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는 깊이 박혀 보이지 않을수록 좋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8권 PDF전문보기

뿌리는 깊이 박혀 보이지 않을수록 좋아

그리고 뭐 잉글랜드를 뭐라고 그랬나요, 잉글랜드를? 무슨 뜻이라구요?「밍글랜드(mingleland)」밍글랜드, 그 잉글랜드는 밍글랜드와 비슷하다 이거예요. 그래서 이거 전부 다 섞어서 밍글랜드를 만드는 거예요, 밍글랜드. 독일도 그렇고 불란서도 그렇고 전부 밍글랜드를 만들자 이거예요. (웃음) 알겠어요? 지금 이 런던 작전은 선생님에게 있어서 결정적인 경계선을 설정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여기서는 이제 한국으로 돌아가는 길이예요, 지금 돌아가는 길이라구요.

옛날에 한국에서 떠나올 때는 무명의 레버런 문이었어요. 아무도 몰랐다구요. 이제 여기에 와서 이렇게 쭉 해놓은 다음에 갈 때는 환영의 레버런 문이 된다 이거예요. 달라지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래서 이제 선생님은 깊이 뻗은 뿌리가 되어서 세계적인 나무로 자랄 수 있도록 땅속 깊이 묻혀 가지고 겉으로 나타나지 않아야 한다구요. 뿌리가 깊히 박히지 못하고 가지가 많을수록 뿌리가 뽑히기 쉽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뿌리는 깊이 박혀 가지고 보이지 않을수록 좋다는 거예요. (녹음이 잠시 끊김)

그러면 루트(root;뿌리)가 하나님인데 그저 이 사람 저 사람에게 드러나면 되겠나요?「안 됩니다」 가지는 올라가려고 야단하고, 뿌리는 올라 가려고 야단하는 게 아니라 내려가려고 야단해야 큰다구요.

종교를 믿기 전에는 하나님이 있는 줄 알았지만 종교를 믿어 보니까 점점 더 모르겠다는 거예요. 신학을 공부하고 말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요전에 캔터베리 대주교가 말이예요, 신부들은 전부 다 신앙이 없다고 발표했는데 신부들은 신앙이 없지만 신자들은 신앙이 있다 그 말이라구요. 반대되는 거예요. 그거 참 이상하지요?

자 이런 말 하다가는 끝이 없다구요. 오늘 제목이 뭔가요?「영광의 출정」 그래 그 말 하고 이 말 하고 무슨 관계가 있어요?(웃으심)

자, 여기 노르웨이 지방에 가게 되면 밤이 있어요, 없어요? 요즘 보게 되면 밤이 있겠나요, 없겠나요?「없습니다」 그렇다구요. 밤도 없는데 해가 져도 뿌옇고, 아침도 뿌옇고 그러면 그거 기분이 좋아요? 해가 지는 것도 밝아서 지고 말이예요, 해가 뜨는 것도 밝아서 뜨는데 '아, 영광의 태양이여!' 그래요, 어때요?(웃음) 밤 기간이 길고 칠흙같이 깜깜한데. 눈을 암만 떠도 보이지 않고, 눈으로도 알 수 없는 입장에서 아침해가 휙 떠오르면 '아, 영광의 태양이여!' 그렇게 된다구요. 어떤게 영광의 태양이예요? 어떤 것이 영광의 태양이예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저 쓴 것만 일생 동안 먹다 단 것 요만큼만 맛봐도'이야! 진짜로구나!' 그렇게 되는 거예요. 벌써 안다구요. (표정을 지으심)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럼 매일같이 단 것만 먹던 녀석들한테 단것을 주면 이건 퉤…. 그것은 단맛을 진짜 아는 사람이예요, 진짜 모르는 사람이예요?「모르는 사람이요」 그렇다구요. 이치가 그렇다구요.

