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업을 통해 세계의 경제권을 쥘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5권 PDF전문보기

수산업을 통해 세계의 경제권을 쥘 수 있어

자, 여러분들이 이것을 참고로…. 말이 나왔으니까 말이지만, 앞으로 세계는 어떻게 되느냐 하면 육지에 사람이 안 산다는 거예요. 육지에 사람이 안 살아요. 육지가 피서지(避署地)…. 육지가 뭐냐 하면, 피한지( 避寒地)가 되겠나? 어떻게 되겠나? 피서지가 될 수 있는 거예요. 미국 같은 데 3면 바닷가는 앞으로 전부 다 별장지대가 된다 이거예요.

그렇지 않아요? 바다에서 노는 것이 육지에서 노는 것보다도 더 재미있는 일이 얼마든지 벌어질 수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잠수함을 만들려고 했던 것은 뭐냐 하면 잠수함식 보트놀이를…. 그런 시대가 온다구요. 누구나 다 요트를 갖고…. 전부 다 물 속으로 다니는 거예요. 또, 수중을 견학하면서…. 그거 얼마나 좋아요?

그래 바다 위로 다니는 게 좋아요, 물 속으로 다니면서 고기 떼거리, 상어 떼거리, 고래 떼거리와 같이 생활하는 게 좋아요? 어떤 게 좋아요? 그런 시대로 발전해 간다는 거예요. 그걸 준비하면 세계적으로 경제권을 쥘 수 있다고 나는 봅니다.

보라구요. 미국이 그렇잖아요. 지금까지 미국은 땅 가진 걸 자랑했다구요. 땅 가진 걸 자랑한 때가 있었다구요. '누가 땅을 많이 가졌나' 그걸 자랑하고…. 그것이 지나가니까, 땅을 다 가지니까 그다음엔 집 좋은 거 자랑했다구요. 그러다가 누구나 다 집 가지니까 그다음엔 뭐냐, 자랑할 게 없거든요. 그다음엔 자동차를…. 그걸 자랑했으나 자동차도 누구나 다 가지니까 자랑할 게 또 없거든요. 그다음엔 배를…. 배도 누구나 다 가지니까 자랑할 게 없거든요. 그다음에 비행기를…. 비행기도 다 가지니까 자랑할 게 없거든요. 그래 그다음엔 뭐냐? 잠수함이예요. 잠수함을…. 그거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선생님이 그걸 생각하는 거예요. 그 말이 들어맞을 것 같아요?「예」

요즘에 저 007인가 말이예요, 물 속으로 다니던데, 나 그거 아주 매력을 느꼈다구요.(웃음) 거기에다 날기까지 하면 얼마나 좋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물 속에 들어가도 날으면…. 그런 생각을 하는 거예요. 그러면 그거 돈이 있는 사람은 사겠어요, 안 사겠어요? 그래서 내가 지금 세계에서 엔진을 제일 잘 만드는 회사하고 기술 제휴해 가지고 그 엔진을 만들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거예요. 우리 손으로 만들어야…. 그런 거 다 만들 수 있는 거예요. 여러분, 그런 거 하는 것 좋아요? 그거 흥미있어요?「예」말을 듣기는 재미있지만 하기는 싫지요?(웃으심) 어때요? 하는 것도 재미있어요?「예」선생님은 그런 데에 흥미있다구요. 지금 나이가 많아서 걱정이지요.

그래서 수산업을…. 앞으로 바다에 방대한 자원이 있다고 보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불란서에도 만들고, 독일에서도 만들고, 명령 일하에 수십 개 나라에서 만들 수 있는 준비를 해야 돼요. 그래야 세계적인 시대에 필요로 하는 배라든가, 잠수 유람선이라든가를 만들어 한꺼번에 세계를 제패해서 그 분야의 경제권을 쥘 수 있다고 보는 거예요. 수십 개 나라에서 준비해야 우리가 그 분야에서 전세계의 패권을 쥐게 되는 겁니다. 그거 상상이 되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요?「예」그러니까 통일교회 교인들은 전부 다 용접을 다 배우라는 겁니다. 여러분들, 다 배워 두라는 거예요.

자, 우리가 수만 명만 있으면 모래사장 같은 데 천막을 하나 쳐 가지고 무엇이든지 한꺼번에 다 조립해 버릴 수 있는 거예요. 부속품들은 전세계에서 만들어 오고 말이예요. 모래사장이 공장이 되는 거예요. 모래사장에서 전부 다 조립해 가지고 물에 띄워 보내는 거예요. 그렇게 해 버리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전쟁이 나더라도 한 세 번만 부속품을 날라다 주면 한꺼번에 배가 되는 거예요.

여러분들도 흥미가 진진해요?「예」이제 선생님이 말 그만 하면 좋겠지요? '점심때도 지났는데 회의는 안 하고 얘기만 자꾸하고 있어?' 그러고 있지요?「아니요」 '야! 손쉬운 것을 내가 해야 되겠다' 이런 결심을 해요? 선생님은 머리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내가 책정하면 잘 맞는다구요. (웃으심) 그거 믿어요?「예」여러분들이 그렇게 됐으니 큰일이지, 미국이 큰일났다구요. (웃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