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리의 집에 살려면 절대 신앙,절대 인격,절대 사랑을 가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6권 PDF전문보기

섭리의 집에 살려면 절대 신앙, 절대 인격, 절대 사랑을 가져야

자, 그래서 오늘 이 제목이 뭐냐? 제목이 뭐라구요?「하우스 오브 프로비던스(House of Providence;섭리의 집)」여러분들이 '하우스 오브 프로비던스'라고 말을 했는데, 그러면 하나님이 구상하는 게 뭐냐? 하나의 집, 하나의 집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조그마한 집이예요, 큰 집이예요?「큰 집」 큰 집인데 말이예요, 그것을 어떻게 지어 나가느냐? 집의 확대예요, 집의 확대. 집의 확대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는 축복이라고 하는 거예요. 블레싱(blessing;축복)이 뭐예요? 매리지(marriage;결혼)가 뭐예요, 매리지?

보라구요. 여러분들 축복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하면 말이예요. 타락한 인간이 여기 타락한 이 세상에서 나가, 여기 바깥에 전부 다 나가 탕감하고 들어와 가지고 축복받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래야 내 뒤에 사탄이 안 따라다녀요. 사탄이 따라오지 않아요. 여러분들이 그래요? 자, 아까 말한 것과 같이 이상의 집에서 사는 사람은 영원한 사랑, 절대적 사랑, 불변의 사랑을 가진 사람이어야 됩니다.

그러면 사람을 믿는 데는 어느 정도 믿어야 돼요? 얼마만큼 믿어야 돼요? 절대적으로 믿어야 됩니다. 옛날에 타락하지 않은 아담은 어떤 사람이냐? 아담이 가져야 할 첫째는 뭐냐 하면, 절대적 신앙입니다, 절대 신앙. 누구 대해서?「하나님」 그다음에는?「해와」 그다음에는?「자녀」 여러분들은 그게 있어요? 여러분들은 미국문화의 습관성에 젖어 마음대로 갈라져 있다 이거예요. 습관성, 습관성! 여러분들이 습관성에 다 젖어 있지요?

여러분들, 햄버거 좋아하지요?「예」 그거 습관성이예요. 아침에 늦잠 자는 녀석은 언제나 늦잠 자는 습관이 있다구요. '나는 이렇게 배웠고 나는 이렇게 사는데, 이 통일교회 방식, 선생님은 틀렸다' 이런 사람들은…. 여러분들 위에 하늘이 움직이고 복귀섭리가 추진된다고 생각 안 해요?「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럼 통일교회 레버런 문이 가는 길은 어떨까요? 여러분보다도 하나님이 관심 갖고 계십니다. 다르다구요. 그게 문제라구요.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습관성에 의해 배운 모든 것이 거기서는 하나도 필요 없어요. 하나도 필요 없다구요. 거기에 지식이라든가 돈이라든가 권력이라든가 하는 것은 하나도 필요 없습니다. 단 사랑의 중심만이…. (녹음이 잠시 끊김)

미국 국민이 복귀섭리에 무슨 관련이 있고 말이예요, 권력이 무슨 관련이 있고, 지식이 무슨 관련이 있느냐 말이예요. 반대를 했다구요, 반대를.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여러분들이 갖고 있는 지금까지의 습관성, 문화배경은 전부 다 원수가 되었다구요. 복귀섭리에는 하나도 도움이 못 되었다구요. 사랑에는 도움이 못 되는 거예요. 사랑의 길에 도움이 됐어요? 그걸 똑똑히 알아야 되겠다구요. 하나님은 무슨 안경을 끼고 보느냐면 사랑의 안경을 끼고 본다는 것입니다. 그 안경에 자기 중심삼은 사랑은 원수예요, 원수. 여러분들은 절대 신앙이 있어야 됩니다.

그 다음에는 뭐냐 하면 절대 인격입니다. 사탄이 와서 마음대로 이렇게 할 수 없다구요. 여러분들 옆에서 속닥속닥할 때 여러분들 흔들흔들 해요, 안 해요?「안 합니다」 와서 하는 말이 '이 말만은 절대 누구한테 보고하지 마라' 하는 게 사탄입니다 그리고 그 말을 듣고 보고 안 하는 자신도 사탄편이 된다 이거예요. 사탄편이 되는 거예요, 천사장이.

사탄이 '해와야, 따먹어라' 할 때 대번에 하나님한테 가서 보고해야 됩니다. '이걸 따먹으라고 그러는데 먹어야 됩니까, 안 먹어야 됩니까?' 하고 보고해야 됩니다. 즉각 보고 안 하면 여러분들도 사탄편이 되는 거예요. 그걸 품고 가다가는 지옥 가는 거예요. 지옥,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것을 보고 안 하면 사탄편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즉각적으로 보고해야 됩니다. 보고하지 말래도 보고해야 된다구요. 그거 확실히 알겠어요? 그건 친구를 사랑하는 게 아니라구요.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수많은 사람이 희생당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사탄이 나와서 레버런 문한테 '아, 요거 하나님에게 보고하지 마소' 할 때, '그래' 하고 약속하고 하나님한테 보고 안 하면 어떻게 되나요? 내가 사탄편 되는 거예요, 사탄편. 확실히 알아야 돼요. 여러분들 확실히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거 다 원칙이 있다구요. 여기 미스터 박도 그렇다구요. 미스터 박도 말 들었으면 나한테 보고해야 된다구요. 보고 안 하면 대번에 사탄편에 끌려들어간다는 거예요. 그리고 우리 간부들도 '아이고, 좋은 일은 선생님에게 보고하고, 나쁜 일은 보고하지 말자' 할지 모르지만 이게 다 사탄입니다, 사탄.

