수 있는 자리에선 그러한 부모라면 이 부모는 참된 사랑의 부모요, 참된 이상의 부모요, 참된 행복의 부모요, 참된 평화의 부모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위해서 존재하는 데에서만이 변할 수 없는 영원한 불변의 사랑과 이상과 행복과 평화가 설정된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참된 부부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느냐 이거예요. 참된 사랑과 이상을 지닌 부부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느냐? 마찬가지의 결론인 것입니다. 남편되는 분은 아내를 위하여 태어났고, 아내를 위하여 살고, 아내를 위해 죽는다 이거예요. 아내되는 사람은 남편을 위해서 태어났다 이거예요. 살기를 남편을 위해서 산다는 거예요. 죽기를 남편을 위해서 죽는다 이거예요. 나를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닙니다.

그와 같은 부부가 나타나게 된다면,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고, 하나님의 평화의 대상이 될 수 있고, 하나님의 이상의 대상 실체가 될 수 있는 참되고 영원한 이상적 부부요, 사랑의 부부요, 평화의 배필이요, 행복의 그들이 되는 것은 틀림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