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희망을 갖고 간다면 미국을 살릴 수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0권 PDF전문보기

여러분들이 희망을 갖고 간다면 미국을 살릴 수 있다

이렇게 볼 때 레버런 문을 만나 가지고 보니, 그런 역사적인 배경을 갖춘 사람이고, 또 수수께끼 같은 인물이고, 그다음에는 여러 가지 챔피언이고 이런 배경을 가졌으니, 그거 뭐 만나서 손해볼 것 없지 않으냐 이거예요. 여러분들, 무니하게 되면 기분 좋아요, 나빠요?「좋습니다」나도 해피하면 눈을 감고 해피!(표정을 지으심)(웃음) 해피!「해피!」이게 환드레이징하는 사람들의 행복이예요? 퍼넛 파는 놈들이 행복해요?「예」 (웃음) 난 그렇게 생각해요. 해피는 해피인데 시드(씨) 해피예요. 자, 그러면 여러분들 환드레이징할 자신이 있어요, 안 생겼어요?「생겼어요!」현재 여러분들의 기록이 내 손에 다 있는데 보게 되면, 시애틀에 있는 패들이 전부 다 꼴찌라구요. 「아닙니다」지금까지 그랬어요, 지금까지는, 이제부터는 모르지만, 「아니예요」 한 사람만?「아닙니다, 5백명도 넘어요」(웃음)

여러분들은 불행한 사람이 아니예요. 선생님도 그저 30년 동안 욕을 먹고 감옥에 끌려가고 그랬지만 그래도 선생님은 좋았다구요. 선생님은 기분 좋게, 희망 속에서 사는 사람이라구요.‘아무개 해치우고 나 죽고’이러면서 살아본 적이 없었어요. 왜? 내 자신이 실력을 가졌다고 생각하는 거라구요. 실력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내가 알고 있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환드레이징하는 것을 선생님도 다 훈련받았다구요.

선생님은 농촌에 가면 농부가 되는 거요, 산에 가면 산사람이 되는 거요, 총을 들면 포수가 되는 거요, 배에 가면 뱃사람이 되는 거요, 낚싯대를 메면 낚시꾼이 되는 거요, 뭐 못 하는 게 없다구요. 공장에 가면 직공도 되고 말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레버런 문은, 이제 아프리카 제일 오지에 집어 던지더라도, 사람 없는 곳에 갖다 놓더라도 굶어 죽지 않는다구요. 산에 가면 무슨 풀을 먹고 무슨 버섯을 먹고 다 연구한 사람이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선생님은 어디를 가든지 돈 한푼 없더라도 걱정을 안 해요. 몇 시간만 일을 하면 하루를 먹을 수 있는, 얼마든지 자급자족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구요. 내가 그런 훈련을 했기 때문에 세상에 무서운 것이 없다는 거예요.

선생님이 미국에 와 가지고 선교사와 간부들을 모아 놓고,‘내가 이제부터 전부 다 3년 이내에 이런 일을 할텐데…’그랬더니‘에-’선생님 안됩니다. 선생님은 영어도 못 하고 미국도 모르는데, 일을 할 때는 우리가 아니면 안 됩니다’할 때 그것 집어치우라고 했어요. (웃음) 만일에 내가 안 왔으면 동부의 여러분들은 만나지도 못했다구요. 어떻게 돼요? 내가 안 왔으면 무니들이 요만큼 유명해지고, 레버런 문이 이렇게 유명해질 수 있어요?「없습니다」 여러분들 굶어 죽겠어요? 굶고 있어요. 먹고 있어요? 절망하고 있나요, 희망에 차 있나요?「희망에 차 있습니다」희망에 차서…. 여러분들이 2년 동안만 내 말대로 한다면 미국을 살릴 수 있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