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픔과 잠과 사랑의 3대 욕망을 극복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2권 PDF전문보기

배고픔과 잠과 사랑의 3대 욕망을 극복해야

자 여러분들, 선한 사람이예요, 악한 사람이예요? 「선한 사람이요」 선해요, 악해요? 어떤 거예요? 자,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구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으면 이렇게 손들어 봐요. 두 종류의 사람은 요렇게 손들라구요. 「왔다갔다하는 사람이요? (통역자)」 그래, 음! (웃음) 이놈의 사탄이 이렇게 진을 치고 있는 걸 내가 몰랐다구요.

그러니까 얼마나 하나님이 일을 하기가 힘들고, 얼마나 영계가 협조하기 힘들겠나 이거예요. 힘든 만큼 하나님이 얼마나 안타깝고 영계가 얼마나 안타깝겠는가 하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얼마나 힘들겠어요? 얼마나 일하기가 힘들겠는가 생각해 보라구요.

사탄은 놀고도 먹는다구요. 사탄은 놀고 먹어요. 사탄은 놀고 먹는다구요. 자 그러니까 그런 사탄이 '하나님이 암만 수고 했댔자 그게 뭐요?' 이러겠어요, 안 그러겠어요? 생각해 보라구요.

자, 여러분들, 이렇게 두 마음이 되어 있는 것이 하나님 아들이겠어요, 사탄의 아들이겠어요, 합동한 아들이겠어요? 어떤 것이겠어요? 생각해 보라구요. 「합동한 아들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축복받아요? 그래 가지고 어떻게 축복받아요? 그래 거기서 낳은 아들딸들이 뭐예요? 뭐예요? 그러니까 이거 심각한 문제라구요.

그래 선생님은 그 싸움 했겠어요, 안 했겠어요? 「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의 제일 표어가 '우주 주관 바라기 전에 자아 주관 완성하라' 하는 거예요. 이것이 생애 제일 표어예요. 이것이 첫째라구요, 첫째.

어떤 일이냐? 말 한마디 잘못하고 일주일 회개해도 풀리지 않을 만큼 그렇게 문제 되는 큰일이라는 거예요. 그렇다는 거예요. 그러니 일생을 잘못 가면 바로잡기가 얼마나 힘들겠나 이거예요.

우리 육(肉)이 얼마나 중요해요? 이 육(肉)을 가졌을 때에는 이것을 조정할 수 있지만 육과 마음이 분리돼 딱 떠나면 완전히 불가능하다 이거예요. 불가능하다는 거예요. 그러면 그 마음은 언제나 그 몸뚱이가 하자는 대로 끌려다니는 거예요. 영계에 가서도 그대로 그렇게 되는 거예요. 그러니 지옥가요, 지옥. 여러분들이 그걸 안다면 이놈의 몸뚱이를…. 그래서 남자나 여자나 전부 다 배고픈 것이 제일 원수라구요.

사람에게는 세 가지 원수가 있다구요. 배고픈 것이 제일이고, 그다음에는 잠자는 것이 제2 원수이고, 그다음에는 사랑이 원수라구요, 사랑 문제. 이것이 3대 원수라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여러분들도 그래요? 「예」

그래서 통일교회에서는 '금식을 하라. 잠자지 말라. 그다음에는 전부 다 정력을 극복하라' 하는 것입니다. 암만 미인을 갖다가 묶어 주어도 그걸 극복하자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3대 사탄이 업혀 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사탄이 왕이예요, 왕. 그거 어떻게 하겠어요, 여러분들? 「…… 」 거기에 나 자신이 있다, 거기에 다 문제없다고 하게 될 때에 홈 처치(home church)로 출발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싸움을 할 수 없다구요. 무기가 없다구요. 무기가 없다구요. 무기 있어요?

자, 360집이 전부 다 사탄이예요. 무엇으로 유혹하느냐 하면, 배고플 때 유혹하고, 그다음에는 잠자고 싶을 때 유혹하고, 남자는 여자가 유혹하고 여자는 남자가 유혹한다는 것입니다. 그 싸움이예요, 그 싸움.

그러면서 그 가운데 무엇을 남겨야 되느냐? 사랑이예요, 사랑. 배고픈 것도 왜 참느냐? 사랑 때문에 참는 거예요, 참사랑 때문에. 잠 오는 것도 왜 참느냐? 참사랑 때문에. 내 모든 이 감각의 육적 문제도 참된 사랑 때문에 참는 것입니다. 트루 러브(true love;참사랑)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