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나를 대신해서 이 일을 계속할 수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여러분이 나를 대신해서 이 일을 계속할 수 있어야

사람이 심각하면 비상한 힘이 생기는 것이요, 비상한 능력이 생기는 거라구요. 그런 자리에 서게 되면, 쓱 생각하면 안테나가 아주 예민해져 가지고 모든 것을 캐치(catch)할 수 있다구요. 지금 여러분의 환경은 사방이 포위되어 사생결단을 해야 할 길을 찾는 생활이 계속되는 환경이라고 볼 수 있는 거예요. 틈만 있으면 최대의 속력을 내서 뚫고 나가야 되는 거예요.

내가 어떤 때는, 이번에도 일본 식구와 같이 라스베가스에 가서 쇼를 하는 것을 보았지만, 쇼맨 같다는 생각을 한다구요. 때로는 내가 쇼맨 같다는 말이예요. 거기에 누가 걸었느냐 하면 하나님이 걸었다구요. 하나님이 나하고 계약을 했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쇼맨으로서. (웃음) 무대는 어디냐 하면 미국이예요. 미국 무대에 나섰어요.

그런데 그 환경의 전부가 레버런 문을 공세하는 거예요. 공세하는데 어떻게 가느냐? 어떻게 나가느냐, 이 길을? 대통령으로부터 국민학교 학생까지‘레버런 문의 쇼가 어떻게 됐느냐?' 이러고, 워싱턴에 가면‘워싱턴 갔다!' 뉴욕에 있으면‘뉴욕에 있다!' 이러며 이건 뭐 어디를 가도 따라다니는 거예요. 그러니 언론이…. 워싱턴 포스트도 바쁘지요. (웃음)

그런데 지금은 제일 나쁜 역을 하고 있다는 거예요.‘레버런 문이 제일 나쁘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구요. 나쁘게 보고 있다구요. (웃으심)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배우라도 그 사람이 악당이 되어 영화에 나와서 추격을 당할 때는 총 맞아 쓰러지는 게 좋아요, 안 쓰러지는 게 좋아요?「쓰러지는 게 좋습니다」 딱 그 격이라구요. 그런데 나중에 가 가지고 알고 보니 그가 나쁜 사람이 아니다 할 때는, 그 사람이 이긴다 하게 되면 전부 다 완전히 아연(啞然)한 결과가 될 것입니다. 그럴 것 같아요?「예」(박수) 전세계가 반대하는 거예요. 미국도 반대하고, 한국도 반대하고, 일본도 반대하고, 아프리카의 제일 말단 나라까지, 공산당은 물론이고 전부가 반대해요, 전부가.

쇼맨으로서 그만하면 이름은 났다구요. (웃으심) 그러면 여러분들은 뭘하는 패예요? 레버런 문을 좋아하는 팬이예요, 전부 다. (환호. 박수) 그 패들을 소위 무니(Moonie)라고 해요, 무니. 여러분들 무니지요?「예」그러니까 레버런 문이 어디 갔나 하고 괜히 관심을 가지고 이러고 이러고…. (행동하심. 웃음) 돈이 있으면 돈도 내려고 하고 말이예요, 자기가 한탕 내려고 한다구요.

그런데 레버런 문이 만약에 죽는 날에는 어떻게 될까요? 「……」어떻게 되겠어요? 어떻게 될 거예요?「또 다른 레버런 문이…」 또 다른 레버런 문이 어디 있어요?(웃음) 그게 문제라구요, 그게. 그러면 이 쇼가 계속될 것이냐, 중단될 것이냐?「계속될 것입니다」 그걸 누가 할 거예요, 누가? 「저희들요」 여자들이? 여기 조그만 여자들이? (웃음) 그래, 너희들이 할래?「예」 그래, 너들이 할래?(남자들에게 다시 말씀하심)「예」한다고 하지만 그걸 누가 믿어 줘요? (웃음) 누가 믿어 주냐 이거예요, 누가? 「하나님이」 (웃음) 믿어 줄 사람이 없다구요.

단 한 가지 믿어 줄 수 있다면…. 레버런 문이 이렇게 달리는데 그 뒤에서‘갑시다, 갑시다, 갑시다, 뛰시오, 뛰시오, 뛰시오' (미는 행동을 하시며 말씀하심. 웃음) 이렇게 자꾸 미는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요? 어떨 것 같아요, 여러분? 어디에 같이 가다가도 가면 갈수록 자꾸 떨어지는 사람보다도 자꾸 먼저 가서 기다리는 사람들은 틀림없이 밀어 주는 거예요. 그게 옳아요?「예」 그래, 선생님이 죽으면 너희들이 이 쇼를 계속할래? 「예」 그럴 사람 한번 손들어 보자. 원더풀!(박수) 이렇게 되면 싸움은 이미 끝난 것입니다.

보라구요. 한국에 있어서 3대 주권자가 나를 때려잡으려 했고, 한국의 기성교회가 나를 전부 반대하고 별의별 죽을 길로 몰아냈지만, 내가 거기에 승리하고 이제는 대등한, 아니 그 이상의 기준으로 뚫고 올라왔다 이거예요. 일본도 마찬가지예요. 일본 자민당이 나를 제일 미워하더니 요즘에는 내 말을 잘 듣는 자민당이 됐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