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강연회를 많이 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5권 PDF전문보기

원리 강연회를 많이 하라

이제 돌아간 다음부터는 이 놀음 하자구요. 그냥 있어 가지고는 아무 것도 안 된다구요. 식구가 없거든 '통일교회의 주 책임자 아무개가 아무 데서 강의하니 그 시간에 오소!' 하라구요. 조그만 방이라도 얻어 놓고, 조그만 교회라도 얻어 놓고 한 사람이라도 오면 강의하는 거지요. 그런 놀음 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식구가 생길 가망성이 있으면 거기서 기간을 좀 연장하여 원리를 강의하고, 다음에 며칠 후에 또 올테니까 그때까지 기다리라고 하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1차, 2차, 3차 회수를 정해 가지고 식구를 만드는 운동을 해야 되겠다구요.

이제부터 센터에 있어서는 안 되겠다구요. 센터에 있으려면 부흥회를 하고 있어라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긴급 대책을 취해야 되겠어요. 그래 될 수 있으면 학교같은 데서 강연을 할 수 있으면 더욱 좋다구요. 통일교회 책임자라고 하든가 통일교회 목사라고 하든가 하는 간판을 붙이고 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이제부터는 그 놀음 해야 돼요. 지금까지처럼 그래 가지고는 안 되니까 할 수 없지 않느냐? 그런 놀음을 해봐야지요.

여러분, 보따리를 싸 가지고 혼자나 둘이 배를 타고 가면서라도 기도하고, 이래 가지고 가서 사람이 안 오면 나가서 몇 사람을 끌어다 놓고 서라도 얘기하라는 거예요. 그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의 정신적 자세, 신앙적 자세가 쇄신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강연회를 얼마나 하고 왔느냐 하는 것을…. 그 횟수를 많이 하고 와라 이거예요, 어차피 전도는 못 하니까. 그리고 센터에 한 사람 병난 사람이라든가 일 못 할 사람만 지키라고 놔두고, 일할 수 있는 사람은 다 데리고 가는 거예요.

만일에 각 주에 갈 수 없거들랑 자기 시를 네 곳으로 나눠 가지고라도, 동서남북으로 갈라서라도 하라 이겁니다. 큰 도시에서는 그러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시에서 한 번 하고는 나갔다 들어오고, 또 한 번 하고는 나갔다 들어오는 작전을 하라는 거예요. 그냥 해서는 안 되겠다구요. 그러는 건 허락할 것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돌아가며, 다섯 곳을 정해 가지고 순번적으로 돌아 들어오게 할 거예요. 그러니까 슬리핑 백을 전부 다 준비해 가지고 가는 거예요. 집에서 잠만 자서는 아무 것도 안 된다구요. 실적이 없으면 이렇게라도 해야 됩니다.

그리고 닐은 앞으로 신문기자와 인터뷰하는 것을 전국적으로 해야 되겠다구, 이래 가지고 통일교회에 대한 화제를 일으킬 수 있는 팀을 몇 개 더 짜야 되겠다구. 박보희도 이제 바쁜 일정이 끝나거든 그 놀음 해야 되겠다구.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이 보고대회가 그거라구요. 이제는 행동을 해야 될 때가 왔다구요. 그냥 기다릴 수 없다는 거예요. 있는 힘을 다해 가지고 하늘 앞에 조건을 세워야지요.

지금까지 강연회를 해본 사람 손들어 봐! 다 안 했구만, 강의하라구. 강의 안 해 가지고는 안 되는 거예요. 원리강의를 얼마나 많이 했느냐에 따라 식구는 비례적으로 증가하는 거예요.

한국에서는 내가 유 협회장을 세워 가지고 3년 8개월 동안 하루 평균 18시간을 계속 강의시켰다구요. 그러니 사람들이 안 오면 벽을 보고라도 하라구요. 한 사람이라도 오면 땀을 흘리면서 해라 이겁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그냥 내버려 두어서는 안 돼요.

오늘 그것이 특별지시라구요, 특별지시. 그리고 다섯 사람 미만 되는 데 한번 손들어 봐. 일어서라구. 번호하라구. (번호 함) 그거 적으라구, 전부 다. 다섯 사람 미만인 곳 적으라구. (한 사람이 확인하며 적음) 멤버가 몇 번까지 있는가?「23개 주가 5명 미만입니다」그래 전부 다 몇 사람이야? 마이클! 요전에 얘기하기를 뉴스 월드에서 3분의 1인원을 빼라고 그랬는데, 뺄 수 있나? 20명 뺄 수 있나?「있습니다」그럼 지장이 없겠어?

뉴욕에 있는 기동대 책임자 서 봐! 여러분들만이라도 한 달에 한 사람을 어떻게 하든지 전도할 수 있는 놀음을 해야 돼요. 그래 크루세이드(crusade)하는 거 참 좋다구요. 한 곳에 있는 것보다도 전부 들어갔다 나갔다 하는 게 참 좋다구요. 그룹을 짜 가지고 행동하라구요. 짜 가지고 행동하라는 거예요. 알겠지요?「예」

그러면 5명이 못 되는 곳은 두 조를 짜 가지고…. 두 주일씩 해 가지고 한 번은 그 주의 도시에서 하고, 한 번은 다른 도시에서 하며 왔다갔다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그 주에서 전도된 사람은 그 주에 넘겨주는 거예요. 그러니 주를 짜라구, 그 옆에 있는…. 그 접근된 곳끼리….(가까운 주끼리 짬)

저 샌프란시스코 몇 사람 전도했나? 전도를 얼마나 했나? 「23명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새로운 식구가 가면 되겠나?「여기서 두 사람을 주고, 이 사람이 좀 도와서 하면 좋겠습니다.(통역자)」그래 하라구. 우선 다섯 사람에서 열두 사람만 넘으면 완전히 자리잡는 거예요. 어떻게 열두 사람을 채우느냐 이거예요. 어떻게 하든지 열두 명을 채워야 된다구요. 그 열두 사람만 되면 밴(van;유개 운반차)을 하나 마련해서 돌아다니며 전도하는 거예요. 도시에서 안 되면 지방 도시에 가라구요. 거기에 가면 전도가 빨리 된다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그러니까 이번에는 큰 도시를 빼지 말고 될 수 있으면 작은 도시와 큰 도시를 섞어서 하라는 거예요. 작으면 작을수록 효과가 있다구요. 그러니까 그걸 알아 가지고 한 번은 큰 도시에서 하고, 한 번은 작은 도시에서 하고, 이렇게 엇바꿔 하라구요. 그렇게 해 가지고 실적이 없게 되면 딴 도시로 갈라져야 된다구요. 그래서 실적이 좋으면 그곳을 중심삼아 가지고 중점적으로 연결하라구요.

그리고 이번에 너희들 주에서 워싱턴 대회 비디오 테이프를 방영 안 한 데 손들어 봐. 거 왜 안하나? 그걸 하면 상당히 반응이 좋다구. 저 신학교 졸업한 사람 누군가? 뉴 해븐인가?「찰스 윌러입니다」문제를 일으키고 큰일을 좀 할 줄 알았는데, 왜 그거 안 했어?

오늘 이런 비상결정을 해 가지고…. 이제 활동을 어떻게 하느냐는 것은 각자가 연구해야 되겠다구요. 어떻게든 식구를 12명에서 40명 이상을…. 그것을 어떻게 넘기느냐 하는 문제를….

그다음엔 특별한 뭣이 있어요? 에이든 강의한 것도 보고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