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족적 메시아의 사명을 완수하고 순회사와 하나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6권 PDF전문보기

씨족적 메시아의 사명을 완수하고 순회사와 하나되라

그래서 여러분들이 전도를 나갈 때에는 전부 다 영적으로 지도받고, 코치를 받고 이렇게 돼야 그다음부터 이게 터져 나간다구요. 그러지 않으면 여러분들이 있는 곳을 찾아 시장에 가던 사람이 차를 몰고 여러분의 집에 올 수 있게끔 만드는 영적인 무엇이 있어야 된다구요.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이 오는 것보다 더한 마음,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서 헤매는 거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전도해야 된다구요. 그러한 분위기가 안 돼 가지고는 안 된다 이거예요. 그러니까 이제 대외적인 위신을 세워야 되겠다구요. '레버런 문' 하게 되면 말이예요, '뭐 하는 것만 많지 교회가 저게 뭐야' 이래 가지고는 안 된다 이거예요. '아, 선생님께서 전부 다 50개 주에 교회를 사 줘요' 하는데 그건 안 된다구요.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피땀을 흘려서 사야 됩니다. 피땀을 흘려서 사지 않으면 안 돼요.

다음에는 씨족적 메시아의 사명을 완수해라. 이것은 지금부터 통일교회 교인들 전원 앞에 하나님이 특권적으로 부여하는 은사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영적 지도라는 것이 그렇다구요. 큰 나무는 뿌리가 깊은 거예요. 그게 한 타이틀이라는 거예요. 뿌리와 나무, 뿌리와 나무의 관계와 마찬가지라는 겁니다. 그건 뭐냐 하면 영적인 세계가 뿌리이고, 오늘날 실체세계는 가지와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적인 세계의 체험이 많은 사람들은 깊은 뿌리를 가진 거와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여러분 자신이 그 영적세계에 심정적으로 흐르는 게 있느냐 이거예요. 깊이가 있느냐? 이게 문제라구요.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내일의 할 일에 대해 무슨 계획을 세우면, 그 계획에 대해 기도를 해 가지고 그것이 가능한가 가능 안 한가를 알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체험할 수 있고 지시받을 수 있는 단계까지 들어가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니 정성을 들여야 돼요, 정성들여야 된다구요.

그다음에는 뭐냐 하면, 순회사와 일치가 되라. 순회사라고 하게 되면 전부 다 지금까지 어떻게 생각했느냐 하면, '아이고, 저 사람은 선생님에게 보고하는 사람들인데…' 하며 전부 다 자기를 조사할까봐 전부 다 비판했다구요. 그러면 안 된다구요. 그 사람들은 여러분들이 원하고, 여러분들이 필요한 것을 도와 달라면 도와 줄 수도 있는 거예요. 협조하기 위해서 오는 것이지 여러분들의 목을 짜르고, 여러분들에게 고통을 주자는 게 아니라구요. 그러니 있는 대로 여러분들의 사정을 다 얘기하고 그래야 된다구요. 이 순회사를 꺼리는 사람은 절대 영적으로 협조 안 한다구요. 암만 자기가 잘한다고 해도 절대 발전되지 않는다구요. 순회사가 오기를 기다리면서 '아, 우리 집에 어서 오라고' 기다릴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환영하는 사람이 되라는 거예요. 순회사가 와서 한 이틀만 지나면 '아이쿠 감독같아…' (웃음) 웃을 얘기가 아니라구요.

보라구요. 내가 3년 전에 미국 사람, 일본 사람, 독일 사람 이 세 사람의 선교사들을 내보면서 한 얘기가 '3년 동안에 너희들이 하나만 되는 날에는 발전하는 것이요, 하나되지 않으면 발전하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하나되기가 어려운 거라구요. 어려운 일이니까 우리가 해야지 누가 하느냐. 이렇게 생각하라는 거예요. 우리가 해야지 누가 하느냐. 그러니까 내가 하는 거예요, 내가 하는 거예요. 두 사람을 위해서 내가 봉사하고, 두 사람을 위해서 희생하겠다고 생각하라 이거예요. 그런 사람이 되라고 한 겁니다. 그러면 그 세 사람 가운데 누가 책임자가 되느냐? 그런 사람이 책임자가 된다구요.

자연히 다 드러난다는 것을 생각해야 돼요. 아무리 실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사람을 긁어 버리고, 싸움질하고, 항상 문제아인 사람, 항상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은 절대 책임자가 못 된다 이거예요. 항상 세 사람, 전체를 위해 화합할 수 있는 놀음을 한 사람이 희생하는 사람이요, 봉사하는 사람입니다.

순회사하고 하나될래요, 안 될래요?「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식구들하고 하나될래요?「예」 '임마, 네가 나한테 하나되라구' 그렇게 하는 게 아니라구요, 아니예요. 여러분이 하나되어야 합니다. 아벨은 가인을 구해 줘야 아벨이 되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가인을 구해 주지 못하는 것은 아벨의 자격이 없고, 아벨이 될 수 없는 거예요.

여러분들은 전부 다 '아, 나를 선생님이 주책임자로 보냈으니 내 말 들어라!' 합니다. 내말 들어라가 뭐예요. 여러분들이 그 사람들의 말을 들어 줘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