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들은 우리가 선한 길을 가기를 바라고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조상들은 우리가 선한 길을 가기를 바라고 있어

그러면 그러한 모든 선조나 그러한 세계인들이 우리의 모든 세포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그 조상들이 원하는 길이 어떤 길이냐 하는 걸 생각할 때, 좋은 길이겠어요, 나쁜 길이겠어요?「좋은 길요」 좋은 길이 뭐예요, 좋은 길이? 젊은 처녀들은 젊은 총각을 좋아하는 것이 좋은 길이예요? (웃음) 배고플 때 뭘 만들어서 먹는 것도 좋은 것이고, 피곤할 때, 고달플 때 잠을 쿨쿨 자면 그것도 좋은 거예요? 여러분들, 이렇게 앉아서 허리가 아픈데 이렇게 해서 의자에 앉는 것도 좋은 것이지요?(웃음) 배고플 때 먹고, 놀고 싶을 때 놀고, 어려워 힘들 때 쉬고, 좋은 처녀 총각이 서로서로 사랑하고, 그거 다 좋은 거예요. 좋은 것으로 볼 수 있지만 그런 것을 말하지 않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거미줄같이 조상들을 중심삼고 좋은 길로 왔는데, 그 조상들이 여러분에게 원하는 것이 뭐냐 이겁니다, 그러면 그 조상들이 뭐라고 대답하겠나요? 여러분, 조상들이 보여요?「아니요」 그 조상들이 뭐라고 대답하겠어요? '아이고 ! 내가 젊었을 때 공부를 많이 못 했으니 공부를 해라. 아이고 ! 내가 젊었을 때 싸움을 많이 했으니 싸움을 하지 말아라. 뭐 어떻고 어떻고…' 많을 겁니다. 여러분, 그걸 생각해 봤어요? 2차대전 때 독일하고 싸우다 죽은 사람들은 '아이고 ! 독일을 때려부수고 독일 사람들을 전부 다 쓸어 버리는 것이 내 소원이다' 그런 조상도 있을 거라구요. 개인으로 가정으로 종족으로 전부 다 자기 원수가 있으면 원수를 갚아 달라고 할 것입니다.

자, 조상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원할 것이냐? 무엇을 해 달라고 할 것이냐? 조상들이 나쁜 것을 원한다면 그놈의 조상들을 다 쳐부숴야 하지만, 조상들이 영계에 가 보면 나쁘고 좋고 하는 것을 여러분보다 더 잘 알 것입니다. 생각해 보라구요. 조상들은 영계에 가 있으니까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이 있는 걸 알 거라구요. 그렇겠지요? 지상에서는 몰랐지만 말이예요. 그거 알겠지요? 또 현재 세계가 어떤 상태에 있는가를 알겠지요?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가야 할 것인가도 알겠지요? 지금 나쁜 자리에 있으면, 왼쪽에 있으면 오른쪽으로 가야 할 것도 알 것이고 말이예요, 지금은 나쁘니 어서 빨리 좋은 자리로 가야 한다는 것도 알 것이다 이거예요.

자, 하나님도 여기 있고, 영계도 여기 있는데, 우리 인간생활은 이 하나님과 영계를 따라가지 않고 딴 데, 하나님은 없다, 영계는 없다고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그러면 아까 말하기를 조상들이 원하는 선한 길이 있다고 했는데 그 길이 무슨 길일 것이냐? '야, 너희들 전부 현재 가는 길이 좋은 길이다' 그러겠어요, '야야, 이 철없는 녀석들아! 여기를 박차고 뛰쳐 나오는 것이 좋은 길이다' 그러겠어요? 어떻겠나요? 여러분은 원하지 않더라도 영계하고 하나님이 원하는 대로 가는 것이 선한 길이겠어요,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여러분이 좋아하는 대로 가는 것이 선한 길이겠어요? 다르다구요. 하나님과 영계는 '이래라' 하고, 나는 '이래라' 하니, 나는 이게 좋은 일이니까 이건 나 좋은 일이고, 이건 저쪽 좋은 일이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