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과 거짓은 하나님이 종교를 통해 규명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9권 PDF전문보기

참과 거짓은 하나님이 종교를 통해 규명해야

이와 같이 종교를 모르면서 '종교가 뭐야?' 하는 것도 그와 딱 마찬가지라구요. 종교라는 걸 평할 때 모르고 평한다구요. (판서하신 것을 지적 하면서) 이게 나쁜 것이고 이게 좋은 것이다 하는 것과 딱 마찬가지로 평가 되는 거라구요. 그러면 종교가 좋아요, 철학이 좋아요?「종교」 왜 그래요? 더 좋은 것이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것이 있기 때문에 좋지요. 왜 그러냐 하면, 모르는 것을 알 수 있는 길이 있고, 그다음에 인간뿐만이 아니라 거기에는 신이라는 것이 있다구요, 신, 인간 외에 신이라는 것이 있다구요. 사람에 대해 배우는 것이 아니라구요. 종교는 '사람을 배우지 마라, 사람을 배우지 말라. 다 집어치워라' 이거라구요. 먼저 하나님에 대해 배우라는 겁니다. 관이 다르다구요. 관이 달라요.

그렇게 생각할 때 종교라는 것을 사람이 만들었을까요, 하나님이 만들었을까요?「사람. 하나님」(웃음) 사람? 하나님? 하나님, 사람, 어떤 사람은 사람이라 하고 어떤 사람은 하나님이라 하는데. 누가 맞아요? 여러분, '종교가 이렇다'고 사람이 아무리 만들어 내 봤자 하나님이 관계맺을 수 있어요? 하나님이 '종교 만들어 봐라, 내가 갈께' 그래요?「아니요」

여러분이 종교 하나 만들고 '아, 나 이제 종교 만든다. 통일교 말고 주먹교 만든다. 그래서 뭐 어떻고 어떻고 한다' 이러면 거기에 신이 응할 것 같아요?「아니요」(웃음) 주먹을 쥐고 암만 정성을 들인다고 하나님이 좋아해요? 하나님이 좋아할 것 같아요?「아니요」(웃음) 인간이 종교를 만들 수 있어요? 여러분이 만들 수 있어요?「아니요」 그럼 누가 만들어요?「하나님」 그래, 하나님. 하나님이 좋아서 만들었지요. 하나님이 저 이렇게 해라' 하고 약속했기에…. '하나님 이렇게 했습니다' 하면, 하나님이 '오냐!' 하면서 움직이게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으로 시작하는 종교는 종교가 아닙니다. 그것은 종교형 사기단체입니다. 사기성이 많다구요.

여러분, 신(神) 하게 된다면 잡신(雜神)도 있고 악신(惡神)도 있고 선신(善神)도 있다 이겁니다. 잡신, 악신, 선신, 신이 많다구요. 그러면 어떤 신을 말하는 거예요?「선신」 전부 다 선신이라고 한다구요. 민주세계는 민주세계가 선신이라고 하고 공산세계는 공산세계가 선신이라고 하는데, 어느 것이 진짜 선신이예요? 베스트 원(best one)이 둘일 수 있어요?「아니요」 하나는 틀림없이 거짓말이라구요. 지금 보면 세상 사람들 중에 공산주의가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요, 민주주의가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요?「민주주의」 민주주의? 그럼 미국에 대해 오늘날 젊은 사람들이 미국에 대해서 희망을 둬요, 소련에 대해 희망을 둬요? 큰일났어요, 큰일났다구요. 지금 유엔에서 민주세계가 주도적 역할을 해요, 공산주의가 주도적 역할을 해요?「공산주의」 미국이 코너에 몰려 가지고 큰일났다구요. 큰일났어요. 그게 어떤 것인지도 모른다구요. 어떤 거예요? 지금은 유엔총회에서도 '아, 미국이, 민주주의가 제일 좋은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민주주의는 틀렸고 공산주의가…' 하는 단계에 들어왔다구요.

어떤 것이 참인지 모른다구요. 알아요, 몰라요? 그러면, 참과 거짓을 누가 정해요? 공산주의가 정해요, 민주주의가 정해요? 누가 정해요? 누가 정하느냐구요?「하나님」 하나님이 알아요? 하나님이 뭐예요? 하나님이고 뭣이고…. 이와 같이 볼 때, 그건 틀림없이 하나님이 정해야 돼요. 하나님이 정해야 되는데, 정하는 데에는 무엇을 통해서 정해야 되느냐? 거기에서 종교를 통해서 규명해야 된다는 말이 나온다구요. 여러분이 한국 말로 하나님이라고 하면 '하나님'이라는 말이 나온다구요, 하나님. 하나는 원(one)이고 님은 매스터(master)이니, 원 매스터(one master)라 구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 하게 되면 다른 신은 없다는 거라구요. 영어는 그렇지 않지요? 갓(god)하게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