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바다에서의 고기잡이 계획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4권 PDF전문보기

먼 바다에서의 고기잡이 계획

그게 무엇이냐 하면 사업 준비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럼 앞으로 배에는 여러분 한 사람하고 지방 책임자로서 그 지방에 대해 잘 아는 사람 한 사람만 딱 타게 되면 어디 가든지 일등 캡틴(captain;선장)이예요. 일등 캡틴. 알 만해요?「예」 할 수 있겠어요?「예」 그래서 지금 사업 준비를 하자구요.

여러분들이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만 하면 틀림없이, 완전히…. 앞으로 미국정부와 수산청이 레버런 문의 통일교회가 하자는 대로 한다구요. 은행이든 무엇이든 돈은 뭐 몇 억도 전부 다 끌어낼 수 있다구요.

그다음엔 미국이 원양어업 튜나…. 3년 후에는 튜나잡이 배를 150톤 급, 300톤 급을 만드는 거예요. 그래서 모선 한 대를 두고서 군대와 같이한 10여 척이 나가 6개월 동안 잡아 통조림을 만들어 가지고 각 주에 나누어 주면 여러분들이 한꺼번에 다 팔아먹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그건 조직이 되는 거예요.

여기서 몇천 마일. 2천 마일, 3천 마일만 나가게 되면 투나가 무진장 있다구요. 천 마일, 2천 마일…. 지금 천 마일 넘는 지역을 중심삼고 조업을 하거든요. 2천 마일 3천 마일 나가서 앞으로 일년이든지 거기서 사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운반선만 교대하면 말이예요, 얼마든지 몇천 마일 나가서 작업할 수 있다 이거예요. 천 마일에 나가고, 천 3백 마일에 나가고, 천 5백 마일에 나가고, 몇천 마일이고 나가서 고기잡이하는 것을 언제든지 운반선으로 연락하면서 전부다 날라올 수 있다는 거예요.

천 마일에 일단, 천 5백 마일에 일단, 2천 마일에 일단, 2천 5백 마일에 일단, 3천 마일에 일단, 이렇게 죽 일단씩 해 가지고 연락만 해주는 거예요. 그럼 물도 날라다 주고 뭐 전부 다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연료하고 물 때문에 연락하는 거예요. 그러면 연료와 물을 싣고 가서는 연료와 물을 비운 다음엔 잡은 고기를 싣고, 그렇게 교환하자는 거예요. 가져갔던 물건을 비우고, 들어올 때는 또 싣고 들어오자는 거예요. 그렇게 하면 얼마든지, 몇천 마일 나가서도 조업할 수 있다고 나는 생각하는 거예요.

그러니 군대용 드럼통보다 몇 배 크게 해 가지고 말이예요, 한 5배 정도 들어가게 만들어 가지고 배에다 싣고 가는 거예요. 냉장실에다 얼마 든지…. 배를 스위치만 누르면 냉장고가 될 수 있게끔 해 가지고 얼마든지 넣어 둘 수 있게끔 만드는 거예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런 생각을 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몇천 마일 밖에 있는 고기를 무진장 잡아들여야 돼요. 거기는 소련 배도 안 가고 일본 배도 안 간다구요. 연료를 못 가져가기 때문에 안 간다는 거예요. 갔다 하면 돌아오는 비용도 안 나오기 때문에 절대…. 우리는 거기서 살면서 하는 거예요. 그래 두 코스만 해 놓으면 얼마든지 잡을 수 있는 거예요. 갈 때는 연료와 물을 싣고 가고 올 때는 고기를 실어 오고 말이예요. (웃으심) 그렇게 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통조림을 해 가지고 그것을 전부 다 싣고 들어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벌써 그런 생각을 다 하고 있다구요.

그러니까 그렇게 하려니 지금부터…. 지금 뭐 통일교회가 사치한다고 소문났지만 할수없다구요. 레버런 문이 뭐 통일교회에다 배 사 줘 가지고 뭐 사치한다고, 놀음놀이 한다고 하지만 좋다 이거예요. 우리는 목적이 있어 가지고 그러는데….

어느 자유항에서 뭐 블루 퍼쉬(blue fish:전갱이류 물고기) 잡는 데나 뭐 잡는 데 있어서 내가 전부 다 일등했다는 거예요. 기록을 다 세웠다구요. 여러분도 마찬가지라구요. 여러분들도 그렇게 하라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래서 이제 그 계획을 세워야 되겠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