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빚 행동의 빚 사랑의 빚을 지지말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5권 PDF전문보기

말씀의 빚·행동의 빚·사랑의 빚을 지지 말자

그걸 어떻게 전수해요? 나 하라는 대로 해라 이거예요. 여러분들, 인류를 위해서 핍박받아 봐라 이거예요. 핍박받아 봐라, 핍박받아 봐라, 핍박받아 봐라, 이놈의 자식! 핍박받아 봐라, 욕을 먹어 봐라 이거예요. 하나님이 얼마나 욕을 먹고, 하나님이 얼마나 천대받았느냐 이거예요. 하나님이 죽었다는 소리를 듣는 등 하나님이 얼마나 저주받았느냐 이거예요.

'네가 세계를 위하고 하나님을 위한다니까, 어디 한번 핍박받아 봐라, 이놈의 자식아!' 이러는 거예요. 그럴 때 '아, 나 싫소' 할 수 있어요? 자기가 통일교회 들어와서 녹 먹고, 직위도 좋고, 다 좋은데 '아이고, 나 핍박받는 것 싫어!' 이럴 수 있어요? 고얀 놈! (웃음)

자, 결혼 반지를 끼려면 약혼을 해야 돼요, 약혼을, 그건 뭐냐 하면, 절대 복종하고 절대 순종을 할 수 있는 사람이요, 당신 앞에 하나가 된다는 뜻입니다. 왜, 어째서? 어째서 그렇게 돼야 되느냐? 아들딸을 낳으면 우리가 사는 걸 보고 꼭 따라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사거리가 있고 별의별 일이 있더라도 그걸 다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길을 남겨 줘야 돼요. 그때에는 서로 협력자가 되고, 서로 힘이 되기 마련입니다. 거 얼마나 멋지냐 말이예요, 이게? 그 대신 힘이 듭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 앞에는 모든 인간이 머리를 숙이게 되고, 모든 사람들이 다 본을 받는 거예요.

핍박을 왜 받아요? 핍박을 왜 받느냐 말이예요? 가만 있으면 말이예요, 내가 취직해 가지고 매일 출근해서 돈벌어다 밥 먹고 잘사는데 누가 핍박 좋아할 사람 있어요? 그래 가지고는 미국을 구할 수 없고 세계를 구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 수 없이 환드레이징을 해서라도 내가 돈을 많이 벌어 가지고 세계를 위할 수 있는 길을 가려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덟 시간 일하는 것이 싫어서, 환드레이징하고 전부 딴 일 한다 이거예요. 세상은 여덟 시간 일하는데, 그게 싫어서 환드레이징 한다 이거예요.

그렇게 돈벌어서 뭘할 것이냐? 최소한 3분의 2는 남을 위해 쓰고, 3분의 1은 내가 쓴다, 이렇게 살아야 돼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것을 될 수 있는 대로 줄여요. 5분의 1로 줄이고, 10분의 1로 줄이고, 20분의 1로 줄이라는 겁니다. 이럴수록 나쁜 것이 아니고, 보다 가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통일교회 전통에 기록될 역사적인 사건이 된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우리가 환드레이징을 하면 백 퍼센트 남을 위해 쓰고, 인류를 위해 쓰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환드레이징 했다고 해서 돈 몇백 불씩 여기에 집어넣고 말이예요, 나머지 가져가는 것 아니라구요. 자기 책임량 못 하게 되면 내가 부족하기 때문에 내 돈까지, 저금통장에서 한푼이라도 보태서 바쳐야 됩니다. 그게 레버런 문의 사상이예요. 여러분들에게 절대 빚 안 지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내 신세를 지고 있는 거예요. 미국이 내 신세를 지지, 내가 미국의 신세를 안 집니다. 빚진 사람이 지도할 수 없고, 빚진 사람이 주관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내가 말씀의 빚을 안 지고, 행동의 빚을 안 지고, 사랑의 빚을 안 졌어요. 그거 왜 그래야 되느냐? 왜 그래야 되느냐 이거예요. 하나님을 닮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이 그러니까 그러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