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방향만 갖춰지면 능력을 발휘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4권 PDF전문보기

기도는 방향만 갖춰지면 능력을 발휘해

여러분들 저 심리학 최면술을 하는 사람이 정신력을 가지고 영향을 미치는데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랑의 힘을 가지고 영향을 못 미치겠느냐 이거예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거리를 초월해 가지고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겁니다. 기도를 통해서 영계를 동원할 수 있고, 천사를 동원해서 전부 다 활동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영이 여러분들을 통해서 활동하지요, 언제든지? 그렇지요? 「예」 그런 능력이 있는 거예요, 능력이.

그래서 방향만 갖춰지면 무슨 위대한 일이라도 다 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러한 위대한 힘이 있는 것을 여러분이 환영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활용해야 합니다. 케이프 케네디에서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려면 말이예요, 그 무게에 암만 충격이 있다 하더라도 무너지지 않을 수 있는 기대를 갖춰야 됩니다. 기대를 갖춰야 돼요. 언제든지 기도하면서 주의할 것은, 절대 내 욕심을 가지고 기도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다가는 정신이 돌 수 있다구요. 언제나 공적인 일을 중심삼고 기도하면 마음이 점점 맑아진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그런 생활을 하게 되면 벌써 자기가 지금 어떠한 단계에서 무슨 일이 생길 것인가 하는 예감이 온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그러한 예감이 올 것을 대비하고 기도해야 됩니다.

그리고 사람은, '나'라는 것은 언제나 이중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언제나 속사람이 겉사람보다도 거울이 되어 있다구요. 맑다는 겁니다. 이것이 언제나 하나되고 하나 안 되고 그러는데, 하나되게 될 때는 기쁘고, 하나 안 되게 될 때는 슬프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대하면 저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들어온다구요. 누가 보고하는 말을 들으면 벌써 이것이 좋은 일인지 나쁜 일인지 연결 되어 들어옵니다. 선생님은 그걸 예민하게 느낀다구요. 벌써 누가 척 들어오면 좋은 보고인지 나쁜 보고인지 척 안다구요. 이중적이예요, 이중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