병나면 빨리 수술해야 돼요. 수술을 자기가 해요? 누가 자르는 거예요? 자르는 건 누구예요? 그건 선생님이 잘라야지, 누구 뭐 닐이 자르고 미스터 박이 자르게 되어 있지 않다구요. 잘못 자르면 천법에 걸려요. 법에 걸린다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앞으로 이런 시스템(system;체계, 계통) 이 확실히 안 되면 공산당이 침투해 들어온다구요.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대번에 자기 책임자 한테, 책임자는 자기 상부에 즉각적으로 보고해야 된다구요. 지금까지 그런 사람 있으면, 지금까지 그러한 내용을 갖고 있는 사람은 당장에 보고하라구요. 만일에 그런 사람이 있거든 그는 자기 책임자 앞에 사탄이예요, 사탄. 사탄은 족쳐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런 것을 앞으로 여러분들 각자가 관찰해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절대적으로 사탄한테 요동되고, 사탄의 말을 들어 가지고 이러지 말라구요.

선생님이 미국에 누가 떨어진다 해서 내가 뭐 걱정하고 그런…. 하나님이 계시다구요. 하나님, 원칙에 어긋나게 될 때는, 그 어긋난 사람이 나갈 때는 그 이상의 사람을 들여보내 주는 거예요. 틀림없이 보내 주는 거예요. 그 대신 레버런 문이 책임 못 했느냐? 내가 책임 못 하지 않았다 이거예요. 확실히 알아야 된다구요. (박수)

그다음에는 뭐냐 하면 절대 사랑입니다. 이것밖에 없다구요. 레버런 문은 공상당이 감옥에 넣고 별의별 놀음을 다 하더라도 하나님을 끝끝내 사랑했어요. 하나님을 믿되 절대적으로 믿는 거예요. 내가 약속했으면 내가 약속한 것이 절대적이요, 그가 나에게 명령하면 그걸 절대적으로 안다 이거예요. 뭐 어렵고 쉽고 그거 다 문제가 되지 않아요.

감옥에서도 효자는 효자 노릇 해야 된다구요. 충신은 충신 노릇을 감옥에 들어가서도 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렇다고 그 자리에서 '아, 하나님 나 감옥에서…' 난 그런 기도 한번도 안 했다구요. '하나님, 걱정 마십시오! 내가 이 공산세계 밑창에서부터 뚫고 나가 저 모스크바까지 뚫겠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모스크바까지 공산당을 다 뚫어 버려야 되겠다고 생각했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니까 하나님이 믿어 주시는 겁니다. 하나님이 믿어 주시기 때문에 망하지 않고 죽지 않은 것입니다.

또, 왔다갔다하지 않는다구요. 절대적이라구요. 왔다갔다하지 않는다구요. 눈치 봐 가지고 뭐 왔다갔다하는 게 아니라구요. 세상이야 반대하겠으면 반대하라 이거예요. 차고 나가는 거예요. 누가 깨지나 보자 이겁니다. 그다음에는 뭐냐 하면 절대 사랑입니다. 그게 아담의 갈 길입니다. 그게 해와가 가져야 할 소유입니다, 소유.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이것만 가지면 세계가 다 달려 들어오는 거예요. 천하가 다 달려 들어오는 거예요.

자, 내가 돈 한푼 없지만, 아무 권력 없지만 세계가 나한테 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돈이 필요하면 내가 꾸어 줄 것입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들은 배통을 내밀고 '하나님, 내 믿음을 시험해 보십시오' 해야 돼요? 사탄이가 시험하려하거든 '하나님, 사탄보다 하나님이 날 시험해 보십시오' 그래야 해요. 여러분, 그런 생각 해봤어요? 여러분들 인격을 중심삼고 인격을 시험해도 사탄한테 안 끌려간다 이거예요. 아무리 미인이 와 가지고 유혹하고, 아무리 별의별, 그저 달콤한 얘기를 해도 안 끌려간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딱 세우는 거예요, 절대적 사랑을 중심삼고.

사랑하는 데는 내 어머니보다도 하나님을 더 사랑하고, 내 아내보다도, 내 자식보다도 하나님을 더 사랑해야 됩니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기 위해서는 통일교회 교인들도 희생시켜야 됩니다. 그러면 통일교회 교인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것이고, 레버런 문의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통일교회 후대 사람들이 여러분들을 자랑할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