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대회는 국가의 영육통일의 기원이 마련되게 한 행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2권 PDF전문보기

여의도 대회는 국가의 영육통일의 기원이 마련되게 한 행사

예수님 당시에는 어떤 일이 벌어졌느냐 하면, 유대교인하고 정부가 하나되어 예수를 몰았습니다. 그런데 작년에는 어떤 일이 벌어졌느냐 하면 말이예요, 통일교회하고 정부가 하나돼 가지고 기성교회를 몰았다 이겁니다. 딱 그렇게 되었다구요. 그러면서 60개 국에서 통일교회 신도들이 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세계의 수많은 국가를 대표한 것입니다. 횡적인 입장에서 보면 민주세계는 영적인 기독교 세계이기 때문에, 영적인 세계 기반을 몰아오기 위해서 여러분이 알다시피 국제기동대(IOWC )를 편성해 가지고 여기에 들어온 것입니다.

서구 사람이 여기 옴으로 말미암아 서구세계의 기독교의 영적 승리적 권한을 모두 몰아 온 것입니다. 아시아 제국(諸國)에 왔다 갔던 수많은 영인(靈人)들과 기독교에서 희생된 수많은 영인들이 하나될래야 하나될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그런 행사를 함으로써 아시아와 서구문화 권이 하나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동시에 지금까지 아시아 지역에서 그 나라와 그 주권을 위해 충성했던 선한 영인들과 서구사회에서 기독교문화권을 중심하고 선한 일을 했던 모든 영인들이 결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 때였습니다.

한국이라는 나라는 한 나라이지만 세계를 대표하여 역사적 탕감조건을 세운 나라이기 때문에 전세계를 대표하여 하나의 통일적 기원을 형성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 한국이 영육으로 하나되는 일은 서구문명권과 아시아문명권이 하나됨과 동시에, 기독교와 오늘날 통일교회가 하나되는 것과 같습니다. 다시 말하면 기독교 세계권인 영적 세계의 터전이…. 오늘날 한국을 중심삼고,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본다면 영적 기준을 세계에 까지 연결해야 되고, 그 영적 기준을 중심삼고 연결된 세계 기독교의 모든 운세를 다시 몰아와서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육적 기반을 연결시키지 않으면 육적 세계로 갈 길이 없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 일을 결정짓는 대회가 여의도 대회였습니다. 그러니까 그것은 역사적인 행사였던 것입니다.

몰려온 사람들이 자기 힘으로 온 것이 아니예요. 온 영계가 동원돼 가지고 자기도 모르게 부웅 떠 가지고 몰려왔다고 보는 것입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한국 역사에 없는 기록을 낸 것입니다. 세계 역사에 없는 집회의 기록을 남겼다는 것입니다. 이 사실은 그야말로 세계사적으로, 영적 육적으로 국가를 중심삼고 하나의 기원을 밟아 넘어가는 행사였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