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면에서 세상보다 나은 사람이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8권 PDF전문보기

모든 면에서 세상보다 나은 사람이 되라

한 시간의 여유도 없다는 거예요. 그저 지금까지 바늘 방석에 앉은 것같은 그런 생활을 하고 있는 거예요. '선생님은 뭐 이스트 가든의 좋은 집에서 살고, 아이구 링컨 리무진 타고 다니니 얼마나 좋겠나? 하겠지만, 나는 그거 싫어요. 나는 그거 싫다구요. 미국이란 나라가 그렇다는 거예요. 시시하게 해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모든 면에 있어서 그들을 타고 나갈 수 있게끔 해야 한다구요. 없이도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일이 안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놀음을 하는 거라구요.

또 여러분 백인들이 볼 때에 다 뭐 한국에서 온 레버런 문 같은 사람을 우습게 아는 거예요. '저거 뭐 하나에서 백…. 개인적으로도 못하고, 가정적으로도 못하고, 사회적으로도 못하고, 국가적으로도 못하고, 세계 적으로 다 못한 네가 왜 지껄여? 이러기 때문에, 그들보다 개인적으로도 낫고, 사회적으로도 낫고, 단체적으로도 낫고, 국가적으로도 낫고 모든 면에 있어서 낫지 않으면 당장에 그들이 나에게 관심을 갖지 않는다는 거예요.

자 그러니까 백인들이 볼 때. '레버런 문은 우리들보다 좋은 것 가졌다. 또 자기들이 손대지 못할 이러한 강력한 백인 청년들을 갖고 있고, 세계의 흑백문제 등 모든 복잡한 문제, 민족적 감정을 초월한 강력한 젊은이들을 갖고 있다. 그다음에는 세계를 움직일 수 있는 돈을 갖고 있다. 또 레버런 문 자신이 모든 능력을 갖고 있다' 이러면서 어떤 뭐 언론기관을 통해서 온갖…. (녹음이 잠시 끊김 ) 그러니까, 자기들보다 나으니까 관심 갖고 어, 레버런 문…. (박수) 그런다구요. 그러니까 관심 가지는 거예요. 관심 갖고 연구하게 되는 거예요. '아 나도 한번 영웅같이 돼 보고 돈도 가져 보고, 명예도 가져 보고, 강한 사나이도 돼 보고, 미래에 당당한 일을 한번 해보겠다' 하는 사람은 레버런 문에 대해서 연구하게 된다는 거예요. 단체장이면 단체장이, 나라면 나라에서 전부 다….

또 생각하는 사람은 말이예요, 레버런 문은 이제 뭐 나이가 60이 가까와 오기 때문에 한 20년 있으면 죽어 갈 테니 가만히 둬도 망한다고 보구 통일교회 젊은이들이 고생하고 뭐 환드레이징하고 이러는 데 가서 한번 꾹 찔러 보는 거예요. '너 통일교회에 와서 뭐하고 있는 거야? 전부 다 돌아가서 시집이나 가고 장가나 가고 다 젊었을 때 한번하고 싶은 대로 하지. 레버런 문은 나쁜 사람이야' 하면서 그저 쑥 찔러 보니까, 눈을 부릅뜨고 눈물 흘리면서 이를 악물고 '아닙니다' 하며 레버런 문을 위해서 싸우는 것을 볼 때, 이거 큰일났다는 거예요.

자 그래서 국무성에서도 '안 되겠다. 무슨 짓을 해서라도 전부 다 모가지를 잘라야 되겠다' 하고, 각 단체나 신문사에서도 아는 사람은 '아, 안되겠다. 이거 이렇게 되면 백인세계가 전부 다 황인종인 레버런 문 때문에 망한다. 안 되지, 안 되지. 이놈의 자식…'.

미국인이 말이예요, 2억 2천만이라 하게 되면 우리가 몇천 분의 일이예요? 만대 일쯤도 안 돼요. 만 대 일쯤 가지고 지금 야단이예요. 만 명이 한 사람 보고 '야, 야' 이러는 거예요. 그게 문제예요. 그게 문제라구요.

예를 들어 말하면 말이예요, 이 배리타운은 만 명도 안 된다구요. 이 배리타운 전체를 합해 가지고도 만 명이 안 되는데, 거기에서 여러분 한 사람을 대해 가지고 무슨 잘못을 했다고 해서 '야, 야, 죽여라, 죽여라' 하며 야단하는 거예요. 이걸 하나님이 볼 때, 기분 좋겠어요? 그거 우스운 일이라구요. '잘한다. 잘나서 저러지 못났으면 어떻게…. 두고 보자' 하시는 거예요. 그거 하나님이 볼 때에 누구 편을 들겠는지 생각해 보라구요.

어떤 전쟁마당에서 그래 만 명하고 한 사람이 싸우는데, 그 한 사람이 '야 이놈들아' 해 가지고, 그 사람들이 전부 무서워할 수 있게 되면 그는 영웅이지요, 영웅, 영웅. 명장이지요. 그런 거 생각 안 해요?「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후퇴예요, 전진이예요? 여러분들은 어떤 거예요?「전진입니다」 그런데 왜 째려 보면서…. (표정을 지으심. 웃음) 그거 그러지 않느냐 이거예요. 그걸 볼 때에 이 무리가 위대한 무리다 이거예요. 이 무리가 망하지 않고 전진에 전진을 다짐해 가지고 미국과 민주세계를 넘는 날에는 역사상의 어떤 단체보다 위대한 무리라고 생각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