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에 있어서 각 수련회의 의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에 있어서 각 수련회의 의의

그래서 통일교회는 이제부터 뭘하느냐? 통일교회 들어오는 사람들은 수련과정을 거친다구요. 수련과정은 어떻게 거치느냐 하면 2일수련회, 그다음에는? 「7일수련회」 7일수련회, 그다음에는 「21일수련회」 21일 수련회, 그다음에는? 「40일수련회」 40일수련회. 그래서 70일간의 수련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그 70일간 수련이 도대체 뭐냐? 무지로 말미암아 타락했던 사람들이 앎으로 말미암아 타락한 것을 복귀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러면 2일수련은 뭐냐? 지금까지 가졌던 사상관념을, 반대로 해 가던 그 방향을 새로운 방향으로 향하는 것입니다, 요것은 복귀섭리의 단계로 말하게 되면 복귀기대섭리와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혼란된 세상에 살던 사람이 통일교회 2일수련만은 내가 가야 되겠다 이러는 거예요.

그다음 7일수련은 뭐냐? 7일수련회부터는 소생시대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구약시대 완성섭리권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구약시대 완성권에 들어감으로 말미암아 무엇이 되느냐? 신약시대의 메시아를 맞으러 가야 된다는 생각을 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렇기 때문에 7일수련을 받는 것은 구약시대에 해당하는 것이요, 소생 인격을 해방하는 기간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그다음에 21일수련은 뭐냐? 그것은 신약시대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예수를 구세주로 모시지 못한 것을 구세주로 모실 수 있는 사람이 돼야 됩니다. 즉 말하자면, 실체적 메시아 앞에 세례 요한격 인격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즉, 그것은 뭐냐 하면 양자의 자격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40일수련을 받으면 성약시대에 해당하는 자리에 서기 때문에 접붙이는 자리에 들어가는 거예요. 접붙이는 자리에 들어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메시아를 맞아 가지고 하나돼 들어가는 자리이기 때문에 비로소 천국의 대를 이을 수 있는 아들의 자리에 접붙임을 받아 가지고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타락하지 않은 아담보다도 높은 자리에 올라가는 하나님의 아들의 자격을 인계받는 것입니다 이렇게 받았기 때문에 그 아들은 어떻게 돼야 되느냐 이거예요. 어떻게 돼야 되느냐? 그냥 그대로 천국 갈 수 없다 이거예요. 아들의 자격을 얻어야 됩니다, 그것이 홈 처치에 가서 들이 맞는 거예요. 홈 처치에서 들이 패는 거예요. 홈 처치에 가 가지고 역사적 싸움 가운데 있어서 승리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 역사적 싸움이라는 것은 '나는 비로소 360집을 상대를 하고 있지만 이것은 부모님께서 세계를 걸고 싸워서 승리한 그 나무 가운데 한 부분인 세계를 대표한 가지와 같은 곱장에서 인계받아 가지고 싸우는 것이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거기서 사탄하고 싸우는 거예요. 그 사탄도 세계를 대표해서 싸우는 거예요. 내가 죽느냐 사느냐 하는 문제가 들어 있더라도 변함 없이 싸워 가지고 360집을 자연굴복시킴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메시아가 되는 거예요.

메시아는 뭐예요? 사탄을 굴복시킨 사람이라구요. 그렇지요? 완성한 아담이지요? 그 메시아적 자리가 그거예요. 완성한 아담이라구요. 그래서 완성한 아담이 되었으니 그다음에는 사탄의 참소권에서 벗어난 자리에서 신부를 맞이할 수 있다 이거예요. 신부를 맞이해 가지고 비로소 그 권내에 있어서 종족적 참부모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게 원칙이라구요.

그래서 오늘 통일교인들이 가야 할 것은 뭐냐? 통일교회 교인이 되기 위해서는 2일수련회, 7일수련회, 21일수련회, 40일수련회까지 70일 수련을 받아야 됩니다. 70일은 7수에 해당하는 것이요, 7천 년에 해당하는 수도 되는 것입니다. 무지로 타락하였던 것을 복귀하기 위해 교육받아 앎으로써 타락하지 않고 사탄을 굴복시키고 천국으로 직행할 수 있는 내가 되는 것이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