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3권 PDF전문보기

기 도

높고 귀한 당신의 뜻이 이렇게 한스러운 곡절을 겪을 줄이야 그 누구도 몰랐습니다. 이제 보잘 것 없는 저희들은 당신의 소심(素心)을 알았사옵고, 당신의 소원을 알았습니다. 당신의 창조이상이 어떻다는 것을 알았사옵니다.

아버지! 복귀의 한계점, 복귀 목표 기준이 뭐냐 하면 심정이었습니다. 심정을 통할 수 있는 말, 심정을 통할 수 있는 생각, 심정을 통할 수 있는 생활권, 심정을 통할 수 있는 생애의 노정이 얼마나 적절히 필요한가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럴 수 있는 사람은 결코 망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이 망하게 된다면 하나님의 뜻은 이 지상에서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알았사옵니다.

오늘 말씀을 통하여 복귀의 목표가 무엇인가를 알았습니다. 심정, 그 심정을 중심삼고 어떻게 나아가야 될 것인가를 다시 스스로 자숙(自肅)된 자리에서 비판하고, 스스로 하나님의 입장에서 비판하면서 내 스스로의 가치를 확대시킬 수 있는 기쁨을 가질 수 있는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길 간절히 바라옵니다.

아버지! 오늘 당신의 이름을 가지고 모이는 수많은 종족과 민족 위에 축복하여 주시옵고, 더우기 일본과 미국에 있는 자녀들, 전세계에 널려 있는 수많은 통일교회 무리들 위에 같은 축복을 가하여 주시옵길 간절히 부탁드리면서, 모든 말씀 참부모님의 이름으로써 아뢰었사옵나이다. 아멘.

자, 사나이, 사나이 노래 한번 부르자구요. '사나이' 할 땐 여자들은 재미없을 거라구요. 암만 여자가 잘났더라도 남자가 복귀 안 되면 여자 복귀 못 하는 거예요, 영원히. '사나이. 사나이' 해야 여자가 복귀되어 오는 거라구요. 알겠어요?「예」 그러니까, 그런 의미에서 내 사나이, 내 자(字) 붙이면 된다구요. '내 사나이' 하면 되지요? 뭐 아낙네라고 하지 말고 내자 하나 붙여 가지고 '내 사나이' 이렇게 하면 돼요. 그러면 통하는 거라구요. 그래, 시집들 다 가고 그래야 될 게 아니예요? 그렇지요? 시-작!

1. 광야를 달리는 사나이 사나이 오늘은 북간도 내일은 몽고 흐르고 또 흐르는 부평초 신세 고향을 떠나온 지도 몇 해이던가 석양을(석양을) 등지고(등지고) 달려라(달려라) 사나이(사나이) 사나이 일생은 아깝지 않다.

2. 끝없는 광야의 사나이 사나이 흑룡강 거센 바람 가슴에 안고 여기가 남아의 싸움터라고 웃어보는 얼굴엔 날리는 수염 찬바람(찬바람) 헤치고(헤치고) 달려라(달려라) 사나이(사나이) 사나이 일생은 미련은 없다 (두 번 반복하여 부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