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도 출발은 가정에서부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0권 PDF전문보기

메시아도 출발은 가정에서부터

그렇기 때문에 아벨시대, 즉 개인 아벨시대, 가정 아벨시대, 종족 아벨시대, 민족 아벨시대, 국가 아벨시대, 세계 아벨시대, 그다음에 천주적 아벨권을 확대할 때까지 하나님의 심정에 있어서의 아픔이라는 것은 마찬가지의 기준인 것입니다. 그래서 심정적 기반을 이어받아 가지고 개인적 아벨권과 가정적 아벨권은 통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연결이 된다구요. 또, 종족적 아벨권과 민족적 아벨권은 몇백 년, 몇천 년 지나더라도 심정을 통해서는 하나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런 심정적 상속적 조건을 통해서, 상속권을 통해 나오면서 오랜 역사적 기반을 한 시대에, 즉 일대에 완성시켜야 할 책임이 있음으로 말미암아, 이러한 핵심적 내용을 대표했다 할 수 있는 세계적 기독교권 가운데 하나의 중심적 메시아가 나오는데, 그가 기독교를 중심삼아 전부 연결시키는 거예요. 종적으로 연결시키고 횡적으로 연결시켜야 된다구요. 요것 둘만 연결시키게 되면 사방이 다 통하는 거예요. 이것을 확대한 것과 같은, 종횡의 역사적 기반을 총집결시키기 위한 역사를 하기 위해서 메시아라는 분이 오시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그는 개인으로 나타나지만 세계 기독교를 대표하는 자리에 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세계 기독교를 대표함과 동시에 세계 기독교 국가를 대표하는 분이라는 거예요. 세계 기독교 민족을 대표하는 분이요, 세계 기독교 국가들의 종족과 가정과 개인을 대표하는, 전체를 대표하는 분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책임자로 와 가지고…. 그가 해야 할 것은 세계적 일이지만 어디서부터 출발하느냐 하면 가정에서부터 출발하는 거예요.

왜 가정에서 출발하느냐? 모든 사건이 가정에서 벌어졌다구요. 아담 해와의 가정에서 벌어졌던 것입니다. 그렇지요? 하나님을 쫓아낸 것도 아담 해와 가정에서 쫓아냈지요? 남자 여자가 합하는 놀음을 잘못하므로 쫓아냈거든요. 그렇지요? 또, 천사세계를 추방한 것도 남자 여자가 잘못 만났기에 추방했거든요. 만물세계를 잃어버리고, 그다음에 인간의 가치를 잃어버리고, 인간의 사랑을 잃어버린 모든 것이 무엇 때문이냐 하면 남자 여자가 잘못 만났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반대로, 이제 이것을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하면 잘 만나야 된다는 것입니다. 누가?「남자 여자가요」 무엇끼리 잘 만나야 돼요? 하나님하고 사람이예요?「아닙니다」 하나님하고 사람이 아니예요. 남자하고 여자하고 잘못 만남으로 말미암아 전부 다 추방당했기 때문에, 원리적 내용으로 보게 될 때에 남자하고 여자하고 잘 만남으로 말미암아 이것을 탕감하여 다시 받아들이고, 다시 끌어 들일 수 있고, 다시 이루어 놓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 축복이란 것은 뭐냐? 남자와 여자가 제멋대로 만나는 것이 아니고, 남자와 여자가 하나님을 중심삼고 또 선생님을 중심삼고 잘 만나자는 것입니다. 잘못 만났던 남자 여자의 행동으로 말미암아 세계 전체가 추방당했기 때문에 남자와 여자가 잘 만남으로 말미암아 전체를 다시 불러들일 수 있는 기반을 닦자 하는 것이 통일교회의 축복이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런데 그 축복을 누가 대신하느냐 하면 메시아가 와서 해야 돼요. 알겠어요?「예」

하나의 남자가 와서 누굴 만나야 돼요?「여자」 신부를 만나야 돼요. 그래서 기독교의 재림시대의 표적은 뭐냐 하면, 신랑되신 메시아가 신부를 찾아온다 하는 거예요. 그 신부를 찾는 것이, 비록 개인을 만나더라도 그 개인이 여기서의 개인이 아닌 것입니다. 알겠어요? 여기서 개인은 옮겨가야 될 때만 종적으로 꺼꾸로 올라가는 거예요. (판서하신 것을 가르키며 말씀하심) 횡적 시대에 있어서는 하나의 기점을 중심삼고 만나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것은 어디까지나 전세계를 대표한 중앙의 자리에서 만나는 걸 말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모르겠어요? 「알겠습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므로 이 중앙에서 만나려는 국가기준의 어떤 특정한 나라를 중심삼고 볼 때에, 전국가가 총동원돼 가지고 맞붙는 날에는 사탄 가인세계가 완전히 깨지기 때문에, 사탄세계는 전부 다 총동원해 가지고, 주권을 동원하고 모든 힘을 동원해 가지고 이것을 세우지 못하게 깨뜨리려고 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