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구원섭리방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2권 PDF전문보기

타락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구원섭리방법

그래서 이런 지옥에 갈 수 있는 인간이지만 하나님의 아들딸과 같은 인연이 있기 때문에, 그런 원리적 기준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끊을 수 없어 하나님은 구원섭리를 하는 거예요. 이 전세계가 그렇게 돼 있는데 하나님이 한꺼번에 왈카닥 구하고 싶겠어요, 안 싶겠어요?「구하고 싶겠습니다」그러려면 하나님이 사탄을 때려죽여야 된다는 거예요.

자, 그러면 하나님 자신이 사탄을 끌어들였느냐? 아니예요. 하나님 자신이 사탄을 끌어들인 것이 아니라구요. 그것은 사람이 했어요. 사람이 죄를 지었으면 사람이 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서 할수없이 하나님은 어떤 일을 하느냐? 이것을 끌어내리기 위해서…. 이 천상세계는 3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3단계로 전부 다 끌어올리는 일을 하는 거예요. 우리가 타락했는데, 본래는 하나님의 아들딸이예요. 하나님의 핏줄을 타고 나야 된다구요. 이제 올라가는 운동, 끌어올리는 운동을 하는 거예요. 이것이 구원섭리예요. 알겠어요?

그래서 여러분은 원수의 아들딸이예요. 아니 원수의 아들딸도 못 돼요.원수의 종이예요. 왜 그러냐? 자, 하나님의 아들로 태어날 수 있었는데 사탄의 아들로 태어났어요. 하나님만큼 사랑해야 할 텐데 그렇게 사랑하면서 살아갈 수 없어요. 왜? 그 법도, 사랑의 법도는 하나님의 법도이지 사탄의 법도가 아니라는 거예요. 그러니 반대의 법도를 가졌기 때문에 이것을 사랑할 것이 아니라 미워해야 된다는 거예요. 원수시하고 종 취급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사랑하는 놀음만 하게 되면 하나님에게로 자꾸 돌아갈 수 있는 길이….서로 사랑하기 때문에 전부가 하나되는 거예요. 더 큰 것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탄이 이놈의 자식…. 사랑하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사탄세계에서 종의 종의 자리의 과정을 거쳐 ….그러면서 길을 닦아…. 그래서 본래 하나님의 아들 되는 이 자리에 들어오려면 종의 자리를 거쳐야 돼요. 자, 그래서 여기서부터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며 말씀하심) 타락권 내를 중심삼아 가지고 전부 다 탕감을 하는 거예요.

자, 이렇게 해서 전세계 인류가 요렇게 되었더라면, 여기서부터 한꺼번에 전부 다 복귀될 수 있는…. 원리 세계, 원리결과 주관권 내로…, 사탄은 여기서 침범해 들어오지 못하고 전부 다 걸리는 거예요. 그런데 이것이 전부 그렇게 안 된다구요. 타락했기 때문에 사탄이 여기까지 침범했어요. 사람들이 많으니까 여기까지 침범했어요. 두 세계에 이런 탕감길이 놓여있어요. 두 세계에 이런 탕감길이 있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돼요.영계에도 마찬가지예요. 영계에도 이런 마찬가지의 훈련길이 있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서 멀수록, 나쁠수록, 나쁜 녀석일수록…. 이 공식은 지상이나 영계나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렇기 때문에 이것이 뭐냐? 사람이 영과 육으로 갈라진 것과 같은 입장에 있기 때문에 이것이 두 형태가 되어 있어요. 타락했기 때문에…. 하나는 육적 세계의 지옥이요. 하나는 영적 세계 지옥입니다.

본래 사람은 어디서 완성되느냐? 육을 쓰고 완성하는 거예요. 육을 쓰고 마음과 몸이 완성하게 돼 있는데, 이것이 갈라지는 날에는 참 힘들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이와 같이 지상에 영계의 길을 개방하면서 지상의 길도 개방할 수 있는 이 길을 쭉 닦아 놔야 돼요. 개인 대표를 세워서 어느 정도까지 가고, 그다음에는 가정 대표를 세우고 따로 따로 역사하는 거예요. 그다음 국가 대표를 세우고…. 이러면서 발전해 나오는 거예요. 그러한 역사적 대표, 역사적으로 하늘땅을 대표해 가지고, 개인 승리자를 중심삼고 사탄하고 싸우고, 가정 승리자, 민족 국가 승리자, 이러한 대표자들을 세워 여기 길을 닦아 나오는 거예요. 이렇게 길을 닦아 나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이렇게 해서(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기서부터 연결해 가지고, 쭉 이렇게 대표적으로 역사해 나온 특정 조상, 특정 민족이 있고, 이 특정 조상의 혈대(血代)를 이어받아 가지고 나온 민족이 이스라엘 민족이예요.

그래서 개인이 있고, 가정이 있고, 종족이 있고, 민족이 있고…. 이러한 길이 있으니 가정으로 하는 것이 요만큼 올라오고, 그리고 종족적으로….(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사람이 본래 여기서 이렇게 올라가게 되어 있다 이거예요. 수직적으로 올라가는 것이 원칙이예요. 이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여기 있는 사람도 이렇게 따라가고 여기 있는 사람도 이렇게 올라가게 돼요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며 말씀하심) 알겠지요, 무슨 말인지?「예」

구약시대, 신약시대, 성약시대…. 이 구약시대라는 것은 종의 시대예요. 종의 자격을 세우는 시대예요. 그리고 신약시대는 양자의 자격을 세우는 시대이고, 성약시대는 자녀의 자격을 세우는 시대예요. 요것은 아까 말한 영계와 마찬가지예요. 이 이스라엘이라는 것은 무엇에 이겨서 이러냐?사탄한테 이긴 거예요. 이 사탄은 종이니, 하늘편 나라의 종이 되는 종의 시대의 문을 여는 거예요. 그 종은 참된 종이예요. 하늘편의 천사급이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종 중의 대표자가 돼야. 세계적으로 대표자가 될 수 있어야 양자의 자리에 올라가는 거예요. 알겠어요?「예」참다운 아들딸이 되려면, 자녀가 되려면 부모 없이는 안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 인류세상은 타락한 부모는 가졌지만, 타락하지 않은 완성된 부모는 못 가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