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처치에서 승리해야 고향과 조국을 찾을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2권 PDF전문보기

홈 처치에서 승리해야 고향과 조국을 찾을 수 있어

자, 고향 땅이라는 것은 부모가 있는 곳입니다. 참된 부모가 있는 곳이고, 참사랑이 있는 곳입니다. 그렇지요? 그다음에는 참된 형제들이 그리워하는 곳이예요.

통일교회는 어디에 가든지 자유스러운 곳입니다. 제재(制裁)가 없어요. 밤이나 낮이나 뭐가 어떻게 되어도 자유스러운 곳이예요. 여러분이 지금 자유스럽지 못한 것은 일 때문에 자유스럽지 못한 것입니다. 일 다 해놓은 후에는 그야말로…. 이 일은 여러분들의 일인 동시에 선생님의 일입니다. 선생님의 일이자 여러분들의 일이라는 거예요. 마찬가지 운명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목적을 위해서 선생님이 일해 나가자는 만큼, 그 목적을 위해 가는 길에 여러분들이 보조를 맞추지 않으면 전부 다 불효요, 불충이요, 모든 것이 걸린다는 거예요. (박수)

그래서 여러분들은 홈 처치 기지가 얼마나 가치 있느냐를…. 내가 그리운 땅에 착륙하는 거예요. 그야말로 역사시대에 인류가 바라던 소망의 기지에 착륙하는 거예요. 달나라에 착륙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달나라 착륙한 암스트롱이 문제가 아니라는 거예요. (녹음이 잠시 끊김 )

이렇게 볼 때에 이게 세계에서 제일 멋진 거예요. '야! 세계에 제일이다. 억천만금 주고도 살 수 없는 것이구나. 야! 이거 알고 보니 제일이다. 이 이상 없다. 이 이상 없다'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얼마짜리로 알았어요? 후퇴하면 여러분들이 얼마짜리라고 그랬어요? 응? 몇 푼짜리인줄 알았어요, 몇 푼짜리? 여러분들이 통일교회에 몇 년 전에 들어왔다고 해서 그렇게 알아서는 안 된다 이거예요. 미국 대통령이 문제가 아니고 영국 여왕이 문제가 아닌 가치를 지녔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예수님이 문제가 아닌 가치인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래서 종족적인 메시아는 일대에 있어서 종족을 중심삼고 역사적인 고향을 안내하는 선봉자라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모세와 같이 출애급의 선봉자인 걸 알아야 된다구요. 맹목적이 아니예요. 모세는 뭘 모르고 했지만 나는 구체적으로 다 알고 있다구요. 이론적으로 다 알고 있다구요.

고향을 찾아가야 됩니다. 그러나 가인을 찾지 않고는 고향에 못 들어 간다는 것은 원리적인 사실입니다. 사탄세계에 형님의 종족이 남아 있기 때문에 내 종족 자리에 오도록 형님을 구해 주어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사탄이 되니 할 수 없다구요. 그를 구해 주고 가야 그가 울타리가 되고, 자기의 고향에 돌아가서 자기의 일족을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여러분의 아버지 어머니를 전도해 놔도 사탄이 또 물어 가는 거예요. 또 끌려간다구요. 그럴 수 있는 위험성이 있으니 하나님은 이런 섭리를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자기 아버지 어머니, 자기 일족, 고향을 다 전도해도 또 끌려간다는 것입니다.

자,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배치받은 홈 처치에서 승리해야 여러분의 고향으로 돌아가서 홈 처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종족이 여러분 앞에, 여러분의 아버지 어머니 앞에, 여러분의 일족 앞에 굴복해야 천국이 이루어지는 거예요.

자, 선생님에게 있어서, 선생님의 책임에 있어서는 외적인 홈 처치를 만들었으니 고향에 들어가서 어머니 아버지의 가정적 홈 처치를 만들어야 된다구요. 그런데 북한에 있고 아버지 어머니가 다 돌아가셨다 이거예요. 그다음에는 내 나라를 찾아야 된다구요, 내 나라. 거기에 내가 부모를 모시고, 형제와 같이 들어가야 되고, 내 나라를 이끌고 들어가야 되고, 내가 살고 있는 세계를 이끌고 가야 됩니다. 그래야 할 책임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마찬가지라구요. 여러분의 형제를 구하고 여러분의 나라를 구하고 여러분의 세계를 구한다 하는 것은 마찬가지예요, 마찬가지.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