그러면, 우리가 영광의 출정이라고 했으면 말이예요. 그 영광이라는 것은 무엇을 중심삼고 말하는 거예요? 우리가 일생을 하나님을 중심삼고 복귀섭리를 한다면, 이것은 역사가 걸려 있고, 세계가 걸려 있고 모든 것이 다 들어가 있다는 거예요. 그것이, 그 역사가 아주 좋고, 춤출 만한, 그저 즐거운 역사였다면 영광스러운 날이라는 말을 하겠어요? 「아닙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자, 하나님이 있고 인간이 있다 이거예요. 하나님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지만 그렇게 말해 보자구요. 그러면 하나님이 더 영광스러운 것을 갖겠어요, 인간이 더 영광스러운 것을 갖겠어요? 어때요? 하나님에 대해서 '당신보다 내가 더 영광스러운 것을 가져야 되겠소' 그런다구요. 인간의 욕심은 하나님의 욕심에 지지 않는다구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하나님에게 지지 않는 욕심을 갖고 있다면 그 영광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홈 처치(home church)를 향해 영광의 출정을 해 가지고 복귀섭리사에 있어서 최후의 전선, 2차대전 때와 마찬가지의 자리에서 승리적인 성과를 거두어 가지고 영광의 승리자가 되라는 거예요. 영광의 승리자가 되면 돌아가는 거예요. 빨리 돌아가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이제 9월 13일까지 전부 다 철폐해 버릴지 모를 거라구요. 그렇게 생각해요. 선생님은 그렇게 생각한다구요. 알겠지요, 무슨 말인지? 「예」 데니스는 새로 들어온 사람들은 전부 다 환드레이징을 내보내지 말고, 그 지방에서 전도된 사람은 그 지방으로 빨리 배치하라구. 거기서 온 사람은 반드시 거기에 보내서, 자기 고향에 돌아가서 전도하도록 해야 된다구. 자기 고향에 가서 외부에 나와서 하는 것 이상 열심히 하게 되면 고향을 빨리 복귀하게 돼요. 여러분들도 빨리 돌아가야 돼요. 선생님도 이제 고향에 돌아간다구요. 고향에 돌아갈 거라구요. 알겠어요?「예」 그러면 레버런 문을 뭐 서구사회에서 오라고, 암만 영국에서 오라고 해도 안 올지 모른다구요. 내가 오고 싶으면 오지요. 내가 가고 싶으면 영국도 갈 수 있고 미국도 갈 수 있고 어디든지 갈 수 있지만 말이예요, 누가 오라 한다고 해서 내가 갈 수 없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이런 시대가 됨으로 말미암아 반대 현상이 벌어진다 이거예요. 영계는 딱 반대 현상이 벌어지는 거예요, 반대 현상. 전부 다 기를 달아 가지고 여기에 와서 협조를 하는 거예요. 여기에 있는 영들은 이렇게 돼 가지고 이렇게 내려오려고 하고, 이렇게 해 가지고 이렇게 내려오려고 전부 다 한다구요. 40개 국이 다 들어가게 되면 자유세계, 세계가 다 들어가지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여러분들은 온 영계가 주목하고 하나님이 주목하고 모든 종교나 모든 역사나 복귀섭리의 모든 것이 주목하는 출전장에 섰기 때문에 이 자체가 영광의 출전이다 이거예요. 알겠어요?「예」

그러니 이제 한 가지 남은 것은 영인들보다…. 이것은, 영계는 천사세계예요. 영계는 천사형이라구요, 천사. 요것은, 땅은 아담형이라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영계의 천사보다도 앞장서야 된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이 주도적 역할을 해야 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래서 지금 어떻게 됐느냐? 지금까지 아까 말한 대로 전부 다 잃어버렸지만 인간의 모든 본연의 가치를 찾기 위한 싸움이 무슨 싸움이냐 하면 이 싸움이다 이거예요. 싸우는 이 모든 것은 이것을 찾기 위한 싸움이라는 걸 알아야 돼요.

자,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에서는 무엇을 가졌느냐? 트루 갓(true God;참하나님)을 가졌다 이거예요, 트루 갓. 우리는 트루 갓을 가졌다는 거예요. 그냥 갓이 아니예요. 지금까지의 갓은 탕감복귀의 수난의 역사를 담당한 갓이었지만 영광의 역사를 담당 못 했다 이거예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