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천 년의 역사는 세계적인 천사장과 아담을 재창조하는 역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0권 PDF전문보기

6천 년의 역사는 세계적인 천사장과 아담을 재창조하는 역사

그러면 지금까지 6천 년 동안 하나님이 무엇을 하셨느냐? 무엇을 하자고 하시는 거예요, 하나님이? 재창조하자! 재창조하자는 것입니다. 그러면 재창조를 누구부터 해야 하느냐? 아담부터 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아담을 창조하기 전에는 누가 있었느냐? 천사장이 있었다구요, 천사장. 하나님이 창조할 때 천사세계가 있었습니다. 그다음에 만물을 짓고, 사람을 지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만물이나 모든 것이 어디서 떨어졌느냐? 사람 때문에, 사람이 책임 못 하였기 때문에…. 그러니 사람 복귀, 참된 사람을 복귀하기 전에 누구를 먼저 복귀해야 되느냐? 천사장을 복귀해야 됩니다. 창조원리에서 볼 때 누구를 먼저 지었느냐? 천사지요? 그다음에는 인간이예요. 이것이 가인 아벨 역사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은 뭐냐 하면 천사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메시아가 오기 전까지는 천사 창조 역사입니다. 이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이래서 상속받아 가지고 아담세계로 옮겨지는 것입니다. 개인적 천사세계를 만들어 개인적 아벨에게 상속하고, 가정적 천사세계를 만들어 가지고 가정적 아벨세계에 상속하고, 그다음에 민족적 가인세계를 만들어 놓고, 민족적 아벨을 세워 탕감복귀하고, 국가적 가인을 만들어 놓고 국가적 아벨을 세워 탕감복귀를 하는 것입니다. 이 놀음을 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러면, 이스라엘 나라는 뭐냐? 선민이 뭐냐? 실체를 쓴 천사세계예요. 하나님 앞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지지하는 천사세계형 국가 기준이 이스라엘 민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의 중심인 예수가 오면 예수를 천사가 협조해야 됩니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할 때 천사가 협조한 것과 마찬가지로, 개인 창조, 가정 창조, 종족 창조, 민족 창조를 할 때에 이스라엘 나라가 협조해야 합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찾아진다 이거예요.

예수를 재창조해야 된다 그 말입니다. 창조하는 데에 천사가 협조해야 된다구요. 개인을 완성하게 해야 되고, 가정을 완성하게 해야 되고, 종족을 완성하게 해야 되고, 민족과 국가를 완성하게 해야 됩니다. 그럼으로써 천사세계의 창조가 끝나고 아담, 해와, 세계의 창조가 끝나는 것입니다. 접붙임으로 말미암아…. 그거 알겠어요?

어찌하여 지금까지 하늘의 사람이 사탄세계 앞에 전부 다 종 노릇 하는 이런 놀음을 해야 되었느냐? 재창조해야 되겠기 때문에, 아담이 잘못하여 잃어버렸기 때문에, 이걸 찾아야 된다 이거예요. 천사장을 만들어야 된다 이거예요. 천사장을 구해 주어야 됩니다. 아벨이 지금까지 희생해 가지고 가인을 구하기 위해…. 그래 가지고 천사장이 순종해야만 아담의 자리가 복귀되는 것입니다. 천사장이, 가인이 완전히 아담을 위하고 아담과 하나되어야 타락하지 않은 아담의 자리가 복귀된다는 거예요. 원리가 그렇다는 거예요. 확실히 알겠어요?「예」

그래서 지금까지 종교는 세상을 위해서 희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벨은 천사장을, 가인을 복귀하지 못하면 자리가 없다 그 말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천사장을 찾으면 천사장이 협조하기 때문에 아담이 복귀된다 그 말입니다. 이것이 타락되어 협조 못 했거든요? 그러니 협조함으로…. 타락은 반대했기 때문에 된 거예요. 그것이 개인에서 가정으로…. 만약에 예수님이 당시의 대제사장의 딸하고 결혼을 했다면은 어떻게 됐겠습니까?

그래서 지금까지의 6천 년 역사, 기독교역사는 뭘하자는 것이냐? 세계적인 천사장과 세계적인 아담을 창조하자는 것입니다. 기독교는 영적 천사장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