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존재의 목적은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7권 PDF전문보기

모든 존재의 목적은 사랑

자, 이렇게 결론지을 때, 눈이 말하기를 '아니오' 그럴 수 있어요? 또 귀가 말하기를 '아니오' 그러고, 입도 그러고, 코도 그러고, 몸도 그러고, 마음도 그러고, 전부 다 그럴 수 있어요?「없습니다」정말이예요?「예」 '노' 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웃음) 그렇기 때문에 결론을 내리면, 존재 목적은 사랑을 위한 것이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손도 그것을 환영하고, 몸뚱이도 그것을 환영하고, 마음도 환영하고, 세포나 모든 것이 다 환영한다는 거예요.

그러면 세상에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그러한 원동력은 어디에 있느냐, 또 불행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은 어디 있느냐? 참사랑이 찾아가게 되면 행복한 것이요, 거짓 사랑이 찾아가게 되면 불행한 것입니다. 자, 여러분 기쁨이 뭐예요? 기뻐하는 게 뭐예요, 그게? 왜 웃어요? '허허허' 왜 웃어요? 또, 싫어하는 것은 뭐냐? 웃는다는 것은 모든 문을 다 연다는 말이라구요. 눈 문도 열고, 귀 문도 열고, 입 문도 열고, 코 문도 열고, 손 문도 열고, 몸뚱이 문도 열고, 마음 문도 열고, 사랑의 문까지 연다는 것입니다. 웃는다는 것이 뭐라구요?「모든 문을 연다는 것」음-이러는 것은 뭐라구요? 모든 문을 다 닫는 거예요. (표정을 지으시며 말씀하심) 살 닿는 것도 싫고, 만지는 것도 싫고….

그렇기 때문에 사랑만 갖다 주면, 사랑이 뭔지 모르지만 사랑 보따리만 갖다 놓으면 성났던 눈도 풀리고, 입도 풀리고, 다 풀린다구요. 그거 그래요?「예」도둑놈같이 생기고 말이예요, 험상궂게 생겨 가지고 저 사람에게 웃음이란 있을 수 없다 하는 사람도 사랑만 갖다 놓으면 흐느적 하면서 씩 웃는다구요. (웃음) 그거 그런 것 같아요? 그랬으면 알았다구요.

자, 그러면 여러분 세상에서 말이예요, 사랑을 표시할 때 무엇을 가지고 찬양하느냐? 어떻게 해요? 마음이 아름다와서 뭐 어떻고, 몸뚱이가 아름다와서 뭐 어떻고 이렇게 얘기해요, 무슨 눈을 많이 표상해서 찬양해요, 무엇을 가지고 찬양해요? 눈이라구요, 눈. 비둘기 같은 눈동자, 뭐 어떤 눈동자 하면서 말이예요. 코에 대해서도 찬양해요?「예」 있기는 있지만 많지 않아요. 수가 많지 않아요. 귀도 있지만 많지 않아요. 귀하고 코보다도 눈하고 입에 대한 찬양이 많습니다. 그거 맞아요? 그거 왜 그래요? 그 좋아하는 것은 하늘과 땅에 있다 이거예요. 아까 말한 대로 눈은 하늘을 상징하고 입은 이 땅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좋을 수 있는 근거는 하늘과 땅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사랑의 모든 것은 하늘과 땅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