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 앞에는 굴복해야 되고 실적 앞에는 경배해야 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9권 PDF전문보기

실력 앞에는 굴복해야 되고 실적 앞에는 경배해야 된다

선생님 말 잘 듣지요, 외국 사람들이. 외국 사람들이 한국사람들보다 선생님의 말을 더 잘 듣더라 이거예요. 그렇지요? 그러니까 복은 어디로 가느냐? 외국 사람한테 상속을 해줘야 된다는 말입니다. 기분 좋지요?「안 좋습니다」 보라구요. 한국사람들보다 말을 더 잘 듣는 외국 사람들이 하나님 앞에 가까우니 상속을 해줘야 된다는 말 아녜요? 이런 생각도 안 하고 대답만 꽝꽝 하면 어떻게 해요. (웃음) 그렇다구요. 괜히 내용도 모르고 대답했다간 걸려 넘어가는 거라구요.

아무리 열심히 해도 미국 사람이 앞서고, 모든 면에 있어서도 선생님이 미국에서 더 유명하고 그러니까 여러분들보다 미국 사람들이 더 열심히 하게 되면, 미국 사람들이 여러분들보다 복을 더 받을 수 있다구요.

어때요? 한국에 있는 통일교회 교인들이 더 열심이예요. 미국에 있는 통일교회 교인들이 더 열심이예요? 대답해 봐요. 어디가 더 열심이예요? 이것들 봐라. 눈치를 봐 가지고 자신이 없게 되니 가만히 있어? 이런…. 그래 한국이 더 열심이예요?「미국입니다」 그렇지요? 일본이 더 열심이지요? 그러니까 앞으로 여러분이 미국, 일본 치다꺼리 해야 돼요. 일본 사람들 뒤를 닦아 줘야 되고 미국 사람들 뒤를 닦아 줘야지요. 실력 앞에는 굴복해야 되고, 실적 앞에는 경배해야 된다구요. 그걸 알아요? 알아요, 몰라요? 이 녀석들 알아, 몰라? 대답을 하라구. 슬리퍼를 거꾸로 잡아 들어치기 전에. (웃음) 옳으면 옳다고, 그르면 그르다고 대답을 해야될 게 아니야. 그래야 말을 끝내고 하는 거지. 어때요? 사실이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느냐 이거예요. 십년공부 나무아미타불 아니냐. 어떻게 할 테야?

이러니까 할 수 없이 선생님이 철부지한 한국사람들을 위하여 체면을 세워 주고, 그래도 위신을 세워 주려니 전체를 동원해 가지고 와 와 하게 하는 거예요. 행차 후에 나발을 잘 불면 또 몰려온다구요. (웃음) 한국에 그런 말이 있지요. 행차 후에 나발이라는 말 들어 알지요, 나이 많은 사람들은?'행차 후에 나발'이라는 속담이 있지요. 그래 행차 후에 나발을 부는 데는 잘만 불어라 이거예요. 정식으로 행차하는 때의 나발보다도 행차하고 난 후에 나발을 잘 불면 행차한 상감마마는 없지만 백성은 더 몰려올 수 있다구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선생님은 지나갔지만 행차 후에 나발을 잘 불게 되면 다시 한국 백성이 몰려올 것이다 그 말이라구요. 그러니 나발을 잘 불어야 되겠습니다.

나발을 잘 불려니 무슨 일을 해야 되느냐? 40일 전도를 본격적으로 해야 되겠습니다.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해야 되겠습니다」 이것들, 대답하라우.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해야 되겠습니다」 이제 싫더라도 대답을 했으니 할 수 없이 해야지요. 그러니 행차 후에 나발이지.

선생님이 승리하고 미국이나 일본으로 가게 되면 다 나발을 불고 잘텐데 그 나발보다도 더 멋지게 불어라 그 말이라구요. 멋지게 나발을 불게 되면 미국 사람도 구경 오고 일본 사람도 구경 올 수 있는 그런 가능성도 있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전세계 사람이 다 한국으로 몰려오게 되면 나라고 별 수 있어요. '그 왜 다 한국 가노? 나도 가볼까!' (웃음) 그런 일이 있으리라 생각해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그런 것을 알고 40일전도 기간에 대한 준비를 열심히 해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